컴투스홀딩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신규 리버스 아르카나 ‘연인’과 ‘마술사’ 공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홀딩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신규 리버스 아르카나 ‘연인’과 ‘마술사’ 공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0.2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첫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업데이트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시나리오 등 업데이트 실시
라이트컨, ‘라이즈 오브 스타즈 Re:Verse’ 글로벌 정식 출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신규 리버스 아르카나 ‘연인’과 ‘마술사’ 공개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리버스 아르카나, ‘연인[R]’과 ‘마술사[R]’가 최초로 공개됐다. 리버스 아르카나는 기존 ‘연인’과 ‘마술사’ 메이저 아르카나의 효과를 크게 향상시킨다. 또한, 영웅의 스킬 피해량을 증폭시켜주는 리버스 아르카나 스킬을 지니고 있어 전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신규 5성 히든 영웅인 ‘크로미’도 등장했다. 크로미는 스피릿 계열의 영웅으로, 적에게 고정 피해를 입히는 주문 공격과 함께 아군의 체력 회복을 돕는 서포터 스킬을 발휘한다. 해당 영웅은 ‘스페셜 던전’ 및 ‘고급 영웅 소환’에서 얻을 수 있다. 크로미 획득 후에는 ‘크로미 성장 패스’가 열린다. 성장 패스 미션을 완수하면 전용 유물인 ‘크로미의 보주’와 ‘픽업 아르카나 소환권’ 등 다양한 성공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기존 5성 영웅 ‘리버레이터’와 ‘루나블레이드’의 스킨 2종이 새롭게 추가되어 특별한 매력을 발산한다.

업데이트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펼쳐진다. 다음달 26일까지 ‘히든 영웅 스페셜 던전 ALL 오픈 이벤트’가 열린다. 매일 새롭게 히든 영웅의 ‘픽업 소환’과 ‘스페셜 던전’이 바뀌어 원하는 영웅을 쉽게 획득할 수 있다. 이달 31일까지는 ‘핫타임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스토리 모드 진행에 필요한 ‘스태미너’ 소모량이 줄어들며 스테이지 클리어 시 ‘골드’를 더 많이 받을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첫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첫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대표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의 첫 오리지널 캐릭터 ‘워리어’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워리어’는 ‘던파모바일‘에서 선보이는 신규 직업군이자 첫 오리지널 캐릭터로, 모바일 환경에 맞게 특화된 조작감과 스킬 시스템이 강점이다. 묵직한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는 ‘와일드베인’과 기민한 조작감과 빠른 공격력을 느낄 수 있는 ‘윈드시어’가 전직 캐릭터로 추가된다. 넥슨은 ‘던파모바일’ 캐릭터가 늘어남에 따라 공식 홈페이지 내 ‘캐릭터 가이드’를 전면 개편했으며, 전직별 상세 정보와 더불어 캐릭터 스토리를 제공한다.

신규 던전으로는 검은대지 전장의 후속 콘텐츠인 ‘성전: 검은대지 이면’을 추가하고, ‘성안의 봉인’ 재료를 기존 유니크에서 에픽 단계까지 확장했다. 유저는 ‘성전: 검은대지 이면’에서 획득한 재료로 에픽 봉인석과 혼돈의 정수를 제작할 수 있다.

넥슨은 캐릭터의 빠른 육성을 돕는 ‘아라드 하이웨이 시즌2’를 오는 12월 8일까지 실시한다. 27일 업데이트 이후 신규 생성한 캐릭터라면 전직과 상관없이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최고 레벨까지 에픽 장비와 대량의 강화 재료, 서부 지옥파티 초대장 등 다양한 보상을 지원한다.

또한 11월 24일까지는 ‘워리어’ 전용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간 동안 ‘워리어’를 육성시키면 퀘스트 클리어 경험치를 2배로 지급하고 특정 레벨 달성 시 ‘에픽 퀘스트 클리어권’을 지급한다. ‘워리어’를 포함한 파티 플레이 시, 파티원 모두 던전 경험치 10%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핼러윈을 기념해 ‘잭오랜턴 주니어 키우기’ 이벤트를 실시하며, 성장 단계에 따라 크리쳐 성장 아이템을 지급하고 최종 성장 완료 시 ‘잭오랜턴 주니어’ 레어 크리쳐를 지급한다.

한편, ‘워리어’ 업데이트를 기념해 게임 해설위원이자 전 ‘던전앤파이터’ 프로 게이머 정준과 함께하는 ‘정준의 모던보이’ 생방송을 진행한다. 오후 5시부터 6시간 동안 릴레이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고, 정준이 직접 ‘워리어’를 플레이하며 심층 분석을 진행한다. ‘던파모바일’과 관련 있는 깜짝 게스트가 출연할 예정으로, 유저 참여 콘텐츠 및 게임 쿠폰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정준의 모던보이’ 생중계는 ‘던파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 아프리카TV, 트위치에서 진행된다.

이외에도 납량 특집 예능 형식으로 선보이는 ‘심령특급’ 시리즈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는 배우 양동근, 장나라를 비롯해 박호산 및 카더가든이 등장하며, 재치 있는 콘셉트와 출연자의 연기력이 어우러져 ‘워리어’ 업데이트를 유쾌하게 나타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신규 시나리오 ‘이계 5막 2부, 종의 전쟁'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시나리오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신규 시나리오 ‘이계 5막 2부, 종의 전쟁'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이계 5막 2부, 종의 전쟁'은 에르나를 추적하기 위한 여정을 다루는 시나리오로 이와 관련된 신규 지역 ‘수효평야’가 함께 업데이트 됐다. ‘수효평야’에는 필드 보스 ‘결전 법기 아키온’이 등장하며, 해당 보스를 처치하면 ‘전설 연금석’, ‘찬란한 금속’ 등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함께 무공 능력을 상승시켜주는 아이템 ‘무공패’에 기존 최상위 등급 ‘전설’ 보다 상위 단계인 ‘고대’ 등급을 추가했다. ‘고대 무공패’는 ‘전설 무공패’에는 존재하지 않는 2차 옵션을 부여해 방어력, 생명력 강화 등의 효과를 보다 크게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다이아몬드, 플래티넘, 골드 등의 전장 등급을 각각 3단계로 세분화하고, 실력이 비슷한 이용자를 상대로 전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전장 매칭 방식을 개선했다.

이외에도 넷마블은 할로윈을 맞아 11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할로윈 축제 개최!’ △‘에르나의 할로윈 축제 준비’ △‘Trick or Treat! 랜덤 미션’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할로윈 축제 개최!’ 이벤트는 시즌 던전 클리어, 세력전 참여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할로윈 축제 주화 상점’에서 ‘전설 무공패 석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할로윈 축제 주화’와 ‘할로윈 돌림판’에 참가해 ‘빛나는 전설 무기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축제 돌림판 티켓’을 증정한다.

‘에르나의 할로윈 축제 준비’ 이벤트는 일간 미션 등을 완료하면 주요 장비 및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화중의 스페셜 소환 주머니’ 등을 선물한다. 마지막으로 ‘Trick or Treat! 할로윈 랜덤 미션’ 이벤트는 던전 클리어, 필드보스 처치 등을 완료하면 보다 많은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할로윈 축제 토마토 사탕' 등을 지급한다.

지난 2018년 12월 6일 출시한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은 인기 PC 온라인게임 ‘블레이드 & 소울’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해 원작의 방대한 세계관과 콘텐츠를 모바일로 재해석한 모바일 MMORPG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Re:Verse(이하 ROS Re:Verse)'가 27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위메이드 제공

라이트컨, ‘라이즈 오브 스타즈 Re:Verse’ 글로벌 정식 출시

㈜위메이드맥스(공동대표 장현국, 이길형)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한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 Re:Verse(이하 ROS Re:Verse)'가 27일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전 세계 170여개국 대상으로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총 9개 언어를 지원하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플레이 가능하다. 원스토어에서도 다운로드 후 이용할 수 있다.

'ROS Re:Verse'는 광활한 우주를 소재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SLG)이다. 실시간 대규모 전쟁은 물론,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과 행성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직접 육성한 함장, 전함, 모함 등을 조합해 함대를 구성하고 자원이 풍부한 행성을 찾아 상대 진영을 공격하는 등 짜릿한 전투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함장과 전함 고유 특성을 강화해 게임의 전략성을 높였다. 빠른 속도로 펼쳐지는 기동성 전투부터 박진감 넘치는 타격전까지 전략을 통해 다양한 전투가 가능하다.

이와 함께, 'ROS Re:Verse'은 글로벌 정식 출시를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날부터 진행되는 출석, 지휘소 레벨 달성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각종 게임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미션을 클리어하면 특별 보상을 선물하는 ‘사령관 임무’ 이벤트도 준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