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코베 베이비페어서 ‘안심한끼’ 부스 마련…홈앤쇼핑, KS-CQI 우수기업 인증 획득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락앤락, 코베 베이비페어서 ‘안심한끼’ 부스 마련…홈앤쇼핑, KS-CQI 우수기업 인증 획득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0.28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락앤락, 코엑스 코베 베이비페어 '안심한끼' 부스 참가

락앤락은 오는 30일까지 코엑스 A, B홀에서 열리는 '코베 베이비페어'에 '안심한끼'를 주제로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은 오는 30일까지 코엑스 A, B홀에서 열리는 '코베 베이비페어'에 '안심한끼'를 주제로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락앤락

락앤락은 오는 30일까지 코엑스 A, B홀에서 열리는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가한다고 28일 밝혔다.

코베 베이비페어는 250개 이상의 브랜드가 참석하는 육아박람회로, 락앤락은 이유식 전용 용기인 '안심한끼'를 주제로 대규모 부스를 운영한다.

△디스플레이·체험존 △콜라보레이션존 △이벤트존 △포토존 으로 꾸며진 부스를 코엑스 A홀에서 나흘간 운영하고, 코엑스 B홀에서 이유식 클래스를 이날과 29일 양일간 진행한다.

홈앤쇼핑, KS-CQI 우수기업 인증 획득

홈앤쇼핑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우수기업' 인증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KS-CQI(Korean Standard Contact Service Quality Index)는 국내 콜센터 산업의 발전과 경쟁력 향상을 위해 한국표준협회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해 콜센터의 상담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다.

홈앤쇼핑 측은 "콜센터 인프라 향상, 상담사 역량 강화 및 업무환경 개선 등을 인정받아 인증을 2년 연속 이어가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NS홈쇼핑, 포항시와 업무 협약식 진행

NS홈쇼핑은 지난 27일 포항시청 9층 중회의실에서 포항시와 '지역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경북 포항 지역의 우수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를 돕고 농가 소득 증대 및 상생 발전을 위해 포항시와 힘을 모으기로 했다.

△TV홈쇼핑 방송을 통한 판로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NS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라이브커머스 포함) 입점 지원 및 브랜드관 운영 △포항시 여행상품, 농촌체험관광 분야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세븐일레븐, 우영우 제작사와 IP 활용 업무협약 체결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사인 글로벌 종합 콘텐츠 스튜디오 '에이스토리', 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우영우 지적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rights)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븐일레븐과 에이스토리·AIMC는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IP를 적극 활용해 관련 라이선스 상품을 기획 및 출시하고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에이스토리·AIMC와 함께 다양하고 이색적인 마케팅도 공동 추진해 나간다.

BGF리테일, 한국형 안심스마트점포 기술 협력 강화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판교에 위치한 제2 테크노밸리 기업지원허브에서 순수 국내 중소기업 기술로 만든 한국형 안심스마트점포 테스트베드 개소식을 가졌다고 28일 밝혔다.

안심스마트점포는 출입부터 구매, 결제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이 자동화된 리테일테크의 집약체로, BGF리테일은 지난해부터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국내 무인 리테일 산업 활성화를 돕기 위해 보안기술 실증 공동사업을 진행해 왔다.

BGF리테일은 무인화 시스템의 핵심 기술 국산화와 보안성 강화를 돕고 소상공인이 안심하고 운영하는 무인 점포 환경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중소기업이 보유한 기술들을 현장에서 적용하고 실효성을 검증해 볼 수 있는 테스트베드 역할을 맡았다.

에누리 최저가 가격비교,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코리아센터가 운영하는 최저가 가격비교 에누리닷컴은 쇼핑몰 자동 로그인 서비스 '쇼핑매니저'를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쇼핑매니저는 평소 자주 이용하는 쇼핑몰을 연결해두면 추가 로그인 없이 제품 구입부터 최저가 검색, 포인트 적립까지 모든 것이 한 번에 이뤄지는 원스톱 서비스다. 각 쇼핑몰 별 구매내역과 배송정보, 쇼핑몰 및 카드사 할인 소식, 월간 구매 성향 및 적립 혜택 등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에누리는 다음달 30일까지 쇼핑매니저에 쇼핑몰 연결 이력이 없는 회원 중 이벤트 기간 내 네이버페이에 처음 연결한 회원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또한 쇼핑매니저에 G마켓, 11번가, 옥션, 쿠팡, 이마트 등 27개의 쇼핑몰을 등록하면 누구나 이(e)머니를 추가로 적립 받을 수 있다.

KT알파 쇼핑, KS-CQI 7년 연속 최고점 인증 획득

KT알파 쇼핑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2022년 콜센터품질지수'(KS-CQI) 인증 수여식에서 T커머스 부문 7년 연속 최고점을 받으며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한 콜센터품질지수(KS-CQI, Korean Standard-Contact Quality Index)는 비대면 콜센터 채널이 강화되고 제품 및 서비스의 다양화에 따른 고객의 요구 또한 다변화하는 가운데 대한민국 콜센터의 서비스품질 수준을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한다. 

KT알파 쇼핑 측은 "고객중심경영을 토대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 및 상담사 만족도 증대에 힘써온 결과, 콜센터품질지수(KS-CQI) T커머스 부문이 신설된 2016년부터 7년 연속 최고점을 획득했다"라고 설명했다.

롯데하이마트, '핫트콘서트 포 유' 선봬

롯데하이마트는 28일 오후 6시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올해 두번째 '핫트콘서트 포 유'(for U)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 영상 주인공은 인디 1세대 펑크 록 밴드 '노브레인'이다. 2005년 발매한 4집 앨범 'Boys, Be Ambitious' 수록곡 '미친 듯 놀자'를 영상에 담았다.

영상 전반부는 야외에 마련한 공연장에서, 후반부 2절은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 매장을 배경으로 경쾌한 록 음악을 선보인다. 또한 다가올 국제 축구 스포츠 행사에 참가하는 대한민국 대표팀에게 보내는 응원 메시지를 담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