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올해 온라인 공장견학 방문객 1만 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hy, 올해 온라인 공장견학 방문객 1만 명 돌파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0.28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첨부사진]hy, 온라인 공장견학 방문객 1만명 돌파... 유치원 단체견학이 견인
hy, 온라인 공장 견학 신청 화면 ⓒhy

hy(구 한국야쿠르트)는 ‘hy팩토리+’ 방문객이 올해 1만 명을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수치다.

28일 hy에 따르면 온라인 공장 누적 방문객 수는 2만2000명으로, 연도별로는 2020년 1823명, 2021년 1만535명 등이다. hy는 올해 방문객 수가 이미 전년 수준에 육박한 만큼 최다 방문객 수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방문객 연령별 비율을 보면 미취학아동(43.6%)이 가장 많았고, 그 다음 성인(34%)과 초등학생(19.4%), 청소년(3%) 순이었다. 특히 미취학아동 비율은 전년보다 8.1%p 증가했다. 단체 방문객은 유치원(57.5%) 비율이 가장 높았다.

hy는 흥행 요인으로 연령 맞춤형 콘텐츠를 꼽았다. 방문객 연령에 맞춰 수준별 견학 콘텐츠를 제공해 견학 몰입도와 집중력을 높인 게 주효했다는 것이다. 최근에는 주방문객인 미취학아동 눈높이에 맞춰 온라인 견학 가이드 내용과 학습 콘텐츠를 대폭 수정, 업데이트했다.

김준걸 hy 고객중심팀장은 “온라인 공장견학은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넘어 더 많은 고객을 만나는 새로운 창구로서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단순 브랜드 경험을 넘어 새로운 고객 가치를 꾸준히 만들어낼 수 있도록 유익한 콘텐츠를 지속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hy팩토리+는 hy가 운영하는 공장견학 프로그램이다. 2019년 3월 hy 평택공장 내에 견학로를 신설해 오픈했다. 2020년 10월부터는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전환해 운영 중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