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뱅크,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3개월간 月300만원 급여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케이뱅크,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3개월간 月300만원 급여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28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케이뱅크는
케이뱅크는 오는 11월9일까지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 ⓒ케이뱅크

케이뱅크,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3개월간 月300만원 급여

케이뱅크(은행장 서호성)는 전 직무에 걸쳐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모집 직무는 △Data(데이터) △Biz·Marketing(마케팅) △Tech(IT) △Risk(리스크) △Finance & Accounting(재무·회계) △Management(지원직군·컴플라이언스) 등으로 총 6개 분야로, 15개 포지션을 두 자릿수 규모로 선발한다.

인턴 기간 3개월 동안 인터넷은행 업무 전반 업무를 직접 경험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기초 실무 역량을 쌓을 수 있는 탄탄한 인턴십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비즈니스 교육, 은행 기초교육, 그룹 프로젝트, 우수 선배 직원과의 1대 1 밀착 멘토링 등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에게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해 새로운 환경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인턴 실습비도 업계 최고 수준으로 인턴십 기간 3개월동안 월 300만원의 급여가 지급된다.

채용 절차는 지원자 관점에서 편의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전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전형은 ‘서류접수-인성검사-인터뷰’로 세 단계로 이뤄지며 Tech(IT)분야는 코딩테스트, Data 분야 등 일부직무는 사전과제가 주어질 예정이다.

1차 서류 전형은 오는 11월9일까지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인턴 합격자 최종 발표는 12월 내에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모집의 세부 직무와 전형에 대한 실시간 QnA를 위해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두 차례 운영한다. 10월28일, 11월4일 양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인사담당자가 직접 답변할 예정이다. 자세한 참석링크는 운영 당일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집 대상은 기졸업자 및 2023년 2월 졸업예정자이며, 석사 및 2년미만 경력자도 지원 가능하다. 합격자는 2023년 1월3일(예정일)부터 3개월간 풀타임 인턴십 과정을 완료하고 별도 정규전환 심사를 통과하면 같은해 4월 케이뱅크 정규직으로 최종 입사하게 된다.

정규직 합격자는 재충전을 위해 인턴십 수료 후 입사 전까지 일주일간의 휴가인 ‘갭위크(Gap-week)’를 갖는다.

케이뱅크 장민 경영기획본부장은 “케이뱅크가 지난 5년간 혁신과 포용 금융을 실천하면서 금융 산업의 메기 역할을 해왔다”며 “금융 혁신을 함께할 우수한 인재들이 케이뱅크에 많이 지원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케이뱅크 채용 홈페이지에서 케이뱅크의 직무와 팀 소개는 물론 지난해 채용연계형 인턴에서 정규직으로 전환된 직원 인터뷰, 인턴 지원 시 유용한 팁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앞서 케이뱅크가 지난해 실시한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에도 2000명이 넘는 지원자가 몰린 바 있다.

 

수협은행은 올 하반기 신입행원 공채를 진행한다. ⓒSh수협은행

Sh수협은행, 올 하반기 신입행원 공개채용

Sh수협은행(은행장 김진균)은 2022년도 하반기 신입행원을 공개채용한다고 28일 밝혔다.

채용분야는 일반(3급)과 IT인재(3급), 지역인재(3급)로 지원서 접수마감은 오는 11월8일이다.

지원자격은 학력과 연령, 성별에 제한이 없으나 2023년 1월 중 예정된 신입행원 연수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야 하며, 이후 정상근무가 가능해야 한다.

아울러, 지역인재 지원자는 해당 지역에서 최소 5년간 근무가 가능할 수 있어야 한다.

서류전형 합격자는 11월 중에 발표할 예정이며, 이후 온라인 인성검사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금융경제상식, 코딩능력평가 등의 필기전형, 역량면접, 인성면접, 임원면접 등을 거쳐 2023년 1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계획이다.

전문자격증 보유자는 필기시험 면제혜택이 제공되며, 그 밖에 직무관련 자격증 보유자, 외국어 성적 보유자는 서류전형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국가취업지원대상자(보훈), 장애인 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에 따른 장애인 지원자는 전형 전 과정에서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채 지원은 수협은행 채용 전용(인크루트)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로만 가능하며, 전형별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수협은행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나은행은 송금과 신용장의 장점 만을 합친 수입 인수금융 지원 서비스 ‘Usance 송금’을 선보였다. ⓒ하나은행

하나은행, 수입 인수금융 지원 ‘Usance 송금’ 출시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송금 방식 수출입거래와 신용장 결제구조의 장점을 하나로 합친 ‘Usance(유산스) 송금’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되는 ‘Usance 송금’은 절차가 간편한 송금 방식 수출입 거래에 대한 편의성과 물품 인수 후 일정 결제 기간을 제공하는 무역금융 상품에 대한 요구를 동시에 반영했다.

‘Usance 송금’은 수출상이 물품 선적 후 물품대금을 사후에 송금하는 방식의 수입 거래를 대상으로 하며, 하나은행과 협약 된 해외 인수은행이 수출상에 수입대금을 낮은 금리로 선지급하고, 수입상은 만기에 수입대금 원금과 이자를 결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수출상은 빠른 대금 수령이 가능하며 수입상은 대금 결제 기간을 확보할 수 있다.

또한, ‘Usance 송금’ 신청은 사전에 승인 받은 한도 내(최장 365일 이내)에서 영업점과 온라인을 통해 가능하다. 신청뿐만 아니라 계약서, 상업송장, 운송서류 등의 수입 관련 서류제출도 영업점 방문 없이 온라인을 통해 이뤄진다.

아울러, 외국환 전문 은행인 하나은행은 차별화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거래 상대방에 대한 검토가 가능한 ‘Trade WATCH’ 시스템 가동을 통해, 국제 제재 및 수입 물품 선적 여부를 점검하는 등 기업들이 겪을 수 있는 컴플라이언스 리스크를 사전에 대비할 수 있게 했다.

하나은행 외환사업지원부 관계자는 “‘Usance 송금’은 최근 급격하게 상승하고 있는 환율과 대출 금리에 크게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내 수입 기업들이 하나은행과 함께 어려운 시기를 헤쳐 나가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송금 방식 수출입 거래와 신용장의 장점을 모아 만든 상품이다”며 “앞으로도 하나은행은 수출입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를 영위하기 위해 필요한 상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임직원과 함께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기부금 1억원을 모금했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학대 피해 아동 위한 기부금 1억 모금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KB국민은행 임직원 참여를 통해 모은 기부금 1억원을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해 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아동학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졌지만, 아동학대 발생 건수는 해마다 증가하고 있다. 이에 KB국민은행은 어린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학대 피해 아동을 위한 지원을 결정했다.

특히, 이번 기부는 KB국민은행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환경·사회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동참을 유도하고자 임직원 대상 생방송 퀴즈쇼 ‘KB Ace Live-ESG 특별편’을 진행해 정답자 수에 따라 1인당 1만원의 기부금을 적립해 1억원의 기부금을 조성했다.

조성된 기부금은 세이브더칠드런에 전달해 학대 피해 쉼터에 입소한 아이들을 위한 긴급지원 및 심리검사·치료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실시된 이번 지원을 통해 학대 피해에서 벗어나 일상으로 회복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아이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금융그룹은 기업 활동 전반에 ESG(Environment, Social, Governance)를 적용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동반성장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NH농협은행 서울중앙사업부 정종관 본부장(사진 왼쪽 두 번째)과 대한노인회 서울시중구지회 박한성 지회장(사진 왼쪽 세 번째)이 지난 27일 서울시 중구 소재 사단법인 공감센터에서 열린 쌀 후원행사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서울중앙사업부, 대한노인회중앙회에 쌀 후원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 서울중앙사업부는 서울시 중구 소재 사단법인 공감센터에서 대한노인회중앙회 쌀 후원행사를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서울중앙사업부 정종관 본부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했으며, 노인 500명을 대상으로 총 500㎏(1㎏ 500개)의 쌀을 후원했다.

또한, 행사에 참석한 노인들을 대상으로 대면 편취형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고, 금융상담도 병행했다.

정종관 본부장은 “이번 후원으로 쌀 생산 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어렵고 힘든 시기일수록 ‘함께 나누는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