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온스글로벌-롯데바이오, 바이오 의약품 생산 맞손…광동제약, 중소기업 대상 교육 진행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휴온스글로벌-롯데바이오, 바이오 의약품 생산 맞손…광동제약, 중소기업 대상 교육 진행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0.28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휴온스글로벌-롯데바이오로직스, 바이오 의약품 생산 맞손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7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롯데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 의약품 임상 및 상업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7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롯데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 의약품 임상 및 상업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

㈜휴온스글로벌은 지난 27일 성남 판교 휴온스그룹 사옥에서 롯데바이오로직스와 바이오 의약품 임상 및 상업 생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휴온스글로벌은 현재 연구 개발중인 바이오의약품(항체 및 재조합단백질)의 해외수출용 임상시험 의약품·상업 생산용 의약품을 롯데바이오로직스가 인수 예정인 미국 뉴욕 시러큐스의 브리스톨마이어스스큅(BMS) 바이오 의약품 생산 공장을 통해 제조·상업화할 예정이다.

BMS 시러큐스 공장은 62개국 이상의 GMP(우수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 승인 경험이 있고 스케일업, 공정개발, 바이오 의약품 원액 생산 및 분석 시험 등 생산 및 품질 전과정이 가능하다. 항체 및 재조합 의약품에 대한 임상 추진과 상업화에 속도를 낼 것으로 휴온스글로벌은 기대하고 있다.

동국제약 카리토포텐, 김성주 모델로 한 첫 TV-CF 방영

동국제약은 신제품 '카리토포텐'의 광고모델로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김성주를 모델로 발탁하고 첫 TV-CF를 온에어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TV-CF는 전립선비대증 배뇨장애 개선제인 카리토포텐의 인지도를 높이고,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경험하고 있는 전립선비대증이 진행성 질환이라는 점을 전달해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하고자 기획됐다.

광고에서는 횡단보도를 건너는 인파 속 남성들이 경험하고 있는 배뇨장애 증상들을 보여주며 많은 남성들이 야뇨, 빈뇨, 잔뇨 등 배뇨장애를 겪고 있음을 표현하며 방치하지 말고 초기부터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광동제약, 제주지역 중소기업 대상 교육 프로그램 진행

광동제약은 제주테크노파크와 제주지역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상생을 위한 '기능성 음료 제품 개발 및 우수기업 벤치마킹' 교육을 서울 구로동 소재 R&DI 연구소에서 진행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교육 프로그램은 '건강기능식품 및 음료 신제품 기획·개발'을 주제로 진행됐으며 △건강기능식품 개별인정 원료 개발 전략과 사례 △한약재 원료 표준화 △차별화된 마케팅 컨셉 만들기 △스페셜 커피 트렌드 △광동제약 식품공장 견학 등의 커리큘럼으로 운영됐다. 강사진은 광동제약 팀장을 비롯해 분야별 외부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