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바이오로직스, CPHI 2022 참가…유비케어, ‘2022 팜엑스포’ 참가 [제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바이오로직스, CPHI 2022 참가…유비케어, ‘2022 팜엑스포’ 참가 [제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0.31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삼성바이오로직스, CPHI Worldwide 2022 참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인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2'(이하 CPHI)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세계 최대 바이오제약 컨퍼런스인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2'(이하 CPHI)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글로벌 바이오제약 컨퍼런스 'CPHI(Convention on Pharmaceutical Ingredients) Worldwide 2022'(이하 CPHI)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CPHI는 매년 유럽의 주요 국가에서 돌아가며 개최하는 글로벌 바이오제약 업계 최대 행사로 올해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현지시간 오는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진행된다. 행사 기간 동안 전 세계 170개국에서 총 2500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4만여 명 이상이 전시장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행사에서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전시장 메인 위치에 부스(238㎡, 72평)를 설치하고 다양한 컨텐츠와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새로운 슬로건인 '액셀러레이팅 엑설런스'(Accelerating Excellence)을 공개하고, 사업진출 10년 만에 달성한 생산능력 1위 기업을 넘어 글로벌 바이오 리딩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천명할 예정이다.

JW중외제약, 국제 Wnt 학회서 탈모치료제 'JW0061' 전임상 결과 공개

JW중외제약은 다음달 15일부터 닷새 동안 일본에서 열리는 'Wnt 2022' 학회에서 Wnt 표적 탈모치료제 'JW0061'의 전임상 결과를 포스터 발표한다고 31일 밝혔다.

Wnt 학회는 'Wnt 신호전달' 분야의 전 세계 석학, 연구자들이 최신 지견과 연구 결과를 교류하는 장이다. 이번 학회는 3년 만에 대면으로 개최되며, 아시아 최초로 효고현 아와지 유메부타이에서 열린다. 

이 자리에서 JW중외제약은 새롭게 규명한 JW0061의 작용기전(MoA, Mode of Action)과 임상용 제제로 시험한 동물모델 효능평가 결과를 공개한다. JW0061은 탈모 진행 과정에서 감소하는 Wnt 신호전달경로를 활성화시켜 모낭 줄기세포와 모발 성장에 관여하는 세포의 분화 및 증식을 촉진시키는 혁신신약(First-in-Class) 후보물질이다.

유비케어, '2022 제28회 팜엑스포' 참가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대표 기업 유비케어는 내달 6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2 제28회 팜엑스포'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팜엑스포는 전국 약사 대상 의약 트렌드를 교류하고 약국 경영 정보를 제공하는 국내 약업계 대표 전시회로 '제8회 대한민국 약사 학술제'와 동시 개최된다. 이번 행사에서 유비케어는 처방조제, 보험청구, 복약지도까지 약국 경영에 필요한 약국용 PMS(Pharmacy Management System, 약국 관리 시스템)인 '유팜'과 연계된 필수 제품 라인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소개되는 제품들은 △바코드 리더기를 통한 처방전 자동 입력 솔루션 '유팜 2D바코드' △단말기 조작 없이 바코드 리더로 일반의약품과 조제의약품의 비용을 합산·결제할 수 있는 약국 전용 카드 단말기 'VAN plus' △약국 시스템과 연동해 자동으로 약을 조제·포장하는 '오토팩' 등이다.

휴온스그룹, 제천시-세명대학교와 지역 발전 위한 산·학·관 협약 체결

㈜휴온스글로벌은 제천시, 세명대학교와 최근 충북 제천 세명대학교 본관 대회의실에서 '지역발전을 위한 산·학·관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휴온스그룹과 세명대학교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 취업 및 현장실습 지원과 지역의 산업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동연구 상호협력 지원을 합의했으며, 제천시에서는 적극적인 행정지원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기업, 대학 및 지자체간 협력활동에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 밖에도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R&D, 비R&D 지원에 관한 상호협력 △인적자원, 정보 교류 및 연구 장비의 공동 활용 △산학협력 분야 상호협력 등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