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KB증권, ‘마블’ 앱에 ‘핀트 자율주행 서비스’ 제공
스크롤 이동 상태바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KB증권, ‘마블’ 앱에 ‘핀트 자율주행 서비스’ 제공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0.3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제공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KB증권과 협력해 KB증권의 대표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마블(M-able)’과 마블 미니(M-able Mini)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AI 투자일임 서비스 ‘자율주행’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제공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이 KB증권과 협력해 KB증권의 대표 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MTS) ‘마블(M-able)’과 마블 미니(M-able Mini)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AI 투자일임 서비스 ‘자율주행’을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디셈버앤컴퍼니와 KB증권은 직접 투자를 하는 상당수 투자자들의 예수금이 오랜 기간 관리되지 않은 채 계좌 내에 묵혀 두거나 변동성 심한 시장에 투자자들의 피로도가 증가하고 있다는 점에 착안, 예수금도 핀트의 AI 투자 엔진 ‘아이작’이 자동으로 운용해준다는 의미의 ‘자율주행’ 서비스를 출시했다.

자율주행 서비스는 KB증권 종합위탁 계좌 혹은 연금저축 계좌가 있는 고객이라면 마블 또는 마블 미니 앱을 통해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추가적인 앱 설치 없이 핀트의 투자일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자율주행 이용 계좌는 고객이 원할 때만 실시간으로 운용 상태를 켰다 끌 수 있는 ‘온(On)’, ‘오프(Off)’ 기능이 제공된다. 최소 20만 원 이상의 예수금만 있으면 ‘온’ 기능을 활성화해 AI 투자일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매일 발생한 수익과 보유하고 있는 종목들도 앱 내에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자율주행 계좌에서 직접 투자가 필요한 상황이 생길 경우 자율주행 상태를 ‘오프’로 설정하면 된다.

이처럼 자율주행 서비스를 통해 기존에 보유한 증권 계좌로 직·간접 투자가 모두 가능해짐에 따라 고객들의 투자방식 선택권은 더욱 확장되고 편의성 또한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정인영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대표는 “KB증권과 함께 어려운 시장 상황 속에서 고민이 많은 직접 투자자들에게 새로운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이번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며, “이번에 선보인 자율주행 서비스는 자산배분을 중심으로 안정적으로 운용하는데 집중했으며 향후 지속적인 판올림을 통해 다양한 운용 컨셉과 투자 스타일을 단계적으로 담아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