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후지 키세키’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후지 키세키’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0.31 14: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서 사전예약 진행
위메이드, 코드스테이츠와 ‘블록체인 아카데미’ 개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1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후지 키세키’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후지 키세키’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1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후지 키세키’를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육성 우마무스메 ‘후지 키세키’는 누구의 손이든 다정하게 잡아주는 잘생긴 꽃미남 스타일의 엔터테이너로, 우마무스메 사이에서 인기가 매우 많고 항상 친절하게 도와준다. 또, ‘릿토 생활관’의 생활 반장을 맡고 있으며, 레이스를 통해 연극 배우인 어머니의 무대처럼 감동을 주고 싶다고 생각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서포트 카드 3종 ‘SSR [상쾌! 위닝 샷!] 메지로 라이언’, ‘SR [그 마음에 휘몰아치다] 메지로 아르당’, ‘R [트레센 학원] 메지로 아르당’을 업데이트해 육성에 재미를 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10월 31일부터 11월 8일까지 ‘특별 이적’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별 이적’은 모집 조건을 충족한 ‘전당 입성 우마무스메’를 이적시키면 특별한 ‘답례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이다. 이용자들은 2일마다 갱신되는 모집에 따라 ‘육성 우마무스메 피스’, ‘머니’, ‘서포트 Pt’ 등 다양한 ‘답례품’을 얻을 수 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오는 11월 북미 출시 예정인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서비스 채널을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확대한다고 31일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서 사전예약 진행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오는 11월 북미 출시 예정인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서비스 채널을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확대한다고 31일 전했다.

컴투스는 ‘크로니클’의 해외 첫 진출 지역으로 전 세계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를 확정하고 글로벌 흥행 예열에 돌입했다. 현재 ‘크로니클’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 유저를 대상으로 지난 9월부터 글로벌 앱마켓과 현지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컴투스는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기기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크로니클’을 현지 유저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접할 수 있도록 전 세계가 이용하는 게임 플랫폼 스팀으로 채널을 확장하고 사전예약을 시작했다.

콘솔과 PC 비중이 비교적 높은 북미에서 스팀 탑재를 통해 현지 PC 게임 유저들을 대거 확보하고, 정교한 조작감과 향상된 그래픽 퀄리티로 풍부한 스토리텔링과 깊이감 있는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실제로 글로벌 출시에 앞서 지난 8월부터 한국에서 서비스 중인 ‘크로니클’은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로 고퀄리티 PC 게임 플레이 경험을 선사하고, PC를 통한 MMORPG의 풍부한 콘텐츠와 수준 높은 게임성을 증명하며 국내 유저들의 호평을 이끌고 있다.

컴투스는 이날 "북미에서도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를 통해 모바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에서의 플레이 환경을 마련하고, 스팀으로도 PC 버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등 ‘크로니클’에 대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시장을 폭넓게 공략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와 함께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코드스테이츠와 ‘블록체인 아카데미’ 개설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대표 김인기)와 함께 블록체인 아카데미를 개설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블록체인 개발 인재 양성과 채용을 위해 마련했다. 2022년 12월 5일부터 2023년 1월 20일까지 평일 저녁 3시간씩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실습 중심의 백엔드 과정(3주)과 월렛, 스마트컨트랙트, NFT 이론 및 실습 등을 포함한 블록체인 과정(4주)으로 구성된다.

교육비는 위메이드가 전액 지원한다. 우수 수료자는 위메이드에 입사할 수 있는 기회를 받는다.

참가자는 10월 31일부터 11월 20일까지 코드스테이츠 사이트 내 ‘위메이드 블록체인 아카데미’ 페이지에서 모집한다. 지원 자격은 수료 이후 위메이드 입사가 가능한 1년 이상 개발 경력자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날 "블록체인은 위변조가 불가능한 범용 기술로 거의 모든 분야에 적용되어서, 거대한 디지털 이코노미의 기반이 될 것"이라며 "우리나라의 블록체인 기술 및 사업 역량을 제고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전개하겠다"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