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Yuanta Global Idea Tracker’ 발간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안타증권, ‘Yuanta Global Idea Tracker’ 발간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0.3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유안타증권은 미국과 중국 투자전략을 담은 ‘Yuanta Global Idea Tracker’를 발간한다. ⓒ유안타증권

유안타증권, ‘Yuanta Global Idea Tracker’ 발간

유안타증권은 31일부터 미국과 중국 주식시장 내 유망 산업과 종목을 선별해 투자포인트를 제시하는 월간(月刊) 자료 ‘Yuanta Global Idea Tracker’를 발간한다.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는 금리 인상, 지정학적 리스크 등 투자에 비우호적인 증시 환경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해당 자료를 통해 미국과 중국 주식시장 내 투자 매력이 높아질 가능성이 있는 업종을 선별하고 투자 유망 종목을 발굴해 소개할 예정이다.

‘Yuanta Global Idea Tracker’는 톱다운(Top-Down) 방식의 차별화된 투자 접근법을 제시한다.

먼저 ‘이슈 & 기업’은 양 국가의 정책 시행, 경기지표 흐름 등 투자기회가 될 수 있는 다양한 매크로(macro) 요인들을 분석하고 현재의 상황에서 투자하기 적합하다고 판단되는 업종의 동향과 해당 업종 내 톱픽(Top Pick) 종목을 제시한다. 분석 내용은 ‘투자 아이디어 요약‘ 부문을 통해서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주요 업종별 코멘트’와 ‘Top 종목 현황’을 통해서는 한 달간 미국과 중국 증시를 주도한 업종 및 종목의 주요 이벤트와 시장 예상치 변동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또 실적시즌에는 실적 공시 예정 종목들과 이미 공시한 종목들의 실적 관련 핵심 지표들을 ‘실적시즌 캘린더 및 성과’에서 살펴볼 수 있다.

김승현 리서치센터장은 “올들어 부진한 증시 흐름은 전세계 공통된 현상이지만 지금이 바로 더 나은 기회를 다양한 대상과 방법으로 모색해야 할 시점”이라며 “해외주식 투자를 통한 포트폴리오 구성이 필수가 된 상황인 만큼 앞으로도 해외 증시 투자에 도움이 되는 양질의 분석자료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해당 자료는 유안타증권 HTS ‘티레이더’와 MTS ‘티레이더M’, 홈페이지 ‘리서치’ 메뉴에서 매월 말일 열람할 수 있다.

 

NH투자증권 강남금융센터에 설치된 Smart Teller Machine(STM)을 사용하고 있는 모습.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강남금융센터에 STM 설치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고객의 최적화된 업무처리를 위해 STM(Smart Teller Machine)을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STM은 솔루션 지능형 자동화 기기로 고객들의 고빈도 업무처리를 위해 도입됐으며, 증권사 센터에 설치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STM 1호는 강남금융센터(플래그십센터)에 설치됐으며, NH투자증권 고객은 STM을 통해 휴대폰 거래 신청 및 공모주 청약, 주소 및 연락처 바꾸기, 안내 및 수신방법 변경, 바이오 인증 등록 등 고빈도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기다리지 않고 금융 업무를 볼 수 있어 고객 업무처리 편의성과 신속성을 높인 것이 특장점이며, STM 조작이 어려운 고객을 위해 전담직원도 배치할 예정이다. 향후 계좌개설, 증명서 발급, 주식 보내기 기능 등도 추가된다.

NH투자증권은 강남금융센터를 시작으로 전국 센터로 STM설치를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강남금융센터(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374 케이스퀘어 강남2빌딩 2층)는 NH투자증권의 미래형 센터 모습을 플래그십 형태로 구현한 센터로 지난 8월 오픈, 낮시간 방문이 어려운 직장인 고객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업계 최초로 ‘8 to 7 서비스’를 도입해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투자상담이 가능하도록 운영하고 있으며, 31일부터는 STM을 통해 업무처리까지 가능해져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투자상담의 경우 ‘NAVER 예약 시스템’을 활용하면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대기 없이 상담받을 수 있다.

예약 시 △투자입문 △세제형상품 △주식 △투자형상품 등 고객이 원하는 상담내용 선택할 수 있어 전문적인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하다.

NH투자증권 유현숙 WM사업부 총괄대표는 “STM 도입을 통해 ‘8 to 7 서비스’, ‘네이버 예약 시스템’과 같이 강남금융센터에 적용됐던 디지털 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미래형 센터 모델을 한단계 더 발전시켰다”며 “강남금융센터의 플래그십 서비스 정착과 전국적 확대를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최우선으로 고객만족도와 함께 NH투자증권만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NH투자증권은 STM 도입 기념으로 STM을 통한 이체 및 공모주 청약수수료 한시적 면제 이벤트를 2023년 6월까지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NH투자증권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