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 글로벌 출시 앞두고 베타 게임 런처 돌입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 글로벌 출시 앞두고 베타 게임 런처 돌입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1.0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신한자산운용-키움증권-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추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영문명: Dear, ELLA)’의 글로벌 출시일을 공개하고,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안녕 엘라’, 글로벌 출시 앞두고 베타 게임 런처 돌입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는 모바일 수집형 RPG ‘안녕 엘라(영문명: Dear, ELLA)’의 글로벌 출시일을 공개하고, 베타 게임 런처(Beta Game Launcher)에 돌입한다고 2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안녕 엘라'는 이달 9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XPLA 메인넷에 온보딩되는 첫번째 게임으로, 베타 게임 런처 프로그램은 이날 오전 10시부터 8일까지 진행된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베타 게임 런처는 자율적인 경제 프로토콜을 지향하는 웹 3 철학에 기반한 XPLA 메인넷만의 선진적인 프로그램이다.

베타 게임 런처 프로그램은 ‘게임 팬 카드(Game Fan Card)’ 구입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XPLA 코인으로 게임 팬 카드를 구입하면, 게임에 대한 상세 정보가 담긴 ‘백서’와 ‘게임 영상’을 제공받게 된다. 게임 영상에는 주요 콘텐츠 소개와 영웅 소환 및 성장 방법 등이 담겨있으며 블록체인과 NFT 요소 등은 백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베타 게임 런처 기간 중 일정 수량 이상 팬카드를 구매하는 유저에게는 특별한 PFP(Profile Picture) NFT도 선물할 예정이다. 안녕엘라 출시 이후에도 게임 팬카드를 보유하면 추가적인 혜택도 주어진다.베타 게임 런처는 한국,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일부 국가에서는 참여할 수 없다.

컴투스홀딩스와 RPG 전문 개발사 ‘알피지리퍼블릭’이 손잡고 선보이는 안녕 엘라는 판타지 세계인 에스페란서 대륙을 무대로 운명적 모험에 나서는 ‘엘라’와 동료들의 이야기를 담았다. 애니메이션과 컷툰(모바일용 웹툰)을 통해 감성적인 스토리의 몰입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영웅 고유의 스킬을 조합해 시너지를 만드는 ‘체인 스킬 시스템’ 또한 전략적 전투의 재미를 높여준다. 웹 3 게임의 진수를 느낄 수 있는 토큰 경제 시스템과 영웅 NFT 제작 등 P2O(Play to Own) 시스템은 글로벌 서비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안녕 엘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660억 원(약 46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신한자산운용-키움증권-마이크로소프트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위메이드(대표 장현국)가 660억 원(약 4600만 달러)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이번 투자에는 신한자산운용과 키움증권, 마이크로소프트가 참여했다.

금번 투자는 불확실한 거시환경 및 심화된 장내 변동성에도 불구, 국내 유수 금융 투자자들과 해외 전략 투자자로부터 좋은 조건으로 유치한 것이라는 평이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이날 "우수한 성과를 올려온 명망있는 금융 및 전략 투자자들이 참여한 의미 있는 투자"라며 "위메이드와 위믹스는 투자를 받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글로벌 디지털 이코노미 플랫폼 구축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를 이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의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월드 플리퍼’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추가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와 사이게임즈의 자회사인 ㈜시테일이 공동 개발한 모바일 액션 RPG ‘월드 플리퍼’에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의 한정 컬래버레이션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밝혔다.

‘월드 플리퍼’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은 일본의 인기 TV 애니메이션으로,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이다.

이번 한정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11월 16일까지, ‘★5 [마음씨 좋은 하프엘프 에밀리아]’를 포함한 5성 캐릭터 2종과 4성 캐릭터 1종이 새롭게 등장하며, 해당 캐릭터들이 대거 등장하는 ‘픽업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우선 ‘★5 [마음씨 좋은 하프엘프 에밀리아]’는 아름다운 은발을 가진 하프엘프 소녀로, 전방에 얼음 결정을 날려 명중한 적에게 수속성 대미지를 입힌다. 또, ‘★5 [유능한 만능 여동생 메이드 렘]’은 도깨비의 힘을 가져, 가련한 외모와 달리 상상 이상의 전투력을 자랑하는 메이드 소녀로, 주변의 적에게 철구를 휘두르고 다시 가장 가까운 적을 향해 철구를 세차게 내리쳐 수속성 대미지를 가한다.

그 외에도 바람 마법으로 전방에 진공파를 날리고 명중한 적에게 풍속성 대미지를 입히는 ‘★4 [유능하지 못한 독설 언니 메이드 람]’이 새롭게 등장한다. 

또한 이벤트 한정 배포 캐릭터 ‘★4 [운명에 저항하는 소년 나츠키 스바루]’를 획득할 수 있는 강림토벌 ‘이세계 유랑담’을 진행한다. 이용자는 기간 한정으로 출현하는 ‘비익의 사역마’를 토벌하고 얻는 보스 코인을 활용해 장비 및 다양한 성장 재화를 함께 획득할 수 있다.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의 컬래버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15일까지 총 2탄으로 이루어진 미션을 모두 클리어 시 ‘10회 캐릭터 획득 티켓’과 다양한 성장 재화를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중 접속 시 ‘성도석 3000개’를 제공하며, 오는 16일까지는 매일 ‘성도석 50개’를 지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