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습식캔 출시…삼양식품, 서강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동원F&B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습식캔 출시…삼양식품, 서강대와 산학협력 MOU 체결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1.03 10: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원그룹] 동원F&B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 출시_221103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 ⓒ동원F&B

동원F&B 뉴트리플랜, 반려견용 습식캔 ‘홀릭’ 2종 출시

동원F&B의 펫푸드 전문 브랜드 ‘뉴트리플랜’이 반려견용 프리미엄 습식캔 ‘홀릭’ 2종을 3일 출시했다.

홀릭은 사람이 먹는 식재료와 동일한 원료를 담아 만든 휴먼그레이드 간식 제품이다. 동원산업이 직접 잡은 참치를 비롯해 닭가슴살, 감자, 당근, 양배추, 브로콜리 등 10가지 야채와 과일을 담았다.

제품은 ‘흰살참치&야채과일’, ‘닭가슴살&야채과일’ 등 2종으로 구성됐다. 펫푸드 전용 설비를 갖춘 국내 자체 공장에서 생산했으며, 동원F&B 펫푸드 전문 연구원이 설계한 영양기준을 바탕으로 한 캔당 2억 마리(설계치 기준) 포스트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다.

삼양식품, 서강대학교와 산학협력 MOU 체결

삼양식품이 지난 서강대학교와 2일 산학협력을 위한 연구소 설립과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산학협력을 위한 연구소를 설립하고 공동연구를 추진하기로 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서강대 리치별관(RA관) 재건축·연구소 개소 △식품, 생물공학 공동연구 추진 △연구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응용기술력 확보 등이다.

청정원 ‘햇살담은 양조간장 골드’,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대상은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가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하는 식품기술대상에서 한국식품연구원장 기술대상(대기업·중견기업 부문)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선 청정원 햇살담은 씨간장 숙성공법 양조간장 골드를 비롯해 총 13개 기업의 제품이 수상 대상으로 선정됐다. 해당 제품은 씨간장 숙성공법을 활용한 간장으로, 11년 이상 숙성된 씨간장을 넣었다.

대상 식품사업총괄 김병주 CM그룹장은 “우리나라 고유의 장문화인 씨간장의 가치와 제조법을 알리기 위한 노력이 이번 수상으로 이어진 것 같다”면서 “앞으로도 우리나라 전통의 고유한 맛을 지키면서 소비자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홈플러스, 온라인에 ‘시니어마켓’ 오픈

홈플러스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해 노인생산품을 판매하는 ‘시니어마켓’을 온라인에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시니어마켓은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에서 생산한 노인생산품의 구매 촉진을 위해 기획했다. 관련 상품은 홈플러스 온라인에 접속해 구입 가능하며, 식품·일상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협업은 지난 4월 홈플러스가 보건복지부, 전주시와 노인 일자리 창출·노인생산품 판로 개척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지난 9월 홈플러스 전주점에 시니어카페 ‘홈플러스 카페마을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홈플러스 온라인에 시니어마켓을 개설했다. 홈플러스는 시니어마켓 입점 심사절차를 일부 완화하고, 수수료를 낮게 책정해 해당 상품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22-11-03 14:40:50
필자는 성균관대 출신입니다. 대중언론도 그 위력이 강해서, 글을 못 쓰게 견제와 제지를 받는 사람인데, 글쓰기가 허용되면 본인 입장을 밝혀나갈 것입니다. 교과서(국사,세계사), 헌법, 국제법을 못이기는 대중언론.입시지의 한계를 알아야 함. Royal 성균관대, 세계사의 교황반영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사제 이나시오의 예수회(교황청의 실세)산하 서강대는, 국제관습법상 성대다음 Royal대 예우! 성균관대와 서강대만 Royal대며, 일류.명문으로 지속적 제한을 하는게 옳습니다. 패전국 일본 잔재이자, 불교 Monkey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 없어왔음.

https://blog.naver.com/macmaca/222842508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