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자원공사·서민금융진흥원, 감사 교류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수자원공사·서민금융진흥원, 감사 교류 업무협약 체결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1.07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수자원공사 제공
11월 7일, 강래구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사진 오른쪽)과 서민금융진흥원 조성두 상임감사(사진 왼쪽)이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수자원공사 제공

한국수자원공사는 7일 서민금융진흥원과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래구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과 서민금융진흥원 조성두 상임감사를 포함해 양 기관 감사업무 관계자들이 참석해 양 기관 자체 감사 기구의 상호발전과 협력을 도모했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감사성과 향상과 청렴도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양 기관 간 감사 인력 교류와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자체감사역량을 강화하고 감사인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체결됐다.

협약에 따른 주요 협력내용은 △감사 정보·기술 등 교류 △감사 활동 시 전문 분야 감사 인력 지원 △감사업무와 반부패·청렴 업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 △감사 관련 정보 교환과 자료 등에 대한 협조 등이다.

강래구 한국수자원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서민금융진흥원과 감사교류 확대를 통해 금융분야 감사전문성을 강화함으로써 횡령 등 중대비위행위를 예방해 국민 눈높이에 맞는 감사로 국민에게 신뢰받고 청렴한 한국수자원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