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트레이더스, 유료 회원 30만 명 돌파…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할인 행사 열어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마트 트레이더스, 유료 회원 30만 명 돌파…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할인 행사 열어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1.09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트레이더스 연산점(건물 외부에 새 브랜드명을 시뮬레이션한 사진) 이마트
트레이더스 연산점(건물 외부에 새 브랜드명을 시뮬레이션한 사진)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클럽’ 회원 한 달 만에 30만 명 가입

이마트는 트레이더스가 지난달 4일 선보인 유료 멤버십 ‘트레이더스 클럽’이 사전 모집 한 달 만에 가입자 30만 명을 넘어섰다고 9일 밝혔다. 당초 목표했던 고객 수의 약 112%를 달성했다.

트레이더스는 종전 ‘이마트 트레이더스(EMART TRADERS)’에서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TRADERS WHOLESALE CLUB)’으로 브랜드명을 바꾸며 멤버십 프로그램을 내놓았다. 브랜드명 변경에 따른 점포들의 간판 교체는 올해 중 마무리될 예정이다. 트레이더스는 ‘홀세일 클럽’을 브랜드에 넣으며 창고형 할인점 본연의 가치를 강화하겠다는 비전을 세웠고 이를 위해 새로운 멤버십을 도입했다. 또한 회원 수 확보를 위해 연내 가입 고객에게 단돈 100원에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 중이다.

트레이더스 클럽의 혜택은 ‘멤버십 전용 할인 상품’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TR 캐시’ 적립이 대표적이다. TR 캐시는 내년 1월부터 적립할 수 있다.

트레이더스는 주기적으로 멤버십 전용 할인 상품들을 선정해 판매한다. 점포들은 이들 상품들을 활용해 마케팅에 나서고 있다. 해당 상품을 진열한 판매대 근처에서 멤버십 가입을 안내하고 영수증에는 전용 할인 상품과 할인액을 표시해두고 있다. 가입하면 당장 얼마를 할인 받을 수 있는지 고객에게 알려주는 식이다.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 할인 행사 열어

11번가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와 함께 하는 할인 행사를 오는 11일까지 진행한다.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아마존 상품을 미리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준비한 행사다.

아마존의 ‘에센셜’(패션) 제품들을 포함해 최근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판매를 시작한 ‘킨들’(전자책)도 한눈에 볼 수 있는 코너를 마련해 직구족들이 아마존의 브랜드와 상품들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했다.

또한 아마존과 사전 협의해 단독 특가로 마련한 ‘원데이 딜’과 ‘원데이 브랜드 딜’을 각각 하루 6개씩 최대 45% 할인가로 공개한다. 기존 11번가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인기가 높은 베스트 셀러부터 최근 ‘프리 블랙프라이데이’ 행사에서 잘 팔린 제품, 신규 브랜드 등을 엄선해 특가로 선보인다.

쿠팡, ‘로켓직구 광군제 세일’ 진행

쿠팡이 9일부터 11일까지 사흘간 로켓직구 상품을 할인하는 ‘로켓직구 광군제 세일’에 나선다. 

행사 기간 내에 사용 가능한 금액대별 쿠폰을 지급한다. 쿠폰을 적용하면 최대 2만 원(4만5000원 구매 시 5000원, 6만 원 구매 시 1만 원, 10만 원 구매 시 2만 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가 인기상품과 함께 4시간마다 새로운 한정수량 상품을 할인 판매하는 ‘원데이 타임딜’도 하루 4번 진행된다. 타임딜은 매일 오전 7시, 오후 1시, 오후 3시, 오후 7시에 시작한다. 

쿠팡은 직구 인기 카테고리를 묶어 상품을 추천한다. 테마 카테고리관은 패션 필수템, 디지털·컴퓨터 주변기기, 럭셔리 뷰티 스토어, 커피&스낵, 가성비 반려동물용품으로 구성됐다. 

홈플러스 온라인 ‘오늘밤 마트직송’ 매출 증가

홈플러스는 최근 한 달간 ‘오늘밤 마트직송’ 서비스를 시행하는 5개점(영등포점, 영통점, 칠곡점, 수성점, 남현점)의 오후 2시부터 7시까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3% 신장했고, 주문 건수는 4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9일 밝혔다.

특히 가장 최근 서비스를 시작한 남현점의 약진이 두드려졌다. 지난 9월부터 ‘오늘밤 마트직송’을 선보인 남현점은 같은 기간 매출이 65%, 주문 건수가 73% 급등하며 가장 높은 상승세를 보였다. 2030 세대 비중은 40%에 달한다.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전체 고객 중 특히 20대 비중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전체 오늘밤 마트직송 이용 고객 중 20세부터 24세 고객은 전년 동기 대비 무려 89% 늘었고, 25세부터 29세 고객은 59% 증가했다. 남현점은 25세에서 29세 고객이 125%로 2배 이상 늘었다. 이에 힘입어 홈플러스는 서울 잠실점과 경남 김해점에서도 오늘밤 마트직송 서비스를 선보이며 전국으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