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 선봬…풀무원, ‘순쌀 통가래떡’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빙그레,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 선봬…풀무원, ‘순쌀 통가래떡’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1.10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빙그레]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 ⓒ빙그레

빙그레,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 출시

빙그레의 디저트 브랜드 ‘D.D,D’가 신제품 ‘엑설런트 오리지널 바닐라롤’을 10일 출시한다.

아이스크림 제품 ‘엑설런트’를 디저트 타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이다. 엑설런트 특유의 바닐라맛을 느낄 수 있는 크림과 부드러운 케이크가 특징이다. 마스카포네 치즈를 첨가했으며 케이크는 달걀 흰자와 노른자를 분리해 거품을 내는 방식으로 반죽해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170g 1회분씩 개별 포장됐다.

D.D,D는 ‘DESERVE. DESSERT, DARLING’의 약자로 ‘재밌고 새로운 맛을 보장하는 베이커리 간식’이라는 가치를 바탕으로 기획했다. 

풀무원, ‘순쌀 통가래떡’ 출시

풀무원식품은 냉장 떡 제품 ‘순쌀 통가래떡’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쌀 99%와 약간의 소금과 주정으로만 만들어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굵기는 일반적으로 방앗간에서 뽑아낸 떡과 비슷한 2.1㎝로 구현했다. 길이는 수차례의 조리 테스트를 통해 에어프라이어나 팬조리 모두 편리하게 할 수 있는 8㎝로 만들었다. 

김기성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순쌀 통가래떡은 쌀 99%로 두껍고 굵게 만들어 집에서도 방앗간에서 뽑아낸 가래떡을 즐기는 듯 취식 만족도와 편의성을 고려해 만들어 낸 제품”이라며 “이번 순쌀 통가래떡 출시를 시작으로 앞으로 소비자 니즈와 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소재떡 제품을 꾸준히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오비맥주, ‘근무지 자율선택제’ 도입

오비맥주는 국내외 어디서든지 일할 수 있는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해당 제도는 안전한 원격 근무가 가능한 환경이라면 어디든 직원들이 원하는 장소에서 일할 수 있는 유연근무제다. 오비맥주 직원들은 연간 총 25일 업무 장소를 자율적으로 선택해 근무할 수 있다. 1일 8시간 근무를 지키며 한국시간 기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를 회의와 협업이 가능한 공통근무 시간으로 근무시간에 포함하면 국내외 어디서든 근무지 자율선택제를 활용할 수 있다.

올해는 11월부터 남은 두 달 간 4일을 사용할 수 있고 오는 2023년 1월 1일부터 25일이 새로 주어진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e쿠폰 출시

신세계푸드가 ‘노브랜드 버거’ e쿠폰을 10일 출시했다.

e쿠폰은 NBB 시그니처, 미트 마니아, 메가바이트 등 버거 단품과 세트를 비롯해 인절미 치즈볼, 크런치 윙, 슈가버터 프라이 등 이색 사이드 메뉴까지 40여 종으로 구성돼 있다. G마켓, SSG닷컴, 카카오톡 선물하기, 옥션, 11번가 등 온라인몰에서 구입 또는 선물할 수 있다.

신세계푸드는 외식물가 상승세가 이어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는 버거를 e쿠폰으로 구입하거나 선물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것에 주목했다. G마켓에 따르면 최근 한 달간 버거 e쿠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62% 늘었다. 지난달 31일 SSG닷컴에서 진행한 노브랜드 버거 e쿠폰 프리 론칭 스페셜 라이브 방송에서는 준비했던 투게더팩 e쿠폰 2000개가 20분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대상 종가 후원, 佛·英·美 ‘종가 김치 블라스트’ 성료

대상 종가(JONGGA)가 후원하고 세계 명문 요리학교 르 꼬르동 블루(Le Cordon Bleu)와 CIA, SF애드, 프랑스 AMA협회(Association Mes Amis)가 공동 주최하는 종가 김치 블라스트(JONGGA Kimchi Blast)가 프랑스, 영국, 미국에서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3개국에서 열린 종가 김치 블라스트는 김치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김치 종주국으로서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메인 행사인 김치 요리대회는 지난 10월 5일(현지시각 기준) 프랑스 파리 르 꼬르동 블루 본교에서 열린 종가 김치 쿡 오프(JONGGA Kicmchi Cook-off)를 시작으로 10월 12일 영국 런던 르 꼬르동 블루 본교, 10월 30일 미국 캘리포니아 나파 밸리의 ‘The CIA a Copia’ 등 3개국에서 개최됐다.

셰프부터 요리학교 학생까지 다양한 분야의 참가자들은 종가 김치 블라스트를 통해 매해 기발하고 창의적인 김치 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배추김치뿐만 아니라 총각김치, 백김치, 깍두기 등 김치 활용성과 레시피가 더욱 다양해졌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