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기업회생절차 종결…르노코리아, 초기품질 조사 국산차 1등 [자동차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쌍용차, 기업회생절차 종결…르노코리아, 초기품질 조사 국산차 1등 [자동차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11.11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쌍용차 평택공장 전경. ⓒ 쌍용자동차
쌍용차 평택공장 전경. ⓒ 쌍용자동차

쌍용차, 기업회생절차 종결

쌍용자동차는 지난 2021년 4월 회생절차 개시 후 1년 6개월만에 기업회생절차를 종결짓고, KG그룹의 가족사로 새 출발하게 됐다고 11일 밝혔다.

쌍용차는 KG그룹과의 M&A를 통해 유입된 인수자금으로 회생채무 변제를 완료했으며, 판매 증대와 흑자전환을 통한 조기 경영정상화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KG그룹 역시 1차 인수대금 유상증자로 회생채무를 변제한 데 이어, 공익채권 변제와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지난 10월 2차 유상 증자를 완료하는 등 대주주의 지위를 공고히 하고 있다.

쌍용차 관계자는 "기업회생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짓고 경영정상화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도와준 모든 이해관계인들에 감사드린다"며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완전히 새롭게 변화된 쌍용차로 다가 갈 것"이라고 말했다.

르노코리아, 컨슈머인사이트 조사서 초기품질 국산차 1등

르노코리아자동차는 컨슈머인사이트가 주관한 2022년 초기품질 조사에서 신차 구입 후 6개월 이내 국산차 중 평가 1위를 차지했다고 11일 밝혔다.

해당 평가는 100대당 문제점 수(PPH)를 각 브랜드별로 산출해 이뤄졌다. 르노코리아는 올해 85PPH로, 지난해 120PPH 대비 29% 향상된 점수를 얻었다. 숫자가 적을수록 문제점 수가 적은 것을 의미한다.

특히 QM6, SM6, XM3 등 주요 판매 모델들은 △차체/도장 △파워트레인 △조향 △소음 △브레이크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백주형 르노코리아 품질본부장은 "이번 신차 구입 후 6개월 이내 초기품질에서 르노코리아가 가장 우수한 평가 결과를 얻은 것은 일관되게 추구해 온 품질 최우선 원칙과 100% 고객 만족을 위한 전사적 노력의 결과"라고 말했다.

넥센타이어, 유튜브 채널서 아이더 콜라보 등산화 퀴즈 이벤트

넥센타이어는 사내 방송 유튜브 채널 '넥센컬쳐TV'에서 아이더 컬래버 트레킹화 출시를 알리기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0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유튜브 채널에서 관련 영상 시청 후 퀴즈 정답을 댓글로 남기고 구글폼에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영상은 넥센타이어와 아이더의 협업 과정, 넥센타이어 고무로 아웃솔을 만든 트레킹화의 특장점 등을 다룬다.

넥센타이어는 퀴즈 응모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아이더 컬래버 등산화와 모바일 음료 쿠폰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넥센컬쳐TV와 넥센타이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