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면세점, 베트남 다낭시내점 오픈…한화리조트, ‘특별한 금요일’ 패키지 선봬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면세점, 베트남 다낭시내점 오픈…한화리조트, ‘특별한 금요일’ 패키지 선봬 [유통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1.15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자료1]롯데면세점, 베트남 최대 규모 다낭시내점 오픈
롯데면세점 베트남 다낭시내점 ⓒ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 베트남 다낭시내점 오픈

롯데면세점이 베트남 중부에 위치한 휴양도시 다낭에 롯데면세점 다낭시내점을 15일 열었다. 지난 5월 호주 시드니시내점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오픈하는 해외 신규점이다.

롯데면세점은 2017년 다낭공항점을 시작으로 베트남 면세시장에 진출했다. 2018년 나트랑깜란공항점과 2019년 하노이공항점을 연이어 오픈했다. 이번에 문을 여는 다낭시내점은 롯데면세점의 베트남 4번째 매장이자 최대 규모로 조성됐다.

다낭시내점은 다낭 미케 해변에 위치한 브이브이몰(VVMall) 2층에 약 2000㎡(600평) 규모로 자리잡았다. 미케 해변은 베트남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하나로, 고급 리조트와 글로벌 호텔, 카지노 등 관광상업시설이 밀집해 있다. 매장 인테리어는 미케 해변과 야자수를 모티브로 구성했다.

한화리조트, '특별한 금요일' 패키지 선봬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한화리조트는 다음달 16일까지 금요일 투숙객들을 위한 ‘특별한 금요일’ 패키지를 선보인다.

패키지는 2종으로 나뉜다. 먼저 객실 1박과 야식으로 구성된 야금야금 패키지가 있다. 한화리조트 해운대는 패밀리룸 또는 디럭스 오션뷰룸 1박과 맥주 세트(부산 수제 맥주 2잔, 덕장먹태 1마리)를 준비했다. 광안대교가 한눈에 보이는 1층 마리시스 카페에서 취식과 픽업이 가능하다.

해당 패키지는 해운대 외에도 경주, 대천 파로스, 산정호수 안시, 설악 쏘라노, 용인 베잔송, 평창 총 7곳에서 선보인다. 

반일반값 패키지는 12시간 숙박 상품으로, 금요일 저녁 9시 이후 체크인하고 토요일 오전 9시 이전에 체크아웃하면 된다. 골프, 낚시 등 토요일 이른 아침부터 스케줄이 잡혀있는 고객을 겨냥했다.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 용인 베잔송, 평창 3곳에서 이용할 수 있다. 

SSG닷컴, 멤버십 회원 레스토랑 응모 행사 진행

SSG닷컴이 15일부터 오는 19일까지 통합 멤버십 ‘스마일클럽’ 회원에게 예약이 어려운 인기 레스토랑 이용 기회를 제공하는 응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앞서 SSG닷컴은 실시간 레스토랑 예약 애플리케이션 캐치테이블과 함께 ‘쓱닷컴이 선정한 올해의 레스토랑 10선’을 정한 바 있다. 캐치테이블 예약 경쟁률 상위 랭킹을 차지하는 업장 중 쓱닷컴 미식 콘텐츠 담당자가 엄선한 베스트 레스토랑 10곳이 이벤트 대상이다. 레스토랑 예약 앱에서 예약 오픈 후 수 초 이내 마감되거나 예약 자체를 받지 않아 매장 앞 대기줄이 긴 곳으로 알려져있다.

방문을 희망하는 레스토랑 응모가 진행하는 날짜에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응모’ 버튼을 누르면 된다. 레스토랑 별로 1회 응모할 수 있다. SSG닷컴이나 G마켓·옥션 등 가입 플랫폼과 관계없이 스마일클럽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홈플러스 온라인, '반값 기획전' 매출 증가

홈플러스는 온라인 고객 소비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반값 기획전’ 카테고리의 10월 27일~11월 2일 매출이 행사 첫 주(5월 19~25일)와 비교해 23%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반값 기획전은 먹거리·생필품을 1개 또는 2개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하는 행사다. 이 기간 대용식 행사 품목 매출은 162% 뛰어올랐다. 상품별로는 즉석밥, 간장·고추장, 견과류 등이 매출 상위 품목에 이름을 올렸다. 홈플러스 온라인 매출도 31% 늘었다.

소용량 상품 역시 판매가 늘었다. 치솟는 물가에 먹거리 비용 부담이 커지면서 필요한 만큼만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10월 한 달간 홈플러스 온라인 ‘든든한끼’ 샌드위치·요리류 7종, ‘지금한끼’ 비빔밥 3종 등 1인분 델리 품목 매출은 지난해 동월 대비 616% 급증했다. ‘한끼 두부’ 품목 매출은 138% 뛰었으며, 작은 용기 즉석밥·작은 컵라면 등 대용식 품목 매출은 150% 늘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