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수능 대비 특별수송대책 마련
스크롤 이동 상태바
코레일, 수능 대비 특별수송대책 마련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1.15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KORAIL CI
한국철도공사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해 특별수송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KORAIL CI

한국철도공사가 ‘2023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해 특별수송대책을 수립해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코레일은 수능 당일인 17일 오전 5시부터 특별수송대책본부를 운영하며, 수험생의 원활한 이동과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한다.

첫 열차 운행부터 입실 마감 시간인 8시 10분까지 전국의 열차 운행상황을 모니터링해 정시 운행과 비상 수송에 대비한다.

비상시 열차를 즉각 투입할 수 있도록 △수도권 KTX차량기지(고양시), 청량리역, 충북 오송역에 KTX 각 1대씩을 배치하고 △전국 각 지역에 일반열차 7대를 비상 대기시킨다. 

시험장이 많은 수도권과 부산의 전철차량기지 등 10곳에는 전동열차 15대를 분산 배치한다.

이와 함께 시험장 주변을 운행하는 열차는 소음 최소화하기 위해 경적을 제한하고, 서행 운전하기로 했다. 

3교시 영어듣기 평가 시간인 오후 1시 10분부터 25분간은 시험장에 인접한 선로 3곳에 열차가 운행하지 않도록 운행시간을 미리 조정했다. 
 
앞서 코레일은 지난 9일부터 7일간 수도권전철 운행구간을 포함 전국 선로의 안전점검을 마쳤다. 특히 시험장과 가까운 선로는 수능 전날 야간부터 시험이 끝날 때까지 보수작업을 일시 중지토록 미리 조치했다. 

이근주 코레일 수송운영처장은 “모든 수험생들이 무사히 시험장에 들어갈 때까지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운행상황을 철저히 모니터링 하겠다”고 말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그동안 수능을 위해 고생한 수험생들이 안심하고 시험장에 갈 수 있도록 안전한 열차 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