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창립 73주년’ 기념 사회봉사활동 전개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증권, ‘창립 73주년’ 기념 사회봉사활동 전개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1.18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교보증권이 올해로 창립 73주년을 맞아, 이를 기념하기 위한 사회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사진은 사회봉사의 일환으로 진행된 헌혈 행사에 참여한 직원들의 모습. ⓒ교보증권

교보증권, 창립 73주년 기념 사회봉사활동 전개

교보증권 임직원들이 헌혈과 결식아동 지원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펼쳤다.

18일 교보증권에 따르면 이번 사회봉사활동은 교보증권 창립 73주년을 기념해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진행됐다.

먼저 ‘사랑의 헌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혈액 수급 불안정 해결에 동참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10일과 14일 임직원 100여 명이 참여해 생명나눔을 실천했다.

이어 지난 16일과 17일 ‘드림이 따뜻한 밥상’ 봉사활동도 펼쳐졌다. 이는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과 함께 결식아동에게 간편식, 영양제, 반찬 등을 담은 식량키트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틀간 진행된 봉사활동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식량키트를 만들어 전국 결식아동 288명에게 전달했다.

아울러, 소외계층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헬스 챌린지’ 활동을 11월 말까지 진행 중이다. 직원들이 줄넘기, 워킹, 홈트 등 참여시 쌓인 후원금을 보육원, 장애우 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12곳에 전달할 예정이다.

송의진 경영관리실장은 “미래세대와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우리 모두의 정성과 사랑이 필요하다”며 “어려운 이웃과 함께 성장해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현하자”고 밝혔다.

한편, 교보증권은 ESG경영 전략과제 중 ‘미래세대 중심 지역사회 참여’ 프로그램 구체화로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는 ‘드림업(Dream up)’을 진행한다.

‘드림업(Dream up)’은 보호, 주거, 생계, 교육, 정서 분야로 나눠 자립청년들에게 실질적으로 지원해 향후 시혜자로 성장토록 하는 장학금 프로젝트다.

올해 말 영등포사회복지협의회, 돈보스코 생활자립관 등에서 추천을 받아 심사를 거쳐 대상 청년들에게 2000만 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신한투자증권이 ‘신한 FnGuide 치킨 ETN’ 상장을 기념해 치킨 키프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치킨 ETN’ 상장…치킨 테마 뜰까?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은 치킨 관련 산업을 테마로 한 ‘신한 FnGuide 치킨 ETN’이 지난 17일 상장됐다고 밝혔다.

18일 신한투자증권에 따르면 일명 ‘치킨 ETN’은 치킨과 사업 연관성이 높은 코스피 및 코스닥 상장종목 중 선정된 10종목을 유동 시가총액 가중 방식 및 키워드 연관도 가중방식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했다.

신규 상장된 ETN은 에프앤가이드의 ‘FnGuide 치킨 지수’를 기초지수로 하며, 시가총액 500억 원 이상, 거래대금(60일 평균) 10억 원 이상 등 기본 요건을 충족하는 상장종목 중 치킨과 연관성이 높은 10종목을 선정해 지수를 구성한다.

특히, 이번 상품은 치킨, 양계, 닭고기, 계육 등 치킨 산업의 성장을 주도하거나 수혜를 받을 수 있는 종목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단, ‘신한 FnGuide 치킨 ETN’은 기초지수인 ‘FnGuide 치킨 지수’ 및 지수 구성 종목 가격의 변동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한편, 신한투자증권은 ‘신한 FnGuide 치킨 ETN’ 상장을 맞아 ‘오늘은 치킨ETN이닭’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 계좌를 보유한 만 19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오는 12월 16일까지 해당 ETN을 100주 이상 거래한 선착순 500명의 고객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