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하나투어, ‘해외여행 서비스 차별화’ 전방위 협력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하나투어, ‘해외여행 서비스 차별화’ 전방위 협력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1.18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서울 을지로 하나카드 본사에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식에서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권길주 하나카드 대표이사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하나카드

하나카드-하나투어, ‘해외여행 서비스 차별화’ 전방위 협력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와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해외여행과 관련한 상품, 서비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전방위 협업에 나선다.

18일 하나카드 등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카드와 하나투어는 양사의 상품, 서비스, 마케팅 부문의 협력은 물론 신규 사업 공동 발굴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을지로 하나카드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이사, 박상빈 경영기획 본부장, 양성회 고객경험 본부장, 하나카드 권길주 대표이사, 박의수 영업그룹 부사장, 장순곤 마케팅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그 동안 하나카드는 해외 이용 1등 카드를 목표로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지난 7월 혁신금융서비스로 출시해 7만 명이 발급한 ‘Travlog(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이미 시장에서 170만 명이 넘는 고객을 확보한 ‘VIVA(비바) 카드’ 등 해외 특화 금융 상품 및 글로벌 마케팅에서 꾸준하게 시장을 리드하고 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이러한 하나카드의 역량에 하나투어가 보유한 다양한 여행 상품과 수준 높은 고객 접점 서비스의 결합을 통해 더욱 앞서갈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양사의 데이터와 플랫폼 역량을 활용하여 금융 및 결제 정보와 여행 정보 결합을 통한 데이터 결합 사업 확대, VIP 고객에 대한 공동 마케팅, 신규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적극적인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업무 제휴를 기념하기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양사가 공동으로 진행 중인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여행의 준비 단계부터 현지 이용 혜택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권길주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최근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손님이 많아진 만큼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구성하여 한 발 앞서가는 혜택을 손님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며 “앞으로도 하나카드는 해외여행에서 반드시 필요한 Must-Have 카드가 되도록 더욱 연구하고 발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KB국민카드는 연말을 맞아 ‘KB국민 체크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연말 맞이 청소년 맞춤 ‘체크카드 고객 이벤트’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연말을 맞아 청소년 맞춤형 혜택 위주로 ‘KB국민 체크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연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KB국민 리브 넥스트 카드 신규 발급 시 쿠폰 증정 △인생네컷(즉석사진촬영 사진관) 이용 시 2000원 캐시백 △노리2 해외브랜드 발급 시 해외여행 패키지 제공 등이다.

먼저, 오는 12월 31일까지 청소년 특화상품 ‘KB국민 리브 Next 카드’ 신규 발급 시 선착순 1만 5000명에게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에 더해 신규 발급 후 1원 이상만 사용해도 편의점 3000원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또, 즉석사진촬영 사진관인 ‘인생네컷’에서 리브 넥스트 카드로 결제 시 2000원 캐시백(1인당 1회)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 중이다.

아울러 해외 여행 패키지 제공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12월 31일까지 행사 응모 후 노리2 체크카드 마스터(Master) 브랜드로 발급 받은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2022~2023 유럽챔피언스리그 경기 관람 풀패키지(항공기, 숙박 일체 포함)’를 증정한다. 비자(Visa) 브랜드로 발급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는 ‘2023 호주·뉴질랜드 여자 월드컵 경기 관람 풀패키지(항공기, 숙박 일체 포함)’를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증정한다.

또, 이 카드를 발급한 KB국민 체크카드 신규 회원에게 2만 원 캐시백도 제공하며, 노리2 출시 축하 메시지 행사 참여한 발급 고객에게는 1000원 모바일 해피콘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 KB국민 체크카드 이벤트는 11월을 맞아 수험생들을 위한 모바일 문화상품권 증정, 즉석 사진촬영 할인, 해외 여행 패키지 제공 등 청소년 선호 혜택들로 준비한 것이 특징”이라며 “올 한해 고생한 수험생과 청소년에게 학창시절과 젊음을 추억할 수 있는 작지만 소중한 기쁨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