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G-CON 기조연설 “인게임 이코노미를 현실 가치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G-CON 기조연설 “인게임 이코노미를 현실 가치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1.18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 ‘히트2’ ‘히트 THE 무기’ 쿠폰 및 업데이트 정보 사전 공개
넷마블, 개발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신규 프로모션 영상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18일  ‘G-CON X IGC(국제 게임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패러다임: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메타버스’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G-CON 기조연설 “인게임 이코노미를 현실 가치로”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가 18일  ‘G-CON X IGC(국제 게임 컨퍼런스)’에서 ‘새로운 패러다임: 인터게임 이코노미와 메타버스’를 주제로 기조연설을 진행했다.

이번 G-CON은 지스타2022가 열리는 부산 벡스코 내 컨벤션 홀에서 17일부터 18일까지 양일간 진행됐다. 온라인, 콘솔, 모바일 게임, 인디, 메타버스 등 각 분야를 대표하는 개발진과 경영진이 연사로 참가했으며, 18일엔 장현국 대표의 기조연설로 컨퍼런스의 막을 올렸다. 위메이드는 이번 지스타의 메인 스폰서기도 하다.

우선 장현국 대표는 "암호화폐에 대한 오해들이 존재하지만 위메이드는 위믹스만의 비전을 믿고 이를 현실화하기 위한 DAO & NFT 플랫폼 ‘나일’과 디파이 서비스 ‘위믹스파이’, 스테이블 코인 ‘위믹스달러’ 등의 블록체인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라며 연설을 시작했다.

이어 장 대표는 "게임성에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미르4' 글로벌이 전 세계 P&E(Play and Earn) 시장을 열고, 글로벌 1등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라며 그 이유를 잘 설계된 인게임 이코노미를 현실에서의 가치로 이어지도록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것으로 설명했다. 

이어 장 대표는 "이러한 블록체인 게임 온보딩을 바탕으로 ‘위믹스 플레이’ 플랫폼 또한 글로벌 1등 플랫폼으로 나아갈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또한 장 대표는 “내년 1분기까지 100개의 블록체인 게임을 온보드하고, 궁극적으로 누구든지 자신만의 토크노믹스를 만들 수 있는 고도화된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일 방침”이라면서 "다음 달 정식 출시를 앞둔 '미르M' 글로벌을 통해 '미르4'와의 인터게임 이코노미를 구현하고, 경제적으로 연결되고 플레이적으로 연계되는 생태계를 바탕으로 메타버스를 실현할 것"이라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에 두 번째 히든 쿠폰을 포함한 ‘EPISODE 3. 새로운 세계로’ 업데이트 정보를 18일 공개했다. ⓒ넥슨 제공

넥슨, ‘히트2’ ‘히트 THE 무기’ 쿠폰 및 업데이트 정보 사전 공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MMORPG ‘히트2(HIT2)’에 두 번째 히든 쿠폰을 포함한 ‘EPISODE 3. 새로운 세계로’ 업데이트 정보를 18일 공개했다.

‘히트2’ 개발 총괄 박영식 PD는 공식 영상인 ‘히트투데이’에 출연해 다가오는 23일 업데이트의 상세 내용을 소개했다. 먼저, 강화 시도 중 파괴된 무기를 원상복구해주는 무기 복구권을 두 번째 히든 쿠폰 ‘히트 THE 무기’로 지급한다. 1주일 간 게임 접속 시 특별 출석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18일 오전까지 파괴된 무기 중 1종을 복구할 수 있다.

또한 공성전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편의성 개선 계획을 공개했다. 입찰 시스템’의 한계를 보완하여 공성전에 참여하지 못한 이용자들을 위한 ‘용병 시스템’, 공성전 패턴에 변화를 줄 ‘단체 순간 이동’, 공성 측의 빠른 전선 복귀를 돕는 ‘텔레포트 포인트’ 등을 추가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거래소 재판매, 검색 기록 삭제, 창고 정렬 등의 개선을 예고했다.

이와 함께 ‘EPIC TALE 1’의 마지막 에피소드 ‘새로운 세계로’의 업데이트를 공개하고 티저 사이트를 오픈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서버의 제약을 떠나 다른 서버의 이용자들이 함께 하나의 월드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첫 번째 ‘인터 서버’ 콘텐츠가 도입된다. 이제 1개의 마을과 3개의 필드로 구성된 ‘몰락자의 은신처’에서 다른 서버의 이용자들이 함께 플레이하며, 콘텐츠에 다같이 참여할 수 있게 된다.

넥슨은 이용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히트투데이’ 영상 시청자를 위해 쿠폰 번호를 공개했다. 영상에서 공개된 쿠폰 번호를 18일까지 입력하면 찬란한 클래스/펫 소환권 11회를 비롯해 3일 간 경험치 획득량이 50% 증가하는 경험의 정수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개발 신작 ‘나 혼자만 레벨업:ARISE’ 신규 프로모션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고 18일 밝혔다.

넷마블네오에서 PC 및 모바일 크로스플랫폼 게임으로 개발 중인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는 전세계에서 누적 조회 수 142억을 기록하며 글로벌 인기 웹툰으로 자리 잡은 ‘나 혼자만 레벨업(디앤씨웹툰비즈 발행)’ IP를 활용한 액션 RPG다. 이용자들은 웹툰 주인공인 성진우가 되어 전투를 하고, 레벨업을 통해 다양한 스킬과 무기로 자신만의 액션 스타일을 만들어갈 수 있다. 넷마블에 따르면, 원작 핵심 요소인 그림자 군단을 육성하고, 강력한 헌터들을 길드원으로 모아가는 부분도 심도 있게 구현했다는 평이다.
 
이날 새롭게 공개된 약 2분 분량의 프로모션 영상에는 주인공 성진우가 카르테논 신전에서 시스템의 힘을 통해 ‘성장 가능한 헌터’로 각성하게 된 것을 시작으로 ‘기사단장 핏빛의 이그리트’ 등 던전 내 다양한 보스와 격돌하는 전투 액션이 담겨있다.

특히 영상 후반부에서는 웹툰 원작에서 ‘일어나라’라는 명대사를 탄생시킨 그림자 소환을 통해 그림자 군단을 육성하는 성진우의 모습이 공개됐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지스타 2022 넷마블관에 ‘나 혼자만 레벨업:ARISE’를 출품하고, 웹툰 원작 IP 기반의 ‘스토리 모드’와 게이트 보스 처치 시간을 놓고 경쟁하는 ‘타임어택 모드’, 주인공 성진우 외 다양한 헌터를 체험해볼 수 있는 ‘헌터 모드’ 등을 공개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