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가축질병 확산방지 긴급 방역대책 회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농협, 가축질병 확산방지 긴급 방역대책 회의 개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1.22 16: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22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가축질병 확산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대책 화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농협 제공
22일 서울시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사진 왼쪽)가 가축질병 확산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대책 화상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농협

농협 축산경제는 22일 ‘가축질병 확산방지를 위한 긴급 방역대책 회의’를 화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최근 증가하고 있는 고병원성 AI(조류인플루엔자)와 ASF(아프리카돼지열병)에 대응하기 위해 지역별 방역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방역 사각지대에 대한 소독을 강화하는 등 빈틈없는 방역체계를 유지해 가축질병 차단과 확산방지를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이를 위해 농협에서는 △전국 공동방제단과 NH방역지원단의 소독업무 확대 △발생지역 소독강화를 위한 방역차·살수차·광역방제기 운영과 지원 △가금농가 AI 전담책임자 지정·운영 △충분한 방역물품과 인력지원 등 가축질병 근절을 위한 노력과 지원을 하기로 했다.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대표이사는“AI와 ASF가 언제든지 전국으로 확산될 수 있는 매우 엄중한 상황”이라며 “가축질병 확산방지와 농장 간 전파 차단을 위해 농장 내·외부의 철저한 소독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