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 용퇴…이정애 사장 선임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생활건강, 차석용 부회장 용퇴…이정애 사장 선임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1.2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무 승진 1명, 신규임원 선임 1명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LG생활건강 이정애 신임 사장
LG생활건강 이정애 신임 사장 ⓒ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24일 이사회를 열고 Refreshment(음료) 사업부장을 맡고 있는 이정애 부사장을 LG그룹 첫 여성 사장으로 승진시키고 CEO로 내정했다.

지난 18년간 LG생활건강을 이끌었던 차석용 부회장은 후진에게 길을 터주기 위해 용퇴를 결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정애 신임 사장은 신입사원 공채 출신 최초의 여성임원이다. LG생활건강에 1986년 입사해 생활용품 분야에서 마케팅 업무를 시작한 이후 생활용품사업부장, 럭셔리화장품사업부장, Refreshment(음료)사업부장을 역임했다. 

특히 2011년 생활용품사업부장 선임 이후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어려운 사업 환경 속에서도 제품의 프리미엄화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생활용품시장 일등 지위를 확고히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아 LG그룹 최초의 공채출신 여성 사장까지 올랐다.

부사장으로 승진한 2015년 말부터는 럭셔리 화장품 사업부장을 맡아 ‘후’, ‘숨’, ‘오휘’ 등 LG생활건강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하고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하는 데 힘을 쏟았다. 이 사장은 2019년 이후엔 음료 사업을 맡아 소비트렌드에 발맞춘 제품 육성과 적극적인 마케팅, 유연한 채널 전략으로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밖에 이번 정기 임원 인사에서는 일본 법인장을 맡고 있는 오상문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켜 Beauty 사업부장으로 보임하고, 하주열 책임을 상무로 승진시켜 전략부문장으로 선임했다. 권순모 LG경영개발원 상무는 정도경영부문장으로 전입시켰다.

다음은 인사 내용.

◇ 승진

△ 사장 이정애(李正愛) CEO 내정 

△ 전무 오상문(吳相汶)  Beauty사업부장

◇ 신규임원 선임 

△ 하주열(河珠烈) 전략부문장

◇ 자매사 전입 

△ 권순모(權純模) 정도경영부문장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