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서비스 지역 전 세계 확대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서비스 지역 전 세계 확대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1.24 1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미르4’ ‘흑도사’ 업데이트 등 2주년 기념 돌입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 ‘히트2’, 넥슨재단·한국해비타트와 ‘히트투게더’ 캠페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하고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스팀 서비스 지역 전 세계 확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자사의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하고 글로벌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고 24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직접 플레이 하는 맛을 살린 수동 전투와 풍부한 스토리텔링 등 ‘크로니클’의 고퀄리티 MMORPG 콘텐츠를 글로벌 PC 플랫폼 스팀을 통해 전 세계 유저들에게 선보이고, 보다 정교한 PC 게임 플레이 환경에서 완성도 높은 MMORPG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컴투스는 지난 10일(현지시각기준) ‘크로니클’의 북미 출시에 맞춰 현지 유저들이 더욱 쉽고 편리하게 게임을 접할 수 있도록 글로벌 플랫폼 스팀 서비스를 시작하고, 웨스턴 MMORPG 시장을 집중 공략하고 있다.

실제 ‘크로니클’은 현지 PC 게임 유저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상승세를 타고 있다. 키보드와 모니터를 통한 정교한 조작감과 강렬한 그래픽으로 풍부한 MMOPRG 콘텐츠를 제공, 미국 기준으로 출시 닷새만에 스팀 매출 50위권에 진입했으며, 캐나다에서는 출시 2주차인 22일, 매출 30위권에 도달했다.

이후 수많은 글로벌 스팀 유저들로부터 지역 확대에 대한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졌으며, 컴투스는 글로벌 전역에서 접근 가능한 플랫폼의 특징을 고려해 스팀의 서비스 지역을 전 세계로 확대하기로 결정했다. 최대 게임 시장인 북미에서 거둔 훌륭한 결실을 기반으로, ‘크로니클’의 스팀 서비스를 한국 등을 제외한 세계 전역으로 넓히고 글로벌 인지도와 성과를 더욱 탄탄하게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컴투스는 모바일과 PC 등 다양한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크로니클’을 스팀을 비롯해 애플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 등 앱마켓과 컴투스 그룹의 하이브 크로스 플레이, 구글 PC게임 지원 플랫폼 구글플레이 게임즈 등 여러 플랫폼에서 선보이며 접근성을 높이고 있다. 컴투스는 또한 현재 10여 개 이상 언어 대응 등으로 완성도 높은 글로벌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으며, 향후 서비스 지역을 점차 확대하고 이용자의 다채로운 플레이 환경에 전략적으로 대응해 나갈 예정이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24일 신규 캐릭터 ‘흑도사’를 공개하며 정식 서비스 2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한다고 전했다. ⓒ위메이드 제공

위메이드, ‘미르4’ ‘흑도사’ 업데이트 등 2주년 기념 돌입

㈜위메이드(대표 장현국)의 대작 모바일 MMORPG '미르4'가 24일 신규 캐릭터 ‘흑도사’를 공개하며 정식 서비스 2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한다고 전했다.

새롭게 등장한 ‘흑도사’는 원거리 술법 공격을 기반으로 강력한 독과 저주술을 활용해 상대를 부패시키고 파괴하는 기술을 자랑한다.

위메이드에 따르면, 피의 계약으로 일정 시간 동안 지옥의 왕 ‘아수라’로 변신해 모든 흑도술의 위력을 대폭 향상시키는 필살기가 매력적인 캐릭터다. 피의 사슬로 다수의 상대를 공격해 체력을 회복하는 술법은 물론, 금지된 도술을 사용해 일시적으로 한계를 초월한 힘을 발휘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했다.

이와 함께, 하드 모드 형태의 보스토벌인 지옥토벌에 ‘광혈괴마’가 추가됐다. ‘광혈괴마’는 보다 짧아진 토벌 제한 시간과 더불어 더욱 압도적인 위력의 보스들과 추종자들이 출현하는 고난도의 지옥토벌이다. 토벌에 참가하는 파티원이 많아질수록 보스를 처치한 후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미르4'는 정식 서비스 2주년을 맞아 풍성한 혜택과 보상이 마련된 특별 이벤트를 이날부터 12월 21일까지 실시한다.

우선 이용자들은 레벨을 달성할 때마다 폭발적인 경험치 증가 아이템 ‘영웅 성장의 비약’을 비롯해 각종 소환권과 입장권을 받을 수 있다. 특정 레벨에 도달 시 ‘흑도사’ 전용 희귀, 영웅 등급의 장비 5종을 선물한다.

이뿐만 아니라 용의 가죽, 용의 뿔 등 아이템 합성에 다시 한번 도전할 수 있는 ‘신룡의 축복’ 이벤트가 같은 기간 동안 진행된다.

또한, 이날부터 12월 14일까지 기념주화 수집 이벤트도 개최된다. 사냥하며 ‘'미르4' 2주년 기념주화’를 얻고, 모은 주화의 개수에 따라 ‘영웅 신비로운 강화석’, ‘전설 내공 강화 상자’ 등 성장을 위한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를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4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서비스 4주년을 기념해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를 추가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두 번째 오리지널 직업 ‘포술사’는 원거리에서 화포를 이용해 넓은 지역에 치명적인 공격을 가하여 다대다 전투에서 효과적인 역할을 한다. 또 적을 사방으로 흩어지게 하여 진형 파괴 효과를 발생시키는 무공 ‘동공지진’을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신규 성물 장비 ‘령’과 이벤트 지역 ‘설각 구릉’도 추가했다. 모든 직업이 착용할 수 있는 ‘령’은 높은 방어력을 부여해 전투 중 생존 가능성을 높여준다.

‘설각 구릉’은 12월말 업데이트 전까지 실시되는 이벤트 기간 동안에만 이용할 수 있는 지역으로 ‘도적단’을 처치하고 획득한 이벤트 주화를 활용해 ‘전설 수호령 선택 상자’, ‘신규 의상 도안(크리스마스 의상)’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다.

‘점핑 캐릭터 시스템’을 통해 빠르게 캐릭터를 홍문 20레벨까지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서버 ‘결초보은’을 오픈했다.

이외에도 던전을 플레이하여 획득한 주화로 주화 상점에서 ‘전설 보석함’, ‘전설 장신구’ 등의 보상으로 교환할 수 있는 ‘던전 마일리지 시즌2’를 실시하고 ‘빛나는 전설’ 등급 장비의 획득이 보다 수월해지도록 던전 보상 시스템을 개편했다.

넷마블은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4주년을 맞아 다양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12월 말 업데이트 전까지 진행하는 ‘4주년 결초보은 선물 이벤트’는 출석, 주간 던전 참여 등의 미션 달성 시 ‘올인원 재련석 꾸러미’, ‘최상급 홍문신공 꾸러미’, ‘전설 수호령[극] 선택상자’ 등의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상점에서 ‘4주년 레전드 선택 박스’를 사용하면 ‘전설 성장의 고래 수호령’, ‘전설 보석 선택 상자’ 등 다양한 ‘전설’ 등급 보상을 얻을 수 있는 '4주년 레전드 선택 박스 이벤트'와 주사위 판을 완주할 때 마다 ‘전설 무신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는 '무신의 전설 주사위 이벤트'를 각각 12월 말, 1월 중순 업데이트 전까지 실시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MMORPG ‘히트2(HIT2)’에서 넥슨재단 및 한국해비타트와 협약을 맺고 ‘히트투게더’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왼쪽부터) 넥슨재단 김정욱 이사장, 넥슨게임즈 박영식 PD, 한국해비타트 윤형주 이사장. ⓒ넥슨 제공

넥슨 ‘히트2’, 넥슨재단·한국해비타트와 ‘히트투게더’ 캠페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사 MMORPG ‘히트2(HIT2)’에서 넥슨재단 및 한국해비타트와 협약을 맺고 ‘히트투게더’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히트투게더’는 ‘히트2’ 유저들이 그간 보내온 성원을 사회에 선한 영향력으로 보답하고자 마련한 캠페인이다. ‘복구’라는 키워드 아래 게임 내 히든 쿠폰(복구권) 등장에 맞춰 넥슨재단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따뜻한 마음을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넥슨은 ‘히트투게더’의 기부처로 ‘모든 사람에게 안락한 집이 있는 세상’을 비전으로 안락하고 안전한 보금자리를 만드는 주거복지 전문 국제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를 선정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거 환경 개선이 필요한 아동 가정이나 재난으로 인한 복구 등 지원이 필요한 곳에 기금을 전달할 계획이다.

넥슨은 오는 12월 17일 진행되는 ‘히트2’ 오프라인 길드 초청 간담회 ‘히트투나잇’에서 이번 ‘히트투게더’ 캠페인을 통해 진행되는 구체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유저들에게 첫 소개할 예정이다.

넥슨게임즈 박영식 PD는 “유저분들이 히트2에 보내주신 응원 덕택에 뜻깊은 나눔을 진행하게 되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히든 쿠폰이 게임 내에서 파괴된 무기 등을 복구해주는 것처럼, 히트투게더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삶의 터전을 복구해드리고자 하니 계속해서 따뜻한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