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약 300만 개 판매…이디야커피, ‘블루 온 이디야’로 일회용품 절감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약 300만 개 판매…이디야커피, ‘블루 온 이디야’로 일회용품 절감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1.28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CJ제일제당 사진자료]플랜테이블 모델 이미지 컷
CJ제일제당이 배우 강기영을 모델로 한 ‘호랑이도 반한 플랜테이블’이라는 주제의 디지털 영상을 온에어했다. ⓒ사진 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플랜테이블’, 10개월간 약 300만 개 판매

CJ제일제당은 식물성 식품(Plant-based) 전문 브랜드 ‘플랜테이블(PlanTable)’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약 300만 개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월 평균 매출 성장률은 20%다.

이 기간 동안 해당 제품 수출 국가는 출시 초기 10개국에서 독일, 영국 등 유럽과 인도, 아프리카까지 30개국으로 늘어나고 품목도 확대됐다. 또한 유럽 비건인증인 ‘V라벨’을 획득했다. 국내에서도 새로운 시장을 창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 구매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출시 후 올해 10월까지 플랜테이블 만두 구매자의 80% 이상이 고기만두도 동반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플랜테이블 만두가 기존 만두의 대체재가 아니라 새로운 수요를 창출, 하나의 카테고리로 자리잡았다는 게 CJ제일제당의 설명이다.

이디야커피, ‘블루 온 이디야’로 40만 개 일회용품 절감

이디야커피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지난 9월 진행한 친환경 캠페인 ‘블루 온 이디야’의 일환으로 펀딩한 ‘커피박 인센스 KIT’ 수익금을 환경보호단체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에 기부했다고 28일 밝혔다.

커피박 인센스 KIT는 전국 이디야커피 직영점에서 수거한 커피박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으로 커피어게인과 협업해 제작됐다. 쓰레기로 버려질뻔한 커피박을 재활용해 푸른 바다의 넘실대는 물결모양을 담은 파도 홀더와 고래 홀더로 재탄생시켰다. 해피빈 펀딩을 통한 수익금을 포함해 총 500만 원을 환경보호단체인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에 기부했으며, 이는 전국 해안의 쓰레기 모니터링, 미세 플라스틱에 대한 연구원들의 역량강화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는 이번 캠페인에 참여한 개인컵 사용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커피박 인센스 KIT를 증정했으며, 캠페인 기간 동안 약 21만 개의 일회용품을 절감했다. 이디야커피는 총 3차례의 블루 온 이디야 캠페인을 통해 약 40만 개의 일회용품을 절감, 환경단체에 총 1000만 원의 수익금을 기부했다.
 
대상 청정원, 파스타 소스 스페셜 패키지 출시

대상 청정원은 연말을 맞아 겨울 분위기를 담아낸 파스타 소스 패키지를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패키지는 겨울 분위기와 따뜻한 연말 느낌으로 디자인됐다. 토마토 베이스의 소스 5종은 크리스마스를 연상시키는 초록색과 빨간색을 중심으로 트리 장식 일러스트를 새겼다. 프리미엄 파스타 소스 8종은 겨울 느낌을 물씬 풍기는 흰색을 바탕으로 눈사람, 루돌프, 털모자와 털장갑을 착용한 캐릭터를 그려 넣었다.

겨울 한정 패키지가 적용되는 파스타 소스는 총 13종이다.

SPC 배스킨라빈스, ‘포근한 스누피 담요’ 출시

SPC가 운영하는 배스킨라빈스는 피너츠(Peanuts)와 협업해 ‘포근한 스누피 담요’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브라운 톤의 포근한 스누피 담요는 산타 모자를 쓴 스누피 등 피너츠의 인기 캐릭터들을 크리스마스 시즌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담았다. 휴대성을 높이기 위해 빨간색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포근한 스누피 담요 출시를 기념하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열린다. 다음달 1일까지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 배달의민족, 요기요, 카카오톡 주문하기 등을 통해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 예약에 참여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1000원의 할인이 제공한다. 다음달 2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2900원에 판매한다. 단, 굿즈 소진 시 행사는 자동 종료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