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L이앤씨·코오롱글로벌, ‘평촌 센텀퍼스트’ 분양 예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DL이앤씨·코오롱글로벌, ‘평촌 센텀퍼스트’ 분양 예정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2.11.28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평촌 센텀퍼스트 투시도 ⓒ 디엘 이앤씨·코오롱글로벌
평촌 센텀퍼스트 투시도 ⓒ 디엘 이앤씨·코오롱글로벌

DL이앤씨(구 대림산업)·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은 오는 12월 '평촌 센텀포스트'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경기 안양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 덕현지구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38층, 23개동, 전용면적 36~99㎡ 총 2886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36㎡ 24가구 △46㎡ 90가구 △59㎡A 523가구 △59㎡B 311가구 △59㎡C 72가구 △72㎡ 152가구 △84㎡A 30가구 △84㎡B 26가구 등이다.

사업장 인근에 동탄인덕원선 호계사거리역(가칭)이 들어설 예정으로 역세권 입지를 갖췄고, 현재 호계동 일대에 약 8000가구 규모 정비사업이 진행 중이어서 개발호재도 풍부하다는 게 컨소시엄의 설명이다. 또한 덕현초, 신기중, 범계중, 평촌고, 동안고 등 학교시설, 평촌 학원가 등과 가까워 교육환경도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각 세대에는 타입에 따라 파우더룸, 드레스룸, 팬트리 등 수납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유리 난간 창호, 폴리실 타일 아트월, 광폭 강마루 등 마감재를 사용하고, 발코니 확장과 주방 엔지니어드 스톤 상판, 상부장 조명, 친환경 자재 가구 등을 기본 제공해 입주민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실내 체육관, 골프연습장, 스크린 골프룸, 피트니스 시설, 대형 목욕 시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유치원 등이 마련된다. 또한 포레스트 파크, 라운지 파크 등 특화 조경 시설도 단지 곳곳에 조성된다.

분양 관계자는 "호계동은 평촌 생활권을 한걸음에 이용할 수 있는 신축 아파트가 대거 들어서며 안양의 새로운 주거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며 "동탄인덕원선, GTX-C 개통 호재에 규제지역 해제 호재까지 겹쳐 실수요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평촌 센텀퍼스트 주택전시관은 안양 동안구 호계동 일원에서 운영된다. 입주는 오는 2023년 11월 예정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