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UWB 기반 디지털 홈 키 탑재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페이, UWB 기반 디지털 홈 키 탑재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2.11.29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만 소지해도 인증없이 출입 가능…갤폴드4·갤럭시S22 등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종합 프롭테크(Proptech) 기업 ‘직방’과 협력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를 삼성페이에 탑재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종합 프롭테크(Proptech) 기업 ‘직방’과 협력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를 삼성페이에 탑재했다고 29일 밝혔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종합 프롭테크(Proptech) 기업 ‘직방’과 협력해 ‘직방 UWB 스마트 도어록’ 디지털 홈 키를 삼성페이에 탑재했다고 29일 밝혔다.

UWB(Ultra-Wideband·초광대역) 기술은 블루투스·와이파이 등 전파를 활용하는 단거리 무선 통신 프로토콜로, 고주파 대역을 활용해 센티미터 단위까지 정밀한 거리 측정 가능하다. 앞서 삼성전자는 2019년 UWB기술표준단체인 FiRa를 설립했으며, 이번 디지털 홈 키 서비스에도 FiRa에서 인증 받은 UWB 기술을 활용했다. 

이를 통해 직방 도어록을 설치한 삼성페이 사용자는 도어록에 접근만 해도 집의 문을 열수 있다. 비밀번호 입력 등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비접촉으로 출입이 가능해, 더 이상 주머니나 가방에서 집 키를 찾기 위해 노력할 필요가 없어진 셈이다. 

사용자는 또한 앱을 통해 문을 열 때 누가 출입하는지 알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다. 이밖에도 사용자는 스마트폰을 분실할 경우, PC에서 ‘내 디바이스 찾기’를 통해 디지털 홈 키의 사용을 중지 가능하다. 

삼성페이 디지털 홈 키는 보안 칩셋을 통해 사용자의 민감한 정보와 암호화된 키를 보호할 수 있다. 정밀한 UWB 기술을 통해 무선 신호의 방해나 가로채기 등 잠재적인 해킹 위험에서도 안전하다는 게 삼성전자의 설명이다.

디지털 홈 키는 UWB 기능이 탑재된 △갤럭시Z 폴드4 △갤럭시S22 울트라 △갤럭시S22 플러스 등에서 사용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UWB가 탑재된 스마트폰을 지속 출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협력을 강화하고 사용자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청취해 삼성페이의 사용 편의성을 더욱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