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 제2기 반딧불축제 아카데미 운영…전북은행, 2022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사업 실시 [전북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무주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 제2기 반딧불축제 아카데미 운영…전북은행, 2022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사업 실시 [전북오늘]
  • 정진호 기자
  • 승인 2022.11.29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정진호 기자]

(사)무주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가 28일 제2기 반딧불축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주군
(사)무주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가 28일 제2기 반딧불축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무주군

무주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 제2기 반딧불축제 아카데미 운영

(사)무주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가 28일 제2기 반딧불축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민들의 축제에 대한 관심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반딧불축제 아카데미는 다음달 1일부터 2023년 2월 2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8회에 걸쳐 전통문화 시연체험관 2층 다목적영상실에서 열린다.

배재대학교 축제대학원 정강환 원장을 비롯해 (사)한국문화관광포럼 최상규 대표, 배재대학교 김주호 교수, 전주문화관광재단 백성우 팀장, 금산축제관광재단 남근우 팀장 등 축제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하는 이번 아카데미는 △축제 및 이벤트의 중요성 및 파급효과 △축제 및 이벤트의 이해를 위한 이론적 접근 △축제경영의 실제와 전략 △국내외 축제 성공사례 등 8개 주제로 운영될 계획이다.

(사)무주반딧불축제제전위원회 진용훈 위원장은 “앞으로 축제가 군민과 동행하며 성장해야 하는 만큼 전문가를 통한 축제 관련 프로그램과 지역을 변모시키는 대형 이벤트 전략, 그리고 축제를 통한 지역경제활성화에 대한 비법을 터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반딧불축제 아카데미 교육을 수료한 사람은 자격증 시험을 거쳐 축제 이벤트 경영사 3급 자격을 받을 수 있다.

전북은행, 2022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사업 실시

JB금융그룹 전북은행(은행장 서한국)은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와 함께 28일 2022 따뜻한 겨울나기 ‘사랑의 김장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전주푸드경기장점 주차장에서 열린 이날 행사에는 전주시자원봉사센터 황의옥 이사장,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 유정희 센터장, 전북은행노동조합 정원호 위원장, 전북은행 방극봉 부행장,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등 30여 명이 참석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전북은행은 경기침체와 고물가로 기부문화가 위축돼 혹독한 겨울나기를 걱정하는 취약계층에게는 이웃사랑의 온기를 전하고, 지역농가에서 생산한 농산물 소비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자 이번 사업을 마련했다고 전했다.

전북은행지역사랑봉사단 등 30여 명은 전주푸드통합지원센터에서 구매한 1000만 원 상당의 배추와 양념으로 직접 김치를 담갔으며, 전주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전주시 관내 독거어르신, 저소득가정 등 취약계층에 전달할 계획이다.

전북은행 방극봉 부행장은 “직원들의 정성과 사랑으로 담근 김치를 통해 추운 날씨를 이겨내고 건강한 겨울을 보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이익을 적극 환원하며 지역과 상생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금융으로 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