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 ‘2022 명동 빛 축제’ 가맹점 할인 이벤트 [카드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카드, ‘2022 명동 빛 축제’ 가맹점 할인 이벤트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1.2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하나카드는 ‘명동 빛 축제’에 참여해 행사현장 일대 가맹점 34곳에서 할인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은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는 가맹점 안내 QR 코드가 담긴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 ‘2022 명동 빛 축제’ 가맹점 할인 이벤트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명동 지역 경제를 활성화하고 ESG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2022 명동 빛 축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명동 빛 축제’ 행사는 매년 연말 명동 지역을 대표하는 행사로, 2023년 1월 14일까지 진행된다. 명동관광특구협의회·명동상인협의회·중구청이 주최하고 하나카드, 롯데백화점, 롯데면세점이 함께 참여한다.

‘2022 명동 빛 축제’는 점차 되살아나고 있는 명동 상권에 활기를 불어넣고 명동을 찾는 손님을 위해 기획됐다.

명동 맛집 및 유명 에스테틱 이용 시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바우처를 증정하는 등 손님께 다양한 혜택을 드리고 지역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도모함으로써 ESG 경영을 실천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하나카드와 명동상인협의회는 맛과 고객 만족도 등 다양한 기준으로 까다로운 선정 과정을 거쳐 총 34개의 가맹점을 선발했으며, 참여 가맹점에서 하나카드로 결제 시 1일, 1만 원 한도 내 최대 20%까지 청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1월 30일까지 명동을 찾은 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은 깜짝 이벤트를 진행한다. 하나카드는 명동 내 20여개에 달하는 유명한 맛집에서 하나카드로 5만 원 이상 결제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20명의 손님께는 해당 맛집에서 사용할 수 있는 5만 원 상당의 바우처를 증정할 예정이다.

축제에 참여하는 가맹점은 △곰국시집, 유아히어, 강남면옥, 너비집, 투뿔한우, 보돌미역, 왕비집, 반티엔야오카오위 등 유명 맛집 및 카페와 △신라에스테, 아뜰리에in7 등 유명 에스테틱 등이 있으며, 가맹점 정보 및 기간 등 이벤트와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하나카드 앱(1Q PAY) 내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해 확인 가능하다.

하나카드 관계자는 “2022년은 코로나19 완화로 경기회복을 예상했으나 물가 상승 및 금리 인상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한 해였다”며 “하나로 연결된 명동 빛 축제를 통해 명동 지역의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명동 상인들은 물론 명동을 찾는 많은 손님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롯데카드는 3억 달러 규모 해외 ABS(자산유동화증권)를 최근 발행했으며, 조달된 자금은 차입금 차환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사진은 롯데카드 CI이다. ⓒ사진제공 = 롯데카드

롯데카드, 3억 달러 규모 해외 ABS 발행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29일 3억 달러(한화 약 4000억 원) 규모로 해외 ABS(자산유동화증권)를 발행했다고 29일 밝혔다.

신용카드 매출채권을 기초자산으로 발행된 이번 ABS는 싱가포르 디비에스(DBS) 은행과 프랑스 소시에테제네랄은행(Societe Generale)이 투자자로 참여했다. 평균 만기는 3년이다.

롯데카드에 따르면 이번에 조달된 자금은 기존 차입금 차환 및 운영자금으로 사용할 예정이며, 통화 및 금리 스와프(Swap)를 통해 환율과 금리 변동에 따른 리스크 요인을 제거했다.

롯데카드는 최근 금융시장 조달 여건 악화에도 우수한 수익성, 재무안정성 등을 바탕으로 투자자를 유치해 성공적으로 해외 ABS를 발행했다.

앞서 롯데카드는 2019년 롯데그룹에서 MBK파트너스로 분리 매각된 이후 로카(LOCA)시리즈 포함 상품 경쟁력 강화 등으로 이익 규모가 꾸준히 증가했다. 특히, 올해 3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47.6% 증가한 3398억 원을 기록한 바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최근 조달시장 경색이 지속되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높은 수익성과 자산건전성 및 재무안전성을 유지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국내 대비 유리한 조건으로 장기 해외 ABS 발행에 성공했다”며 “유동성 지표와 시장 상황을 면밀히 모니터링하며 전략적 자금 조달을 통해 안정적인 유동성을 확보하고, 조달 비용을 줄이겠다”라고 말했다.

 

신한카드, 제주 소상공인에 전기이륜차 보급 추진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제주상인연합회와 함께 제주도 내 소상공인들에게 친환경 전기이륜차를 보급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신한카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서 제주특별자치도 상인 연합회 소속 소상공인에게 지원 보조금을 포함해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전기이륜차를 보급할 계획이다. 또한,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피해가 발행했을 때를 대비해 풍수해보험 무료 가입을 지원하고, 구매 고객들이 A/S 걱정없이 안심하고 운행할 수 있도록 제주 현지에 전담 유지보수업체와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신한카드는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들이 생산한 전기이륜차를 판매함으로써 전기이륜차 지원을 통한 저변 확대뿐만 아니라 우수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우수 중소기업에게는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판로 확대의 기회를 제공하고, 소상공인에게는 배달 및 실생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전기이륜차를 저렴하게 구매,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상생 비즈니스 모델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한, 친환경 전기이륜차 이용 확대에 따라 실질적인 탄소 감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기이륜차를 구매하고자 하는 제주도내 소상공인들은 신한카드의 올댓 My렌탈몰 등 신한카드가 마련한 판매 중개 플랫폼을 통해 구매 신청을 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