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태생 5성 뱀파이어 헌터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태생 5성 뱀파이어 헌터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1.29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리본’ 업데이트 사전 페이지 오픈
넥슨, 모바일 MMOSLG ‘문명: 레인 오브 파워’ 정식 출시
네오위즈 비주얼 노벨 RPG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글로벌 양대 마켓 정식 출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태생 5성 소환수 뱀파이어 헌터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29일 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신규 태생 5성 뱀파이어 헌터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태생 5성 소환수 뱀파이어 헌터를 비롯한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 29일 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크로니클’에 새롭게 추가되는 ‘뱀파이어 헌터’는 가공할 공격력을 가진 태생 5성 소환수로, 멀리 있는 적을 제압하는데 탁월한 능력을 보유한 궁수형 클래스다. 날렵한 움직임으로 가까운 적도 빠른 속도로 공격할 수 있으며, 상대로부터 치명타를 받으면 피해량을 감소하는 스킬도 갖추고 있다.

이번 뱀파이어 헌터의 등장과 함께,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해당 소환수의 스토리를 살펴볼 수 있는 신규 소환수 이야기도 업데이트 됐다. 이를 통해 골드, 마력의 정수 등 성장 재료와 바람 속성 뱀파이어 헌터도 획득할 수 있다.

다른 유저와 특정 소환수 조각을 수집할 수 있는 비밀 던전도 새 시즌을 시작한다. 기존 불∙물∙바람 속성 던전에 이어 이번 시즌에는 빛∙어둠 속성 던전이 열리며, 높은 선호도를 자랑하는 어둠 속성 카우걸도 이번 비밀 던전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다른 유저가 발견한 비밀 던전 참여 시, 소환수 진화 및 각성에 필요한 ‘생명의 숨결’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이와 더불어 오는 12월 28일까지 약 한 달간, 태생 3성 빛∙어둠 속성 소환수를 6성 60레벨로 초고속 성장 시킬 수 있는 특별 쿠폰지급 이벤트도 실시한다. 아레나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포인트를 쌓아 참여하는 이벤트를 오는 12월 6일까지, 포럼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하는 다른 그림 찾기 이벤트도 12월 5일까지 펼쳐진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9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비켄디 리본(VIKENDI REBORN)’’ 업데이트 사전 페이지를 오픈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비켄디 리본’ 업데이트 사전 페이지 오픈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29일, ㈜크래프톤(대표 김창한) 펍지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의 ‘‘비켄디 리본(VIKENDI REBORN)’’ 업데이트 사전 페이지를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이번에 오픈한 사전 안내 페이지에서 12월 6일에 업데이트되는 ‘비켄디’의 랜드마크와 추가 생존 요소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8x8km 사이즈의 대형 맵으로 새롭게 재탄생한 ‘비켄디’에서는 △생존을 위해 떠나야하는 ‘관측소’, △혹독한 기후를 연구하고자 했던 관측소 연구원들의 흔적이 남은 ‘빙하 지역’, △’비켄디’의 아름다운 설경을 보기 위해 관광객으로 붐비던 ‘중앙 기차역’, △’비켄디’에서 자라는 나무를 볼 수 있는 ‘목재’ 등의 랜드마크들을 볼 수 있다.

이번 비켄디 리본 업데이트로 캐릭터의 생존과 관련된 신규 요소들도 적용됐다. 새롭게 추가된 '케이블카'는 혹독한 추위의 설원에서 이용자들의 유용한 도주 수단으로 활용된다. 지역 내 이용자들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입히는 '블리자드 존' 역시 '비켄디 리본'에서만 볼 수 있는 자연 현상이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12월 6일 업데이트 예정인 ‘비켄디 리본’을 기념해 ‘예측 사격 시즌 2’ 이벤트를 진행해 인게임 재화인 ‘지-코인(G-Coin)’을 이용자들에게 최대 100만 개 선물한다. 또한, 카카오 계정으로 게임 이용 계정을 통합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이용자들은 ‘비켄디 리본’ 안내 페이지에서 이벤트 참여용 '훈련 포인트' 1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엔드림(대표 조성원)이 텍스트이(가) 표시된 사진자동 생성된 설명개발한 모바일 신작 ‘문명: Reign of Power(레인 오브 파워)’를 국내 및 아시아 지역에 동시 출시한다. ⓒ넥슨 제공

넥슨, 모바일 MMOSLG ‘문명: 레인 오브 파워’ 정식 출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9일 ㈜엔드림(대표 조성원)이 텍스트이(가) 표시된 사진자동 생성된 설명개발한 모바일 신작 ‘문명: Reign of Power(레인 오브 파워)’를 국내 및 아시아 지역에 동시 출시한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2K의 ‘문명’ IP를 기반으로 한 모바일 게임으로, 대규모 PvP 콘텐츠를 포함해 MMOSLG 장르로 선보인다. 유저는 정복, 과학, 문화 승리 조건을 전략적으로 선택해 문명을 발전시키고, 연맹에 속해 세력을 키우거나 전쟁을 펼칠 수 있다. 시즌 기간 동안 승리 포인트를 많이 쌓은 연맹이 승리하게 되면서 긴 호흡으로 즐기던 문명과는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지도자로는 세종대왕, 간디 등 문명의 중심이 되는 14명의 인물이 등장하며, 각 지도자별 역사적 스토리와 더불어 시대 발전을 이루며 변화하는 마을의 모습을 살펴볼 수 있다. 위인은 원작에선 없었던 김유신과 함께 총 30명이 등장하며, ‘위대한 장군’, ‘위대한 과학자’, ‘위대한 예술가’ 등의 세 가지 타입으로 나뉜다. 또한 ‘박물관&걸작’과 미니게임 등 ‘문명: 레인 오브 파워’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다.

넥슨은 ‘문명: 레인 오브 파워’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보상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시즌1에 맞춰 중세시대 이상을 달성하면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모두 수행한 유저들에겐 각 미션별 보상과 함께 시즌 상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시즌 코인’을 지급한다.

또한 성장 이벤트로 시청 레벨, 걸작 제조, 야만인 처치 미션, 퍼즐 난이도 달성 등 네 가지의 미션을 수행한 유저에게 ‘식량’, ‘은’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이외에도 각 요일별 미션 진행을 통해 랭킹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주간별로 다른 아이템을 지급하는 출석부 이벤트도 실시한다.

한편, 넥슨은 ‘문명: 레인 오브 파워’의 정식 모델 ‘침펄(침착맨:이말년, 주펄:주호민)’과 ‘옥냥이’가 등장하는 ‘침펄옥의 문명대전’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각각 연맹장이 되어 연맹원들과 플레이하면서 SLG 장르의 핵심적인 재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또한 이날 유명 크리에이터 ‘옥냥이’의 ‘문명: 레인 오브 파워 프리뷰’ 영상을 함께 공개했으며, 문명 시리즈에서 경험하지 못했던 ‘문명: 레인 오브 파워’만의 강점과 차별점을 자세히 소개했다.

넥슨 서용석 퍼블리싱라이브본부 부본부장은 “오랜만에 선보이는 넥슨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인 ‘문명: 레인 오브 파워’는 문명의 아이덴티티를 계승하면서도 차별화된 콘텐츠를 다양하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문명의 ‘지도자’가 되어 시대 발전의 묘미와 시즌 기간 동안 펼쳐지는 연맹 간 경쟁의 재미를 느껴보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 스토리(BrownDust Story)’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비주얼 노벨 RPG ‘브라운더스트 스토리’, 글로벌 양대 마켓 정식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자사가 개발한 ‘브라운더스트 스토리(BrownDust Story)’가 구글 플레이와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브라운더스트 스토리’는 자사 게임 ‘브라운더스트(BrownDust)’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 모험을 통해 한 편의 이야기를 완성해나가는 비주얼 노벨 RPG이다. 브라운더스트의 핵심 재미와 아트를 계승하는 동시에 부족한 스토리 라인을 보완하여 한 편의 소설을 읽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특히, 스토리를 진행하며 다양한 인물들과 조우하고, 때로는 동료 혹은 적으로 만나게 되어 자연스럽게 전투로 이어지는 것이 특징이다.

게임에 등장하는 각 용병들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스토리’와 ‘스토리 외전’ 모드 외에도 난이도별 전투 플레이, PvP(Player vs Player) 모드인 결투장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한국어, 일본어, 영어, 대만어 등 총 4개국어를 지원한다.

브라운더스트 스토리의 정식 출시를 기념해 푸짐한 보상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12월 31일까지 ‘스타트 대쉬 이벤트’가 열린다. 게임에 7일 연속 출석하면 다이아를 최대 1만개를 지급한다. 또, 게임 최초 접속 후 1개월 동안 스토리 외전 클리어 등 이벤트 미션 완료하면 특별 제복 코스튬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페이스북, 트위터 등 각종 SNS 커뮤니티의 팔로우 수에 따라 다이아를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