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 검은사막, ‘아토락시온 요루나키아’ 1인 모험 모드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토락시온 요루나키아’ 1인 모험 모드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1.30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NC) 리니지2M,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메이쇼 도토’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지역 '요루나키아'의 1인 모험 모드를 30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아토락시온 요루나키아' 1인 모험 모드 업데이트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아토락시온' 지역 '요루나키아'의 1인 모험 모드를 30일 업데이트했다.

'아토락시온'은 5명의 이용자가 함께 도전하는 검은사막 협동형 던전 콘텐츠다. 지난 16일 '바아마키아'와 '시카라키아' 1인 모험 모드를 추가한 것에 이어 '요루나키아' 지역도 혼자서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혼자서도 메인 의뢰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 난이도를 조정했다.

파티원들과 몬스터를 소환해 처치하는 '카르티안의 주술서' 소환 방식을 추가했다. 파티장과 파티원 모두 동일한 개수의 소환서를 등록하고 동일한 전리품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기존에 이용하던 파티장이 소환서를 사용해 소환하는 방식도 함께 이용할 수 있다.

몬스터 '나크 브뤼시카'를 소환하는데 필요한 '만샤움 나크의 돌'도 새롭게 개선했다. '나크 브뤼시카'의 생명력을 감소시키고, 처치 시 얻을 수 있는 보상에 '강인한 숲의 발자취'를 추가했다. '무지개 보석과일', '바람결 소라해초' 등 준마 훈련에 필요한 재료를 더 많이 획득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6일 검은사막 3대3 PvP 콘텐츠 '2022 아르샤의 창' 결승을 통해 대회 우승자가 가려졌다. 결승전에 오른 '징파카'과 '갓크스' 팀의 치열한 대결속에서, '징파카' 팀이 '갓크스'를 4대 2(7판 4선)로 제압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12월 11일 '칼페온 연회'를 앞두고 다양한 이벤트를 연다. 칼페온 우물에서 사냥, 생활, 낚시, 조련 등에 필요한 버프를 선택해 획득 가능한 '칼페온 우물 이벤트'를 12월 28일까지 진행한다. 같은 기간 하이델에 위치한 '행복을 주는 겨울 나무'에 가면 △[이벤트] 샤카투의 화려한 상자 △크론석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12월 21일부터 △준마의 기운 △[이벤트] 진귀한 준마 훈련 상자도 획득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 업데이트를 30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리니지2M, 3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이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 업데이트를 30일 실시했다.

‘크로니클Ⅸ. 운명의 부름’은 리니지2M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한 대규모 업데이트다. 이용자는 오늘(30일)부터 △신서버 ‘파푸리온’ △신규 클래스 ‘매직캐논’ △신규 마스터 던전 ‘천공의 섬 군도’ △’인나드릴’ 신규 지역 3종 △심연의 귀환자 ‘오르피아’ 등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TJ’s 스페셜 쿠폰’ 7종도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30일 오후 6시에 신서버 ‘파푸리온’을 연다. ‘파푸리온’의 콘텐츠는 이용자의 성장 속도에 따라 순차적으로 오픈된다. 이용자는 ‘매직캐논’을 포함해 12종의 모든 클래스로 플레이할 수 있다. 신서버 전용 ‘TJ’s 쿠폰’ 7종도 받는다.

신규 클래스 ‘매직캐논’은 리니지2M에 등장하는 첫 번째 원거리 공격 오리지널 클래스다. 버프(Buff, 강화효과)와 디버프(Debuff, 약화효과) 스킬을 자유롭게 다루며, 적을 혼란 상태로 만드는 원거리 마법사 콘셉트다. △대상에게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잠재우는 ‘슬립’ △대상의 원거리/마법 회피 및 면역 능력을 높이는 ‘배리어 샷’ △소환물로 전방에 강력한 에너지를 발사하는 ‘메타 바이퍼’ △포탄으로 강력한 대미지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범위 내 대상의 스킬 쿨타임을 조정하는 ‘크로노 서클’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리니지2M은 3주년을 맞이해 다양한 혜택을 지닌 ‘TJ’s 스페셜 쿠폰’ 7종을 준비했다. 쿠폰 종류에 따라 △강화에 실패해 파괴된 ‘무기’, ‘방어구’, ‘장신구’ 등 장비를 복구하거나 △이력 중 최대 등급의 ‘클래스’, ‘아가시온’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다. △’TJ’s 마스터 쿠폰’은 과거 기록에 따라 상위 등급의 ‘클래스’, ‘아가시온’ 획득 확률이 증가한다. 신서버와 기존서버 이용자 모두 ‘데일리혜택’ 이벤트에 참여해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이용자는 리니지2M 플레이 기록(PvP 승리 횟수, 몬스터 처치 횟수)에 따라 아크스톤(PvP-‘정복 마일리지 아크스톤’, 몬스터-‘토벌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받는다. 마일리지 아크스톤을 활용하면 최대 전설 등급의 ‘클래스’와 ‘아가시온’을 획득할 수 있다.

이외에도 리니지2M은 3주년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서버 이용자는 △’3주년 감사 헌정비’ 동상의 ‘3주년 개발실 감사 편지’와 버프 효과 △클래스·아가시온 획득권을 받는 ‘3주년 축하 클래스/아가시온 패스’ 등 9종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신서버 이용자는 △레벨 달성에 따라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아이템을 제공하는 ‘파푸리온: 성장의 상자’ △모든 서버 내 경험치 및 아데나 획득량을 늘리고 아인하사드의 은총 충전량을 100% 증가시키는 ‘성장과 은총의 결의’ △게임 플레이 기록에 따라 혜택을 제공하는 ‘명예의 전당’ 등 11종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 업데이트

㈜넥슨(대표 이정헌)은 자회사 넥슨게임즈(대표 박용현)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이벤트 스토리 ‘불인의 마음’을 업데이트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인법연구부’가 정식 동아리로 인정받기 위해 거치는 일련의 과정이 전개된다. ‘백귀야행 연합학원’과 ‘게헨나 학원’ 간 진행되는 교류회를 돕는 선생님과 ‘인법연구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벤트 스토리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1월 5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보상으로 ‘청휘석 1200개’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학생 3종도 추가했다. ‘게헨나 학원’ 소속 ‘이로하’는 신비 타입 스페셜 학생이며, ‘EX 스킬’ 사용 시 T.S(택티컬 서포트)인 ‘토라마루’에 탑승해 전투에 등장한다. ‘토라마루’는 15초마다 포탄을 발사해 적 1인에게 공격력에 비례한 대미지를 가하고, 포탄은 갈라져 적들에게 동일한 대미지를 입힌다.

‘카에데’는 ‘백귀야행 연합학원’ 소속 폭발 타입 스페셜 학생으로, 16초간 원형 범위 내의 아군에게 치유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제공하는 ‘EX 스킬’을 구사한다. 같은 학원 소속 ‘미치루’는 신비 타입 스트라이커 학생이며, ‘EX 스킬’ 사용 시 직선으로 날아가는 폭죽을 발사한다. 폭죽은 처음 적중한 적 1인에게 공격력 비례 대미지를 가하며, 이후 20초간 화상 지속 대미지를 입힌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12월 3일, 4일 양일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Anime X Game Festival 2022’에 참가한다. 부스를 찾는 이용자들에게는 게임개발부 투명 포토카드와 틴케이스 세트, 마스킹 테이프, 대형 쇼핑백 등 다양한 굿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메이쇼 도토’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메이쇼 도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30일, ㈜사이게임즈(대표 와타나베 코우이치)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게임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에 신규 육성 우마무스메 ‘메이쇼 도토’를 공개했다.

새롭게 등장하는 육성 우마무스메 ‘메이쇼 도토’는 스스로에게 자신감이 없고 소심한 성격의 귀가 쳐진 우마무스메이다. 또 전형적인 덜렁이로 무슨 일을 해도 잘 안 풀리지만 ‘나를 바꾸고 싶다’, '포기하고 싶지 않다'는 생각으로 미래가 좋아질 계기를 찾고 있다. 과도하게 자신감 넘치는 ‘티엠 오페라 오’를 동경한다.

여기에, 서포트 카드 2종 ‘SSR [일본 최고의 무대를] 스페셜 위크’ 및 ‘SSR [꿈은 내걸으라고 있는 거야!] 토카이 테이오’의 픽업을 진행한다.

이와 함께, 11월 30일부터 12월 4일까지 ‘특별 이적’ 이벤트를 개최한다. ‘특별 이적’은 모집 조건을 충족한 ‘전당 입성 우마무스메’를 이적시키면 ‘답례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다. 2일마다 갱신되는 모집에 따라 ‘육성 우마무스메 피스’, ‘머니’, ‘서포트 Pt’ 등 다양한 ‘답례품’을 얻을 수 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는 실존하는 경주마의 이름과 영혼을 이어받은 캐릭터를 육성하고 레이스에서 승리하여, 각각의 꿈을 이루기 위해서 경쟁하는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독창적인 콘셉트와 몰입도 높은 스토리 전개를 포함해 △ 압도적으로 뛰어난 3D 그래픽 △자유도 높은 육성 시스템 등이 특징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