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게임 대상’, ‘블루 아카이브’ 스토리게임 우수상 선정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게임 대상’, ‘블루 아카이브’ 스토리게임 우수상 선정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01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만 및 홍콩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수상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게임’ 우수상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구글플레이에서 선정한 ‘2022 올해를 빛낸 수상작 어워즈’의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구글플레이 ‘올해의 베스트 게임 대상’, ‘블루 아카이브’ 스토리게임 우수상 선정

㈜넥슨(대표 이정헌)은 구글플레이에서 선정한 ‘2022 올해를 빛낸 수상작 어워즈’의 4개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자회사 네오플에서 개발한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이하 던파모바일)’은 ‘올해의 베스트 게임-대상’, ‘올해를 빛낸 경쟁 게임-우수상’에 선정됐다. 

올해 3월 24일 출시한 ‘던파모바일’은 수동 전투를 통해 독보적인 ‘손맛’을 자랑하며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이용자 친화적 설계를 구축했다. 이를 바탕으로 원작 ‘던전앤파이터’를 계승하면서도 ‘던파모바일’만의 색깔을 선보여 큰 호평을 받아왔다고 알려졌다.

이와 함께 넥슨게임즈에서 개발한 ‘블루 아카이브’는 ‘올해를 빛낸 인기 게임’과 ‘올해를 빛낸 스토리 게임-우수상’에 선정됐다. 

넥슨에 따르면, ‘블루 아카이브’는 작년 11월 9일 출시 이후 매력적인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이용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또힌 ‘애니플러스’와의 협업으로 컬래버레이션 카페를 운영하고 서비스 1주년 기념 OST 패키지 예약 판매를 진행하는 등 게임 안팎을 오가며 활발한 IP 확장을 이어가고 있다.

넥슨 최성욱 퍼블리싱라이브본부장은 이날 "이용자분들께서 올해 ‘던파모바일’과 ‘블루 아카이브’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덕분에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분들께 즐거운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대만과 홍콩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만 및 홍콩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수상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1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장 김재영)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대만과 홍콩 구글 플레이에서 각각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서 수상했다고 밝혔다.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 베스트 멀티플레이어 부분에서 ‘오딘’이 대만에서는 우수상을, 홍콩에서는 우수작을 수상하며 글로벌 경쟁력과 게임성을 입증했다.

지난 3월 말에 대만을 비롯한 중화권 지역에 ‘오딘: 신반(현지명 奥丁: 神叛)’이라는 이름으로 출시한 ‘오딘’은 당일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와 애플 앱스토어 매출 1위를 기록하는 등 흥행 궤도에 오르는데 성공했다. 또한, 마켓 매출 순위 상위권을 꾸준히 유지하며 장기적으로 사랑받는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다.

'오딘'이 높은 완성도로 이용자에게 호평을 받은 데 이어 '2022 구글 플레이 올해를 빛낸 수상작'에서도 성과를 내면서, 내년 일본을 시작으로 북미 및 유럽 지역 등 글로벌 진출을 앞두고 있어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날 "‘오딘’이 국내뿐 아니라 대만, 홍콩에서도 게임성을 인정받고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 기쁘다. 현지에서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많은 사랑을 받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일본을 비롯해 북미 및 유럽 지역에도 완성도 높은 ‘오딘’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가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 2022'에서 올해를 빛낸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머지 쿵야 아일랜드’,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게임' 우수상 수상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캐주얼 힐링 게임 '머지 쿵야 아일랜드'(개발사 넷마블엔투)가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 2022'에서 올해를 빛낸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지난 6월 출시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넷마블 자체 IP '쿵야'를 활용한 머지(Merge: 병렬) 장르의 캐주얼 게임이다. 머지는 3가지 오브젝트를 합쳐 새로운 오브젝트를 합치는 게임 장르로, 이용자는 머지하면서 모은 자원, 쿵야들을 이용해 자신만의 섬을 만들고 꾸밀 수 있다. 또한 쿵야들은 성장하면 각 캐릭터가 가진 고유 개성들이 도드라지는 디자인으로 발전해, 수집과 보는 재미를 선사한다.

앞서 '머지 쿵야 아일랜드'는 지난달 열린 2022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한 바 있다.

넷마블은 '머지 쿵야 아일랜드' 출시에 앞서 '쿵야' 캐릭터들을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맞춰 새롭게 디자인하고, 유튜브 채널 통해 쿵야 애니메이션을 공개하는 등 브랜드를 알리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고 알려졌다.

넷마블은 이번 수상을 기념해 오는 7일까지 '머지 쿵야 아일랜드'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젬(게임재화) 100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로써 넷마블은 '구글플레이 베스트 오브 어워즈'에서 4년 연속 수상작을 배출했다. 2021년 '제2의 나라: Cross Worlds'가 최우수상을, '마블 퓨처 레볼루션'이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2020년 'A3: 스틸얼라이브'가 우수상을, 2019년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이 우수 게임 및 올해를 빛낸 베스트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