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뱅킹 앱 개편…모든 자산정보 ‘한 눈에 확인’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카카오뱅크, 뱅킹 앱 개편…모든 자산정보 ‘한 눈에 확인’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2.0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카카오뱅크는 5일 뱅킹 앱 화면 개편을 단행했다. 사진은 이번 개편과 맞물려 함께 진행된 오픈뱅킹 서비스 화면이다. ⓒ사진제공 = 카카오뱅크

카카오뱅크, 뱅킹 앱 개편…모든 자산정보 ‘한 눈에 확인’

카카오뱅크는 뱅킹 앱 홈 화면과 오픈뱅킹 서비스를 개편한다고 5일 밝혔다.

특히, 이번 개편을 통해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도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는 카카오뱅크가 고객의 모든 자산을 간편하게 등록·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진화하기 위한 차원으로, 이를 통해 고객 커버리지를 확대하고 고객 활동성 및 트래픽 또한 대폭 높인다는 계획이다.

먼저, 카카오뱅크는 고객이 카카오뱅크 계좌뿐만 아니라 다른 금융회사 계좌까지 구분 없이 카카오뱅크 앱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도록 오픈뱅킹 서비스를 개선한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가장 먼저 접하는 홈 화면에 내 모든 금융회사 계좌를 등록해 관리할 수 있다. 기존 제공한 오픈뱅킹 서비스인 실시간 잔액 조회, 타행간 이체 외에 계좌 거래 내역 조회도 가능하도록 서비스를 개선해 완결성을 높였다.

다른 금융회사 계좌도 카카오뱅크 계좌와 동일하게 취향에 맞춰서 계좌명, 색상 등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게 된다. 자주 이용하는 계좌 위주로 홈 화면을 편집해 사용 가능하도록 편의성을 제고했다.

아울러 카카오뱅크는 신규 고객이 카카오뱅크의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도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앱에 처음 방문한 고객은 카카오뱅크 계좌를 개설하지 않고도 현재 이용 중인 다른 은행, 증권사 계좌를 카카오뱅크에 등록해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이체 등 뱅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이번 홈 개선에 맞춰 개인사업자 전용 화면인 ‘사장님 홈’도 새롭게 선보였다. 사장님 홈은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필요한 것만 모은 맞춤형 페이지로 사업자 고객만을 위한 뱅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보다 많은 고객이 카카오뱅크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홈 화면을 개선했다”며 “카카오뱅크 앱에서 모든 뱅킹 서비스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금융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이 지난 2일 부산광역시를 찾아 부산경남광역본부 산하 임직원들을 초청해 만찬을 함께 하는 ‘찾아가는 현장경영’을 진행, 부산지역 임진원들에게 수협은행의 경영목표를 말하고 있다. ⓒ사진제공 = Sh수협은행

강신숙 수협은행장, 제주→부산 ‘소통경영’ 광폭행보

강신숙 Sh수협은행장이 제주에 이어 부산지역을 방문, 영업점 직업 등과 소통 행보를 이어갔다.

Sh수협은행에 따르면 강 행장은 자율·책임경영 실천을 강조하며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소통경영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강 행장은 지난 2일 부산광역시를 찾아 부산경남광역본부 산하 임직원들을 초청해 만찬을 함께 하는 ‘찾아가는 현장경영’을 진행했다.

‘찾아가는 현장경영’은 지난 11월 28일 제주지역에 이어 두 번째로, 평소 은행장과의 직접 소통이 어려운 지방영업점 중심으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한다.

강 행장은 이 자리에서 임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2023년 경영목표와 자신의 경영철학을 공유했다.

강 행장은 ‘안정적 수익기반을 마련해 자생력을 갖춘 은행으로 성장하고 협동조합은행의 정체성을 실현하자’는 경영목표를 공유하는 한편, “공정한 평가와 보상을 강화하고 조직체계와 인력운영의 혁신을 추진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강 행장은 지방영업점 활성화와 임직원 격려를 위해 지방영업점 중심의 ‘찾아가는 현장경영’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롯데시네마 영화 할인쿠폰 혜택 등을 담은 ‘KB쿠폰북적금’ with 롯데시네마를 오는 23일까지 판매한다. 사진은 상품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쿠폰북적금’ with 롯데시네마 판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오는 23일까지 ‘KB쿠폰북적금’ with 롯데시네마를 판매한다.

5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KB쿠폰북적금’ with 롯데시네마는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로, 월 1000원부터 30만 원까지 자유롭게 납입할 수 있다.

기본이율은 연 1.90%이며 △매일매일 성공 우대이율 최고 연 0.5%포인트 △마이데이터 우대이율 연 1.0%포인트 △주택청약종합저축 우대이율 연 1.0%포인트 △KB스타뱅킹 이체 우대이율 연 0.1%포인트를 포함해 최고 연 4.50% 이자율이 제공된다.

이밖에도 다양한 롯데시네마 할인 혜택이 제공한다. 계좌 개설 즉시 롯데시네마에서 3000원에 영화를 볼 수 있는 관람권을 지급한다. 매 영업일 저축 성공 시 영화 4000원 할인쿠폰과 매점콤보 2000원 할인쿠폰을 5회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적금은 금융과 영화관 운영사의 협업을 통해 고객에게 높은 이자와 영화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한 상품이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더욱 혁신적이고 실용적인 혜택을 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KB쿠폰북적금’ with 롯데시네마 판매기간 동안 이벤트를 진행한다. 적금 가입 고객이 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505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추첨 경품은 △삼성 The Freestyle(2명) △하만카돈 CITATION 멀티빔 700(3명) △롯데시네마 1인 주말관람권 2장(500명)이다.

 

우리금융그룹은 광고모델 아이유를 내세운 친환경 ESG테마 2023년도 달력을 배포한다. 사진은 우리금융그룹이 제작한 2023년도 달력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 친환경 ESG테마 ‘2023년 달력’ 배포

우리금융그룹(회장 손태승)은 친환경 ESG를 테마로 2023년 달력을 제작해 배포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우리금융그룹의 달력은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소재부터 포장지까지 환경을 생각해 제작됐다. 특히, 국제산림관리협의회에서 인증받은 친환경 종이를 사용해 지속가능한 산림을 지원하게 된다.

우선, ‘탁상형 달력’은 쉬운 재활용을 위해 삼각 지지대의 코팅을 없앴고, 비닐 포장지 대신 종이 포장지를 활용했다. 특히, 우리은행 고객들이 직접 작성한 글귀와 여러 시인의 글귀를 바탕으로 제작해 ‘우리’가 함께 만들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탁상형 달력’은 우리금융그룹 모델 아이유가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하며, 고객에게 힘이 되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또한, ‘그림형 달력’도 플라스틱 홀더를 종이로 바꾸고, ESG를 주제로 한 국내 화가들의 개성 있는 작품으로 구성됐다. 자연의 소중함을 표현한 일러스트레이션 등 다양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 회장은 “2023년도 달력은 그룹의 ESG 전략에 맞춰, 달력 소재부터 포장지까지 세심하게 환경을 생각했다”며 “달력을 한 장씩 넘길 때마다 ‘우리’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NH농협은행은 겨울을 맞아 해외여행 등을 준비하는 고객 맞춤 환전·송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겨울 이벤트 홍보 포스터이다. ⓒ사진제공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겨울맞이 ‘환전·송금 페스티벌’ 이벤트 진행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올 겨울 해외여행 및 유학 등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2023년 2월 28일까지 ‘콩닥콩닥~설렘가득~ 겨울 환전·송금 페스티벌’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 중 건당 미화 300달러 상당액이상 환전하는 개인고객에게 △국민관광상품권 100만 원권(1명) △다이슨 에어랩(3명) △롯데모바일상품권 10만 원권(10명) △롯데모바일상품권 1만 원권(300명)을 추첨해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농협은행을 해외체재비(유학생 포함)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송금하는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NH포인트 3만점을 제공하며, 영업점 창구에서 거래 시 전신료(8000원)가 전액 면제된다.

이연호 농협은행 기업투자금융부문 부행장은 “올 겨울 해외여행이나 유학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위한 다양한 외환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1일 서울시 서대문구 창전동 소재 동방사회복지회에서 진행된 ‘여성 한부모 취업역량강화 지원 후원금 전달식’에서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왼쪽)과 동방사회복지회 김진숙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여성 한부모’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에 3억 기부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여성 한부모를 대상으로 한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에 매년 1억 원씩, 총 3억 원을 후원하기로 했다고 5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신한은행은 지난 1일 서대문구 창천동에 위치한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 본사에서 ‘여성 한부모 취업역량강화 지원사업 후원금 전달식’을 개최했다. 이는 신한은행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동행(同行)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신한은행은 앞으로 3년간 매년 1억 원씩 기부금을 후원해 연간 50명의 여성 한부모가 실질적인 교육을 받고 경제적 자립을 통해 안정적으로 자녀를 양육할 수 있게 도울 계획이다.

동방사회복지회는 소득수준 및 자립의지를 고려해 지원 대상을 선발하고, 수혜자의 자립 계획에 따라서 직업교육, 자격증 취득 등 △직무교육과정, 전문성 향상을 위한 △인턴실습과정, 수혜가정 재무환경 분석 및 개선을 위한 △1대 1 경제멘토링 등 맞춤형 지원을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여성 한부모가 취업에 필요한 충분한 역량을 길러 경제적으로 당당히 자립하고, 나아가 안정적인 자녀양육과 건강한 가정경제를 이끌어 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진옥동 은행장의 경영철학에 발맞춰 사회취약계층의 자립과 삶의 개선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