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판매수익금 기탁…오리온,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출시 [식품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판매수익금 기탁…오리온,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출시 [식품오늘]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2.05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사진 제공=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 판매수익금 기탁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 8000만 원을 자연환경국민신탁에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멸종위기에 처한 해양동물의 보호와 관심 증대를 위해 롯데칠성음료와 그래픽 디자인 스튜디오 성실화랑이 협력해 지난 3월 출시했다. 기부금은 출시 후부터 내년 상반기까지 판매되는 아이시스8.0x성실화랑 에디션의 판매 수익금으로 마련된다.

해당 기부금은 기후변화, 환경오염, 포획 등으로 생명을 위협받는 해양 생물종 보호를 위해 자연환경국민신탁과 국민공원공단이 손잡고 추진하는 ‘다도해해상국립공원 거문도 연구지원 및 해양 생태계 보호 활동’에 쓰일 계획이다.

오리온,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2종 출시

오리온은 간편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 식물성 100%’ 2종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이 제품은 순식물성 원료만으로 만들어졌으며 ‘오트플레이크’, ‘롤드오트’, ‘눌린오트’ 등 3가지의 오트를 조합했다. 메이플시럽과 비정제사탕수수당을 넣어 단맛을 내고, 오트, 카뮤트, 과일, 넛츠, 코코넛오일 등 식물성 원료만을 사용했다. 또한 350g 제품 한 개당 달걀 6.5개 분량의 단백질 39g과 사과 3개 분량의 식이섬유 21g을 담았다. 국산딸기, 크랜베리, 코코넛청크 등 통과일을 넣은 ‘통과일’과 헤이즐넛, 피칸, 아몬드를 통째로 넣은 ‘통넛츠’ 2종으로 선보인다.

오리온은 최근 식물성 식품이 건강한 식습관과 가치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주목 받으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점에 착안해 제품 개발에 착수했다. 전국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과 이마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풀무원, 빅데이터 기반 식수 예측 시스템 도입

풀무원은 빅데이터 기반의 식수 예측 시스템을 급식 현장에 도입하는 등 디지털 전환(DX, Digital Transformation)에 속도를 낸다고 5일 밝혔다.

식수 예측 시스템은 현장 매니저가 시스템에 다음 주에 제공할 끼니별 메뉴를 선택해 입력하면, 인공지능이 과거의 경험적 데이터에 기반해 권장 식수를 예측하고, 현장 매니저에게 예측 식수를 권장하는 방식이다. 현장 매니저는 인공지능이 제안한 권장 식수를 고려해 식자재를 발주하고, 실제 현장에서 조리할 식수를 결정한다. 

식수 예측에 활용되는 과거의 경험 정보는 날씨, 공휴일 등의 외부 요인 데이터와 급식 사업장별 최근 3년간의 식사 이용 패턴, 메뉴 특징 등 메뉴 선택에 영향을 주는 데이터다. 인공지능은 이러한 경험적 데이터를 바탕으로 소비자의 식사 이용 특성을 파악해 예측 모델링을 수행, 권장 식수를 예측한다. 

풀무원은 현재 세 군데 대형 급식 사업장에서 식수 예측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오는 2026년까지 푸드앤컬처 급식 사업장 100여 곳에 이 시스템을 도입할 계획이다.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잔반 발생으로 인한 환경적 비용과 식자재 낭비를 최소화하고, 메뉴 품절 이슈를 사전에 차단해 소비자의 급식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오뚜기, ‘2022 한국장애인인권상’ 민간기업부문 수상

오뚜기는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열린 ‘2022 한국장애인인권상’ 시상식에서 민간기업부문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올해로 24회째를 맞는 한국장애인인권상은 한국장애인인권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이 주관하는 행사다. 오뚜기는 지난해 신설된 민간기업부문에서 수상했다.

오뚜기는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통해 경제적 자립 기회를 제공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이어온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지난 2012년부터는 장애인 학교와 장애인 재활센터를 운영하는 밀알복지재단의 굿윌스토어와 손잡고 △오뚜기 선물세트 임가공 위탁 △굿윌스토어 매장에 오뚜기 제품 기증 △사내 물품 나눔 캠페인 △임직원 자원봉사활동 등을 진행하고 있다.

식품 점자 표기를 통한 장애인들의 편의성 제고에도 힘쓰고 있다. 오뚜기는 컵라면의 물 붓는 선을 인지하기 어렵다는 시각장애인들의 고충을 수렴해 지난해 9월 컵라면 용기에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 제품명과 물 붓는 선, 전자레인지 사용 가능 여부 등을 나타내는 기호를 점자로 표기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