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KB페이 ‘원 플랫폼’ 구축 [카드오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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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카드, KB페이 ‘원 플랫폼’ 구축 [카드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2.12 16:2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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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KB국민카드는 KB페이 앱에 모바일 홈 앱과 리브메이트 앱 서비스를 통합, 진정한 원 플랫폼 구축을 마무리했다. 사진은 리브메이트 앱 서비스 통합 후 바뀐 KB페이의 앱 화면을 안내하는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KB국민카드 

KB국민카드, KB페이 ‘원 플랫폼’ 구축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KB페이(KB pay)에 기존 ‘모바일 홈’ 앱에 이어 ‘리브메이트’ 앱 서비스까지 모두 통합하는 작업을 마무리했다. 이에 따라 KB페이는 KB국민카드를 대표하는 진정한 ‘원 플랫폼’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12일 KB국민카드에 따르면 지난 6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된 KB페이와 리브메이트 통합 작업은 약 일주일 간 모니터링 결과 안정적으로 완료돼, 지난 4월 전략수립 후 8개월간 이어진 통합 일정을 마무리했다.

통합 후에도 기존 ‘리브메이트’ 앱 서비스는 이용자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내년 초까지 유지 후 서비스를 종료할 예정이다. 지난 9월 말 통합을 완료한 ‘모바일 홈’ 앱 서비스는 오는 14일 서비스가 중단된다.

이번 통합 작업으로 KB페이는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추가돼 개인별 최적화된 금융서비스 경험을 하나의 앱에서 제공하게 된다. 주요 마이데이터 서비스는 고객 편의성을 중심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UI), 사용자 경험(UX)을 재구성한 KB페이 ‘자산’ 탭에서 이용 가능하다.

주요 기능 통합과 함께 △메뉴 슬림화 및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 KB페이 ‘자산’ 탭에 자산관리 핵심서비스인 마이데이터 서비스 추가 △맛집정보 푸딘코, 오늘 누가 내(사다리타기), 오늘의 운세 등 비금융·생활서비스 콘텐츠 확대 △큽(KB)니버스, 출석체크, 오늘의 퀴즈 등 상시 혜택 서비스 제공으로 고객의 서비스에 대한 접근성과 이용 편의성이 한층 높아졌다.

향후 개인화 콘텐츠 강화와 함께 자산관리 부문에 개인자산 및 소비패턴 기반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금융 업권별 최적의 상품을 추천하는 중개 비즈(Biz) 영역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기능 통합 작업의 성공적 마무리와 함께 하나로 뭉쳐진 앱을 고도화하는 작업에 바로 착수했다”며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개인별 콘텐츠 제공, 자산관리와 금융상품 추천까지 이어지는 종합금융플랫폼을 KB Pay에 구현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KB페이 통합오픈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고객이 KB페이 푸쉬(PUSH) 알림 동의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맥북에어, 닌텐도 스위치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며, 특히 12월 신규가입 고객이 응모하는 경우 당첨 확률이 2배로 높아진다.

또한 오는 28일까지 KB페이 앱통합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주 수요일 5명을 추첨해 KB페이 머니쿠폰 50만 원이 제공된다.

 

지난 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된 ‘제29회 기업혁신대상’ 행사에서 우리카드 이재일 상무(왼쪽 다섯번째)와 관계자들이 수상 기념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우리카드

우리카드, ‘제29회 기업혁신대상’ 산자부 장관상 수상 ‘영예’

우리카드(사장 김정기)는 ‘제29회 기업혁신대상’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올해 기업혁신대상 시상식은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진행됐으며, 장영진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부 1차관, 우태희 대한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 이재일 우리카드 경영기획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우리카드는 올해 체계적이며 적극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실천을 통해 미래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앞서 우리카드는 지난 3월 ‘2050 우리카드 ESG 그린선포식’을 개최하고, 이후 ESG경영 슬로건 ‘yESGreen’ 선언, 환경경영 국제인증(ISO 14001) 취득 등 ESG경영 실천에 박차를 가했다. 또한 세계자연기금 WWF PACT(Plastic ACTion) 가입, 서울시 제로서울실천단 및 환경부 녹색소비ESG얼라이언스 등 정부와 민간 협력 네트워크 참여로 친환경 경영 실천 기반을 마련했다.

지역 사회 상생을 위한 나눔도 지속하고 있다. 2018년 종로구 창신2동과 1사1동 결연을 맺은 후 꾸준히 생필품 기부를 진행 중이고 메세나 사업, 재해복구 및 영세사업자 지원 등 다각적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투명한 지배구조를 강화하기 위해 이사회 독립성을 확보하고 법규 준수, 내부회계관리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ESG경영 실천으로 좋은 평가를 받아 매우 뜻깊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경영 활동으로 더 큰 사회적 가치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기업혁신대상은 기업 경영혁신과 ESG경영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매년 모범사례를 선정하고 포상한다. 산업통상자원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다.

 

하나카드는 하나투어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하는 공동 이벤트를 오는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 사진은 공동 이벤트 홍보 포스터이다. ⓒ사진제공 = 하나카드

하나카드, 하나투어와 ‘여행은 여기서 하나봐’ 이벤트

하나카드(대표이사 권길주)는 국내 1위 여행사 하나투어와 맺은 전략적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하는 공동 이벤트를 오는 2023년 1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하나카드와 하나투어 양사는 지난 11월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해외 이용과 관련한 상품, 서비스, 마케팅 등 양사가 보유한 글로벌서비스 자원의 전략적 협업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를 손님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에 진행하는 ‘여행은 여기서 하나봐’는 이러한 양사의 전략을 담은 첫번째 이벤트이다.

내년 1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하나투어에서 하나카드로 여행 상품 구매 시 7% 청구할인(최대 21만 원) 혜택이 선착순 제공된다. 또한 △해외항공권 결제 시 최대 10% 즉시 할인 △겨울여행 Top3여행지인 일본, 태국, 베트남 현지에서 하나카드 이용 시 최대 4만 하나머니 적립 △전 세계 스타벅스 포함 해외 현지 하나카드 이용 시 국내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도 증정한다.

아울러 △T로밍 baro요금제 가입 후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비바 체크카드 제시하면 인천공항 엔젤리너스와 크리스피크림도넛에서 아메리카노 무료 △트래블로그 체크카드와 비바 체크카드로 하나투어 상품 이용 시 선착순 500명에게 전세계 공항 라운지 이용권 제공 △공항 라운지에서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제시 시 트래블로그 캐리어 네임택 제공 △국내 무이자할부 최대 8개월 △해외 분할납부 최대 6개월 등 풍성한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해외 이용 100만 원 이상 이용 손님이라면 ‘여행 라운지 스탬프’ 서비스를 통한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여행 라운지 스탬프’는 100만 원, 200만 원, 300만 원 이상 해외 결제하거나 항공, 숙박·레저, 면세 항목에서 일정 금액 이상 이용 시 스탬프가 적립되는 서비스로 스탬프 적립 개수에 따라 최대 15만 하나머니를 제공한다.

추가로 △해외여행특화카드인 ‘Multi Global 카드’와 ‘슈퍼쇼퍼카드’로 하나투어 여행상품 결제 시 14만 원 캐시백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나카드 마케팅추진부 관계자는 “하나투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해외 여행을 떠나고자 하는 많은 손님들께 더 편리하고 실속 있는 혜택을 제공 할 수 있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하나카드 우수회원들을 위해 하나투어 ZEUSworld와 버진갤러틱사의 우주여행을 비롯한 특별한 프리미엄 여행상품의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롯데카드는 디지로카 앱 띵샵에서 컷띵 전용 제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사진은 이번 프로모션과 관련한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롯데카드  

롯데카드, “애플 제품 반값 12개월 무이자 할부…나머진 1년 후 결제”

롯데카드(대표이사 조좌진)는 디지로카 앱에서 애플 제품 기기값 절반 금액은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우선 결제하고 나머지 금액은 1년 후에 내는 ‘컷띵’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디지로카 앱 띵샵에서 컷띵 전용 애플 제품 구매 시 상품가의 반액만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우선 결제하고, 나머지 반액은 구매 1년 후 결제할 수 있도록 청구 이월해주는 이벤트다. 구매 당시 차감됐던 상품가 반액은 마지막 12회차 월 할부금과 함께 일시불로 청구된다.

예를 들어 디지로카앱 띵샵 판매가 91만 9200원의 아이패드 에어 5세대(64GB, WiFi)를 컷띵 프로모션을 적용해 구매하는 경우, 판매가의 절반인 45만 9600원은 12회차로 나눠 1년간 월 3만 8300원씩 납부하고, 나머지 절반은 마지막 12회차 할부금과 합산해 납부하면 된다. 만약 이 제품을 일반적인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살 경우 월 결제금액은 약 7만 6600원이다.

이 프로모션은 1년 동안 매월 비교적 적은 금액을 납부하며 애플 제품을 이용할 수 있도록 결제 부담을 낮춘 것이 특징이다. 또, 이러한 특징을 살려 컷띵으로 산 제품을 1년 사용 후 중고 판매한 다음, 다시 컷띵을 통해 새 제품을 사는 구독 서비스처럼 활용할 수도 있다.

컷띵 전용 애플 제품은 △아이패드 에어 5세대 △에어팟 프로 △애플 워치 8 및 SE2 △맥북 프로 13·14 및 16인치 △맥북 에어 13인치 등으로, 자세한 내용은 디지로카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컷띵은 제품을 소유하기보다는 경험하고 누리길 원하는 ‘구독 경제’ 트렌드와 함께, 애플 제품의 경우 중고 기기를 높은 가격에 재판매할 수 있는 리셀 시장이 활성화돼 있는 점을 겨냥한 프로모션”이라며 “한 번에 큰 금액을 납부하는 것이 부담스러워 제품 구매를 망설였던 고객도 컷띵을 이용하면 결제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원하는 제품을 구입할 수 있을 것”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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