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증권, 창립 73주년 기념 ‘사랑의 성금’ 총 2400만 원 전달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보증권, 창립 73주년 기념 ‘사랑의 성금’ 총 2400만 원 전달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2.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교보증권은 창립 73주년을 맞아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특별기부금 2400만 원을 지정 복지단체 12곳에 각 200만 원씩 전달했다. 사진은 기부금 전달식 후 송의진 교보증권 경영지원실장(사진 오른쪽)과 김아리 성로원아기집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교보증권 

교보증권, 창립 73주년 기념 ‘사랑의 성금’ 총 2400만 원 전달

교보증권은 창립 73주년을 기념하고 소외계층에게 따뜻한 사랑을 전하고자 총 2400만 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12일 밝혔다.

앞서 교보증권은 지난 11월 총 600여 명의 임직원이 ‘사랑의 헌혈’, ‘기부 챌린지’, ‘결식아동 밥상 드림이’ 활동으로 총 2400만원의 성금을 모금한 바 있다.

적립된 성금은 지정 복지 단체인 성로원아기집, 자혜원, 성빈여사 등 총 12곳에 각각 200만 원씩 전달됐다.

송의진 경영지원실장은 “행복한 성장을 위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활동이 절실하다”며 “함께사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나설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교보증권은 미래세대를 위한 보호, 주거, 생계, 교육, 정서 분야로 나눠 자립준비 청년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드림업(Dream up)’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연말까지 동명아동복지센터, 돈보스코 생활자립관 등에서 추천 받아 자립준비 청년들에게 총 2000만 원을 후원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 거래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였다. 사진은 연금솔루션 서비스 오픈을 기념한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연금솔루션 서비스’ 오픈

NH투자증권(대표이사 정영채)은 연금저축계좌 거래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NH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에 오픈한 서비스는 기존 연금 계좌를 운용하던 고객뿐만 아니라 신규로 연금 투자를 고민하는 고객들도 쉽고 간편하게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저축계좌 운용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개발했다. 연금저축계좌는 저축금액으로 ETF나 펀드 등의 상품을 매수해 수익을 기대할 수 있고, 일부 저축금액에 대해서 세액공제 혜택이 제공된다는 장점이 있지만 상품 매수나 투자위험 관리 등에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들도 많았다.

이에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적극적인 연금 계좌 운용을 지원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QV 모바일 앱과 나무증권에서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기존에 연금저축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이라도 일부 서비스를 체험해볼 수 있다.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통해 크게 3가지 방향으로 솔루션을 제시한다. 첫 번째는 ‘Ready-Made’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복잡한 투자과정을 싫어하는 고객들에게 NH투자증권이 종합패키지 상품처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두 번째는 ‘Follow-Me’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좀 더 자유로운 투자옵션을 희망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하다. 고객은 먼저 △사계절 포트폴리오 △국민연금 따라하기 △인컴형 포트폴리오 △글로벌 자산배분 등 여러 컨셉의 투자 가이드를 제공받게 된다.

마지막은 ‘연금자산 성과 확인하기’로, 일종의 연금계좌 전용 투자 실험실이라고 볼 수 있다. 고객들은 이 기능을 통해 본인이 관심 있는 여러 펀드, ETF의 과거 투자 성과를 비교분석 할 수 있으며 종목을 모아 본인만의 연금 포트폴리오 후보 그룹을 생성할 수 있다.

한편, NH투자증권은 연금솔루션 서비스를 시작으로 퇴직연금 솔루션까지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승아 상품솔루션본부 대표는 “연금 자산은 장기투자가 이뤄져야 할 대표적 자산으로 글로벌 자산배분이 가장 적합한 솔루션이며, 이에 대한 투자 가이드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새로운 투자경험을 위해 NH투자증권은 꾸준히 투자 솔루션 제공을 할 계획으로 올해 연금솔루션을 시작으로 내년 퇴직연금 솔루션까지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은 오는 19일까지 ‘HI ELS 3204호’ 1종을 총 80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 사진은 ELS 1종 공모 관련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HI ELS 3204호’ 800억 공모

하이투자증권(사장 홍원식)은 12일부터 오는 19일 오후 4시까지 주가연계증권(ELS) 1종을 총 800억 원 규모로 공모한다.

HI ELS 3204호는 코스피(KOSPI)200지수, 홍콩항셍지수(HSI), 유로스톡스(EUROSTOXX)50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6개월 단위 조기상환형 ELS이다. 자동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85%(6개월, 12개월), 80%(18개월, 24개월), 75%(30개월), 65%(36개월) 이상이면 최대 28.20%(연 9.40%)의 수익을 지급한다.

조기상환 되지 않더라도 만기 시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5% 이상이면 최초 제시 수익률을 지급하지만, 기초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65% 미만으로 하락한다면 만기상환 조건에 따라 원금손실이 발생할 수도 있다.

상품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으로 10만 원 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