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약품, ‘베베 궁디 버블워시’ 출시…목암생명과학연구소, 서울 강남으로 이전 [의약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미약품, ‘베베 궁디 버블워시’ 출시…목암생명과학연구소, 서울 강남으로 이전 [의약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2.13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미약품, '베베 궁디 버블워시' 출시

한미약품은 약국 전용 제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의 일환으로 '베베 궁디 버블워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약국 전용 제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의 일환으로 '베베 궁디 버블워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약국 전용 제품 브랜드 '프로-캄' 시리즈인 '베베 궁디 버블워시'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거품 타입의 베베 궁디 버블워시는 대소변 등으로 오염된 기저귀로 인해 민감해진 아기 피부를 촉촉하게 세정해주는 영유아 전용 제품으로, 태지 유사 성분과 피부 컨디셔닝에 도움을 주는 하이드롤라이즈드태반추출물 성분, 호호바씨 오일 성분 등이 함유돼 있다.

아울러 특허 받은 유산균 배양액 3종(비피다발효여과물, 락토바실러스발효물,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이 담겼으며, 파라벤이나 페녹시에탄올 등 인공 방부제 성분이 첨가되지 않았다는 게 한미약품의 설명이다.

목암생명과학연구소, 강남으로 연구소 이전

목암생명과학연구소(이하 연구소)는 경기 용인에서 서울 서초구로 연구소를 이전했다고 13일 밝혔다. 

새 연구소는 서초구 소재 M11 빌딩에 마련됐다. 양재역과 인접해 접근성이 뛰어나고, 인공지능 관련 업체가 집중돼 있는 강남·판교 일대와 가까워 우수 인력 모집이 용이할 전망이라는 게 연구소의 설명이다.

동아제약, 오쏘몰 이뮨 '2022 올리브영 어워즈' 건강식품 부문 1위 수상

동아제약은 종합 비타민 건강기능식품 오쏘몰 이뮨이 '2022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건강식품 부문 1위를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올리브영 어워즈는 국내 최대 헬스&뷰티 큐레이션 플랫폼인 올리브영이 연간 약 1억 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매년 대표 인기 상품을 선정하는 행사다.

오쏘몰 이뮨은 지난해 올리브영 어워즈 건강식품 분야에서 3위를 기록한 데 이어, 올해 올리브영 단독 기획팩 등을 선보여 건강식품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보령, ISO 37301‧37001 통합 인증 획득

보령(구 보령제약)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과 부패방지경영시스템(370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ISO 37001 및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 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에서 기업이 부패 및 뇌물방지, 모든 법률 과 규정 및 행동강령에 따라 운영되도록 하기 위해 제정된 국제표준이다.

2018년 부패방지경영시스템(37001)을 도입한 이후, 매년 지속적인 사후 심사를 통해 인증을 갱신해왔다. 이번 통합 인증으로 보령은 규범준수경영시스템(ISO 37301) 인증까지 획득하게 됐다.

동국제약, 2022년 리틀야구 우수팀에 ‘마데카솔 대상 및 모범상’ 시상

동국제약은 한국리틀야구연맹이 주최한 '2022 리틀야구 우수팀 시상식'에서 '마데카솔 대상'과 '마데카솔 모범상'을 시상하고, 한국리틀야구연맹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2일 경기도 화성드림파크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동국제약은 마데카솔 대상 1개팀(인천서구리틀야구단)과 마데카솔 모범상 2개팀(영등포구주니어야구단, 남양주시리틀야구단)을 시상하고, 상패와 함께 부상으로 야구용품들을 전달했다.

더불어 이번 시상식에서 동국제약은 리틀야구 선수들이 꿈을 키우는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받았다. 

대웅제약, 인도네시아 발달장애인의 의료·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물품 공동 기부

대웅제약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이하 진흥원)과 지난 12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소재의 발달장애인 교육기관인 스콜라 푸르바 아디카(Sekolah Purba Adhika)와 말리카 센터(Malika Center) 2곳에서 기부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기부 물품은 발달장애인들의 질병 표현 소통을 돕는 AAC그림책 240권과 멀티미디어 기기와 놀이 치료를 위한 악기, 한국 전통놀이 및 완구로 구성된 '한국 문화 키트'(K-Culture Kit) 240개 등이다.

이번 공동 사회공헌 사업은 인도네시아에 진출한 한국 기업으로서 인도네시아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대웅제약의 의지와 한류의 주요 국가인 인도네시아에서 한류의 선한 영향력을 이어가겠다는 진흥원의 의지가 더해져 성사됐다. 

케미렌즈, 겨울철 눈길 운전…'X-드라이브' 렌즈 추천

케미렌즈는 겨울철 눈길 안전 운전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X-드라이브' 렌즈를 13일 추천했다.

X-드라이브 렌즈는 눈길 야간 운전자의 안전을 고려해 개발, 97~98%의 높은 투과율를 보인다.

케미렌즈 관계자는 "겨울엔 눈밭 속 운동이나 눈길 야간 운전은 눈 손상을 입힐 수 있는 크고 작은 위험에 대비한 기능성 스포츠고글, 드라이빙 안경렌즈 등이 눈 보호에 도움이 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