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 겨울 이벤트 진행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 겨울 이벤트 진행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14 1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긴 ‘슈퍼 베이스볼 리그’ 대규모 업데이트
엔씨(NC) 블소2, 대규모 업데이트 ‘개화’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에서 겨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 겨울 이벤트 진행

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에서 겨울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포트나이트는 1월 3일까지 ‘겨울 축제 원더랜드’ 섬에서 ‘겨울 축제 2022’를 진행한다. 14일 동안 매일 무료로 14개의 선물을 받을 수 있다. 선물 14개는 ‘극지방 아델라인’과 ‘썰매쟁이 거프’ 의상 2종과 글라이더 2종, 등 장신구 1종, 곡괭이 1종 등을 포함한 총 17개의 아이템이 들어있다. 해당 선물은 대기실에서 눈송이 탭을 통해 입장할 수 있는 ‘코지 로지’에서 받을 수 있다.

겨울 축제 동안에만 만날 수 있는 겨울 테마 무기도 등장한다. ‘눈덩이 발사기’는 폭발하는 눈덩이를 발사하며, ‘홀리데이 선물!’은 던져서 선물을 열고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홀리데이 선물!’은 ‘윈터 병장’에게서 받을 수 있는데, 축제 기간 동안 특별한 대형 트럭을 타고 섬을 도는 윈터 병장은 플레이어들이 주울 수 있도록 ‘홀리데이 선물!’을 던진다.

겨울 축제 기간에 PC에서 에픽게임즈 런처로 포트나이트에 로그인하면 신규 ‘산타 거프’ 의상이 아이템 상점에서 무료로 지급된다. 같은 기간 포트나이트에 로그인하는 포트나이트 크루 구독자에게는 적을 처치하거나 상자를 열 때마다 재채기를 하는 ‘겨울철 라마’ 등 장신구가 즉시 지급된다.

이 외에도 겨울 축제 2022 기간에는 ‘눈꽃 무용수’와 ‘포근한 니트 존시’ 의상이 아이템 상점에 입점한다. 겨울 축제 테마의 주간 퀘스트를 완료하면 XP를 획득할 수도 있는데, 첫 번째 퀘스트 세트는 겨울 축제 시작과 동시에, 두 번째 세트는 20일 오후 11시부터 시작된다. 또한 ‘겨울 축제 공모전’을 통해 겨울 축제 2022 섬을 모집하며 우수작으로 당선된 섬은 이벤트 기간 겨울 축제 디스커버 열에 추가된다.

한편 폴가이즈도 풍성한 겨울 시즌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크리스마스를 기념한 ‘선물 찾기 이벤트’를 1월 5일까지 진행한다. 플레이 중 획득 가능한 ‘선물’을 모으면 ‘호두까기 인형’ 코스튬과 ‘숨겨진 선물’ 명찰, ‘친구 만들기’ 닉네임 등을 잠금 해제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7일까지 폴가이즈에 로그인만 하면 모든 플랫폼에서 상점을 통해 ‘슬로프 라이더’ 코스튬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16일부터 1월 5일까지 PC의 에픽게임즈 런처를 통해 로그인하는 플레이어는 ‘스노우베리’ 코스튬도 얻을 수 있다.

폴가이즈는 크리스마스 하면 떠오르는 못된 녹색 요정 ‘그린치’와의 콜라보도 진행한다. 오는 20일부터 한 주간 매섭게 쏘아보는 ‘클래식 그린치’와 귀여운 빨간 옷을 입은 ‘흥겨운 그린치’ 코스튬을 게임 내 상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이날 "포트나이트와 폴가이즈가 풍성한 겨울 축제 시즌이 되도록 다양한 연말 이벤트를 기획했다"라면서 "포트나이트 ‘겨울축제 원더랜드’ 섬에서 눈덩이를 쏘거나 선물 상자를 열어보고, 폴가이즈에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호두까기 인형’과 ‘그린치’와 함께 연말 기분을 만끽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해긴 제공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대전 게임 '슈퍼 베이스볼 리그(Super Baseball Leagu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해긴 제공

해긴 '슈퍼 베이스볼 리그' 대규모 업데이트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대표 이영일)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모바일 캐주얼 스포츠 대전 게임 '슈퍼 베이스볼 리그(Super Baseball League)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새로운 '레전드' 등급의 선수가 등장한다는 점이다. '레전드'는 메이저, 올스타 등급을 뛰어넘는 기량을 보유한 선수에게 주어지는 등급으로, 레전드 투수는 '시그니처 구종 2개 보유', 레전드 타자는 파워 타격보다 더 강하고 빠른 타격이 가능한 '슈퍼 타격 사용 가능'이라는 특수능력을 지닌다.

첫 레전드 등급 선수로는 선발투수 '조이스타'와 유격수 '래리 블리츠'가 추가됐으며, 이와 함께 올스타 선수 2종, 메이저 선수 3종까지 총 7인의 선수가 '슈퍼 베이스볼 리그' 선수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더불어 북아프리카 나일 문명을 모티브로 건설된 신규 구장 '파라오 파크'가 문을 열었으며, 성장시키고 싶은 선수 1인을 9회 말까지 플레이 해 안타나 홈런 등 경기에서 달성한 기록에 따라 XP(경험치)와 골드 등을 획득하는 싱글 콘텐츠 '개인레슨'이 추가되었다.

스테이지 모드인 '기억의 단편'에는 신규 챕터 '영국'이 업데이트 되었으며, 신규 유저들을 위한 '웰컴 이벤트'와 28일간 매일 다양한 보상을 선물하고 25일 연속 출석 시에는 '레전드 선수 선택권'을 제공하는 출석부 이벤트도 펼쳐진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개화’를 14일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제공

엔씨(NC) 블소2, 대규모 업데이트 ‘개화’ 실시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 대표 김택진)의 멀티플랫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 & 소울 2(이하 블소2)’가 대규모 업데이트 ‘개화’를 14일 실시했다.

블소2는 월드 던전 ‘공덕의 심판소’를 업데이트 했다. 월드 내 전 서버 이용자들이 모여 즐길 수 있는 콘텐츠다. 1층부터 상층부로 진입할수록 난이도가 높아진다. 신규 보스 광란의 검 ‘세뇌된 비류하’, 재앙의 귀면술사 ‘흑마영’ 등을 처치하면 새로운 전설 장비 제작 재료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흑마영’은 추후 공개 예정이다.

‘소울 각성’ 시스템도 공개했다. 영웅 등급 이상의 소울을 각성하는 신규 시스템이다. 각성한 소울을 착용하면 소울 고유의 블레이드 효과와 새로운 소울 각성 무공이 확률적으로 발동한다. 영웅, 전설 등급 소울은 각각 1성, 3성까지 각성할 수 있다.

블소2는 신규 콘텐츠 ‘스토리팩’을 추가했다. 이용자가 스토리팩의 주요 캐릭터가 되어 퀘스트를 진행하며 몰입감 높은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첫 번째 스토리팩에서는 유랑극단 단장 ‘이서’를 플레이 할 수 있다.

통합 매칭 시스템 ‘마스터 매칭’도 선보였다. 야루, 시로, 파사 월드 간 자유로운 파티 던전 매칭이 가능하다.

엔씨(NC)는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 보상 이벤트를 진행한다. 21일까지 접속한 모든 이용자는 업데이트 기념 선물을 우편으로 받는다. 지급 아이템 중 ‘피어나는 화수분’은 최초 오픈 시간으로부터 24시간마다 7일간 순차적으로 개봉하면 여러 보상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7일차에는 ‘전설 소울’을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메리 크리스마스 이벤트’ △‘Last 호랑이 기운 UP 이벤트’를 28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파티 던전에서 보스와 산타클로스를 처치하면 다양한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월드 내 주요 마을 지역에 상주하는 NPC ‘송년의 흑호’를 만나 필요한 버프를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엔씨(NC)는 이용자들과 함께 제작한 영상 콘텐츠 ‘블소2 ON-Air: 온터뷰’를 2부에 걸쳐 공개했다. 영상에서 공개된 쿠폰을 모두 입력하면 △[상급~전설] 폭풍의 소울 소환서(11회) 30개 △[상급~전설] 폭풍의 수호령 소환서(11회) 25개 △전설 의상 선택 주머니 1개 △[영웅] 폭풍의 소울 선택 상자 1개 △[진] 찬란한 언령석 선택 상자 1개를 받을 수 있다. 영상은 블소2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