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15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 정식 출시
‘해긴’,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 발전부분 수상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콘텐츠 ‘트레이드’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넷마블 프로야구 2022’,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야구 게임 ‘넷마블 프로야구 2022(개발사: 넷마블엔투)’에 신규 콘텐츠 ‘트레이드’ 시스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트레이드’는 사용하지 않는 선수 카드를 활용해 필요한 선수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사용되는 카드의 개수, 등급 등에 따라 다양한 선수 카드를 얻을 수 있다.

이와 함께 사용하지 않는 선수 카드의 강화 등급을 다른 선수 카드에 이전할 수 있는 ‘특성 전수’ 시스템도 추가했다. 해당 시스템은 선수 카드 간 등급 차이가 적을수록 보다 높은 단계의 강화 능력치를 이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1995년부터 1997년 시즌까지 KBO 골든글러브 상을 수상한 선수들을 플레이할 수 있는 '골든글러브 선수 카드'를 추가했다. 두번째로 높은 등급인 플래티넘 단계부터 시작하는 '골든글러브 선수 카드'는 다이아몬드 등급 5 강화 또는 10 강화 단계를 달성하면 포지션 별 능력치가 추가적으로 증가한다.

넷마블은 크리스마스를 기념해 오는 27일까지 14일 모두 출석하면 ‘다이아몬드 선수 선택팩’을 지급받아 최고 등급의 선수 카드를 선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 19일까지 공식 커뮤니티(https://forum.netmarble.com/nprob/)에서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아이템을 모든 이용자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코스모 가또(Cosmo Gatto / 대표 장 프랑수아 바르텔레미)가 개발한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Aka)’가 ‘스팀(Steam)’과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에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 스팀과 닌텐도 스위치에 정식 출시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가 서비스하고 코스모 가또(Cosmo Gatto / 대표 장 프랑수아 바르텔레미)가 개발한 캐주얼 힐링 어드벤처 게임 ‘아카(Aka)’가 ‘스팀(Steam)’과 ‘닌텐도 스위치(Nintendo Switch)’에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아카는 오픈월드에서 펼쳐지는 힐링 어드벤처 게임으로 퇴역 군인인 레서판다가 전쟁의 피해를 입은 영혼들을 만나면서 자신을 돌아보고 힐링해나가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채집과 제작을 통해 섬을 가꿀 수 있고 미니 게임과 수영, 구름 관찰, 섬 탐험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힐링 체험이 가능하다. NPC(Non-Player Character)와의 상호작용을 통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나가는 과정은 또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단풍 섬, 야자수 섬, 대나무 섬, 야자 섬 등 각각 다른 기후와 매력을 느낄 수 있는 4종의 섬들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각 섬마다 특별한 메인 및 서브 퀘스트가 준비되어 있어 이용자들은 다양한 콘텐츠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고양이 술집’, ‘타로카드 점집’, ‘모자샵’, ‘제분소’, ‘발명가의 집’ 등 마을을 돌아다니며 확인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에서 미니 게임도 체험 가능하다.

아카는 한국어와 영어, 일본어 등 총 9개의 언어를 지원한다. 가격은 스팀과 스위치 모두 1만 3500원이며,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긴 제공
해긴 이영일 대표가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해긴 제공

'해긴',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게임산업 발전부분 수상

해긴이 자사 이영일 대표가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에서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14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2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올 한 해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의 발전을 이끈 36명(건)을 선정하고 이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총 3개 분야 21명, 분야별 작품 시상으로 △애니메이션 대상 △캐릭터 대상 △만화 대상 3개 부문 15건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해긴 이영일 대표는 2017년 회사 창립 이후 '홈런클래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게임을 개발 및 서비스하며 전세계 게임시장에 대한민국 게임의 우수성을 알린 시장개척 활동을 대표 공적으로 인정받아 게임산업발전유공 부문에 선정됐다.

특히 모바일 캐주얼 소셜 네트워크 게임 '플레이투게더'는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억 6000만건 이상을 기록하며, 수많은 메타버스 게임의 홍수 속에서 존재감을 과시했다는 평이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