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드림 청소년 진로 멘토링 종결식 ‘훈훈’…“철도기관사 되는 게 꿈” [현장에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빅드림 청소년 진로 멘토링 종결식 ‘훈훈’…“철도기관사 되는 게 꿈” [현장에서]
  • 윤진석 기자
  • 승인 2022.12.21 09:2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공헌활동가들 종결식-봉사대상 시상식 ‘화기애애’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윤진석 기자]

청소년 진로 멘토링 종결식 현장이 훈훈함을 안겨줘 한파까지 녹일 기세입니다. 

“철도기관사 되는 게 꿈인데 진로 멘토링을 통해 앞으로의 계획이 더 선명해진 것 같아요.”

수업에 열심히 참여해 소정의 장학금을 받게 된 용산철도고등학교 1학년 이지성(남) 군의 소감입니다. 

이 군은 20일 한국서부발전이 후원하고 사단법인 빅드림이 주관하는 ‘2022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종결식이 열린 용산구 모처 현장에서, 활동 소회를 묻는 <시사오늘> 질문에 쑥스러워하면서도 똑 부러지게 답했습니다.
 

<br><br><br>2022 사단법인 빅드림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종결식과 봉사대상 시상식이 20일 서울 용산구 모처에서 열린 뒤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오늘
2022 사단법인 빅드림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종결식과 봉사대상 시상식이 20일 서울 용산구 모처에서 열린 뒤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시사오늘

용산철도고에서 진로부서를 담당하고 있는 김학기 교사는 “우리 학교에서 2명이나 장학금을 받게 돼 기쁘다”며 “전문분야를 살리고자 진지하게 진로탐방에 임하는 모습들이 기특하다”고 말했습니다. 

십여 년 전 사랑나눔전국네트워크로 출발한 빅드림은 각계의 재능을 나누는 사회공헌활동을 기반으로 매년 ‘꿈 너머 꿈 청소년 진로멘토링’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자는 취지로 시작된 해당 프로그램은 국가품질명장협회 소속 명장들과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 대학교수 등이 멘토가 돼 건설·기계·정보통신·문화콘텐츠·광고·미용·제과제빵 등 분야에서 청소년 진로지원에 나서고 있습니다. 

올해만 서울 용산철도고, 경기 평택기계공고, 인천디자인고, 충남 태안여자고, 전북 군산기계공고, 경북 금오공고 등 전국 권역별 학교 학생들이 참여해 생생한 진로탐방까지 잘 마쳤다는 평가입니다. 
 

2022 사단법인 빅드림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참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명함을 참가자들에게 돌리고 있다.ⓒ시사오늘
2022 사단법인 빅드림 꿈너머꿈 진로멘토링 참가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명함을 참가자들에게 돌리고 있다.ⓒ시사오늘

이 자리에서는 광고기획의 꿈을 품은 학생들이 진로 수업을 받은 뒤 톡톡 튀는 색상과 디자인이 담긴 명함을 직접 제작해 멘토들에게 전해줘 화기애애함을 안겼습니다. 

이태덕 멘토 단장은 황근주·임선희·류근사·홍진기·이재실 등 대한민국산업현장의 교수들을 대표해 “어려운 가정에도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어엿한 사회인으로 성장해 소식을 전해주는 아이들을 볼 때 보람을 느낀다”며 “처음엔 취업 멘토로 시작하지만, 나중엔 인생 멘토가 되는 것 같다”고 흐뭇해했습니다. 또 “진로멘토링 같은 사업이 전역에서 활성화되려면 예산 지원이 필요하다”며 “정부에서 관심을 가지면 좋겠다”는 바람도 전했습니다. 
 

2022년도 꿈나무들을 위한 진로멘토링 종결식에서는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회에서 학생들의 멘토가 돼 생생진로탐방까지 연계해주고 있다.ⓒ시사오늘
2022년도 꿈나무들을 위한 진로멘토링 종결식에서는 대한민국산업현장교수회에서 학생들의 멘토가 돼 생생진로탐방까지 연계해주고 있다.ⓒ시사오늘

한편, 빅드림은 봉사대상 시싱식도 함께 가졌습니다. 강미소 빅드림 상임대표와 주용학 이사장, 남만진 고문 등이 시상한 가운데 미래세대 육성에 도움을 준 공기업 및 단체장과 자문위원, 서포터스, 의회의장 등 50여 명이 감사패를 받았습니다. 

그밖에 한국수출입은행 후원으로 서울관광다솜고등학교 등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이 장학금을 받았으며 바이올린리스트 최진경 씨가 축하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꿈은 자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명섭 2022-12-21 10:49:00
훈훈한 뉴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