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디지털전환(DX) 혁신성과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KOTRA, 디지털전환(DX) 혁신성과 공개
  • 박지훈 기자
  • 승인 2022.12.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지훈 기자]

ⓒ사진제공 = KOTRA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왼쪽에서 11번째)이 이달 20일 ‘이노베이션 메이커스(Innovation Makers)’ 최종평가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 = KOTRA

KOTRA는 ‘이노베이션 메이커스(Innovation Makers)’ 최종평가회를 개최해 DX 혁신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협업 스타트업 3개사를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이노베이션 메이커스는 KOTRA의 각 부서와 애자일 조직이 가진 현안 과제를 혁신기술 스타트업과 협업을 통해 해결하고자 마련된 KOTRA형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KOTRA는 과제 해결에 필요한 데이터와 피드백을 제공하고, 참여하는 스타트업은 이를 테스트베드로 삼아 자사의 기술을 적용해 KOTRA의 현안 과제에 대한 솔루션을 제시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KOTRA는 DX 혁신을 도모하고 참여하는 스타트업에 해외 진출에 필요한 레퍼런스를 제공하고자 이노베이션 메이커스를 지난 8월부터 4개월간 추진했다. 이달 20일에 개최한 최종평가회에서는 과제별 성과를 공유하고 내외부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성공적인 솔루션을 제시한 씨벤티지, 앤톡, 스콘 등 3개사를 우수 협업 스타트업으로 시상했다.

‘씨벤티지’는 해상운송 정보 플랫폼을 만들어 수출기업이 물류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올해 7월부터 3만5000개사를 대상으로 전 세계 주요 70개 항구별 선박 적체현황 모니터링 보고서를 제공했다. 또한 ‘앤톡’은 빅데이터 AI 분석 플랫폼 기술을 통해 해외 주요 30개 사이트의 ICT 프로젝트 약 32만 건을 자동으로 수집해 수집 소요 시간을 97% 단축하고 기업별 맞춤형 프로젝트 추천 서비스를 구현했다. 아울러 ‘스콘’은 KOTRA의 마스코트 캐릭터 ‘글로비’를 활용한 3D 버추얼 인플루언서를 개발해 향후 KOTRA 영상 콘텐츠 제작에 적용하고,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전춘우 KOTRA 중소중견기업본부장은 “이노베이션 메이커스는 구성원의 혁신 아이디어를 자극하고 업무프로세스를 효율화할 좋은 기회”라며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추진해 KOTRA의 DX 혁신을 촉진하는 동시에 협업 스타트업이 기술을 실증해보고 좋은 레퍼런스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담당업무 : 정경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확실하고 공정하게!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