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 환경서포터즈 2기 수료식 진행…공영홈쇼핑, ‘윈윈터페스티벌 나눔바자회’ 진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홈앤쇼핑, 환경서포터즈 2기 수료식 진행…공영홈쇼핑, ‘윈윈터페스티벌 나눔바자회’ 진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2.2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샘은 상암동 한샘 사옥에서 '리더스데이'(Leaders Day)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한샘
한샘은 상암동 한샘 사옥에서 '리더스데이'(Leaders Day)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한샘

한샘, '리더스데이' 개최

한샘은 상암동 한샘 사옥에서 '리더스데이'(Leaders Day) 행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리더스데이는 전사 팀장 이상 직원들이 모여 한 해를 돌아보고 내년 전략을 구상하는 자리다.

연사로 나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T) 부문 박해웅 부사장은 내년 2월 론칭되는 한샘몰·한샘닷컴 통합 플랫폼의 청사진을 공개했다. 통합 플랫폼은 홈리모델링 전문 콘텐츠를 탑재하고, 리모델링 공사 전반을 관리하는 기능을 갖출 예정이다. 

홈퍼니싱 사업본부는 '옴니채널' 구현에 집중한다. 매장·온라인·모바일·SNS 등 다양한 영업채널간 연계를 통해 고객에게 일관된 메시지를 제시하는 것이 골자다.

또한 제품 중심 마케팅을 카테고리 중심 시즌 마케팅으로 전환하고, 온·오프라인 상품 교류를 확대하는 등 효율성 제고 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홈앤쇼핑, 환경서포터즈 홈앤그리너 2기 수료식 진행

홈앤쇼핑은 환경서포터즈 홈앤그리너 2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홈앤그리너는 환경재단과 홈앤쇼핑이 환경 캠페인 기획 및 실행, 컨텐츠 제작 등 온·오프라인으로 활동하는 그린 리더 양성을 목적으로 하는 환경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에 수료한 2기는 △환경 주제를 선정해 시리즈물 제작 및 업로드 △소상공인의 날 기념 친환경 매장제품 등 소개영상 제작 및 업로드 △'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캠페인 운영 영상 제작 등을 수행했다.

이밖에도 △친환경 물품 구매 및 사용 리뷰 △일상생활에서 제로웨이스트 실천 △환경 축제 관람 및 리뷰 △비건 음식 레시피 공유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해 미래 환경 리더로서 성장해 나가는 발판을 마련했다.

공영홈쇼핑, '윈윈터페스티벌 나눔바자회' 진행

공영홈쇼핑은 오는 23일과 24일 서울 양천구 목동에 위치한 행복한 백화점에서 '윈윈터페스티벌 나눔바자회'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윈윈터페스티벌은 중소벤처기업부 주도로 대형 유통업체부터 중소기업, 소상공인, 전통시장, 정부·지자체가 함께하는 내수진작, 소비촉진을 위해 마련된 행사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수익금은 전액 기부할 예정이다.

공영홈쇼핑이 진행하는 윈윈터페스티벌 나눔바자회는 소비촉진 캠페인과 함께 소외계층을 위한 지원도 이어간다. 이를 위해 공영홈쇼핑 내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은 생활용품, 건강식품, 의류 등 20여개 상품을 70%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인크루트, 문제해결력 게임 서바이벌 대회 개최

인크루트는 전 국민 대상 '제1회 인크루트웍스 메타검사배 서바이벌 게임대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대회에 활용되는 게임은 올해 10월에 공개한 메타검사 문제해결력 게임(Problem Solving Game, 이하 PSG)이다. PSG는 무인도에 고립된 상황에서 최대한 오래 생존하기 위해 본인만의 방법을 찾아 나가는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정보를 목적에 맞게 올바로 해석하는지, 수집된 정보를 활용해 새로운 정보를 창출해낼 수 있는지 등의 능력을 게임을 통해 진단할 수 있다.

서바이벌 대회는 17세 이상(2006년 이전 출생자)인 인크루트 회원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계정 로그인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신청 버튼을 클릭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참가자 모집은 2023년 1월 11일까지다. 

BGF리테일, 제프와 콘텐츠 협력 업무협약 체결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통합 경제 비즈니스 전문기업 다날의 계열사 제프(JEFF)와 콘텐츠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메타버스 플랫폼 '제프월드'에서 온라인 경제활동이 현실로 이어지는 메타커머스(메타버스+커머스)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내년 상반기에 선보이는 제프월드는 다날의 블록체인 가상 자산 시스템 기반의 경제 구조를 갖춘 커뮤니티형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CU는 제프와 함께 유저의 콘텐츠 활동이 보상으로 연결되는 생태계를 기반으로 쇼핑, 레저, 엔터테인먼트 등 현실의 일상 소비 경험을 가상현실과 이어주는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밖에도 CU는 제프와 단계적으로 배달 서비스, 온라인 쇼핑으로 콘텐츠를 확장해 제프월드 속에서 아바타가 상품을 주문하고 현실에서 받아보는 기능을 선보이는 등 제프와 메타커머스의 완성도를 높일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환경 미술대회 우수 어린이 시상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 진행한 '제30회 온라인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를 성료했다고 22일 밝혔다.

온라인 어린이 환경 미술대회는 지난 4월 통합한 미니스톱의 대표 ESG활동인 '환경사랑 꿈나무그림잔치'의 바통을 잇는 행사다. 1993년 미니스톱에서 첫 시행한 이래 올해 30회를 맞이하며, 편의점 업계 내 가장 오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친환경 사회공헌 활동이다.

이번 대회에는 약 200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중 대구달서초등학교 5학년 정시훈 학생의 '지구살리기 젠가'라는 작품이 대상을 차지했다. 정 군에겐 상금 100만 원과 격려 메시지가 전달됐다. 더불어 대구달서초등학교 전교생에겐 세븐일레븐 PB상품으로 구성된 간식이 제공됐다.

GS프레시몰, '윈·윈터 페스티벌'로 소상공인 지원

GS프레시몰은 12월에 진행하는 '윈·윈터 페스티벌'에 참여, 오는 25일 17시까지 소상공인 25개 브랜드의 150여 상품에 대해 최대 1만 원, 20% 할인 쿠폰 행사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윈·윈터 페스티벌은 '모두가 이득 행복이 가득'이라는 주제 아래 소상공인을 위한 특별 할인부터 소외계층을 위한 나눔까지 진행하는 행사다. 소상공인의 판로를 지원하고, 매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상생 협력 활동을 넓히고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협력해 진행한다.

이달 윈·윈터 페스티벌에서 만날 수 있는 대표 상품은 크리스마스 홈파티에 추천하는 △밀리랩 시그니처 바비큐 폭립 △춘천식 허브닭갈비 △비크럼블 로제 라구 떡볶이 등이다.

우아한청년들, 제1회 자율준수의 날 개최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21일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전체 임직원에게 자율준수 의지를 확산시키는 '제1회 자율준수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 이하 CP)이란 기업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확고히 지키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내부준법시스템이다. 이번에 진행된 자율준수의 날에는 CP의 의미를 알리기 위해 자율준수관리자가 전체 구성원을 대상으로 한 해의 CP 운영실적을 공유했다.

또한 구성원들이 평소에도 CP준수 의지를 되새길 수 있도록 법봉을 본딴 '법봉펜'을 지급했고, '자율준수의 날 표어 공모전'도 기획해 구성원들이 직접 CP문화 조성에 참여할 수 있도록 헀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