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복지부 주관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은행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KB국민은행, 복지부 주관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은행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2.22 1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지난 21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보코서울강남에서 열린 '2022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 성과대회'에서 진영주 보건복지부 건강정책국장(사진 왼쪽)과 최석문 KB국민은행 직원만족·노사협력본부 전무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복지부 주관 ‘건강친화기업 인증’ 획득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이 주관하는 ‘2022년 건강친화기업 인증사업’에서 인증을 획득하고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2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행된 ‘건강친화기업 인증제도’는 건강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에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국민건강증진법에 근거해 직장 내 문화와 환경을 건강친화적으로 조성하고, 직원 스스로 건강관리를 적극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 기업을 선정한다.

KB국민은행은 40여 명의 전문가로 구성된 인증 심사단으로부터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캠페인과 모바일 앱 등을 활용한 다양한 관리 프로그램을 구성해 자발적인 직원 참여를 유도한 점을 높게 평가받으며 복지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이밖에도 KB국민은행은 스트레스 수준을 스스로 점검하고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받고 다채로운 상시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의 정신건강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직원들이 체감할 수 있는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건강하게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외국인 고객 금융거래에 맞춘‘우리 글로벌 패키지’를 출시한다. 사진은 우리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우리은행

우리은행, 외국인 금융거래 맞춤형 ‘우리 글로벌 패키지’ 출시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해외송금, 입출식 계좌, 체크카드 등 외국인 고객 금융거래에 맞춘‘우리 글로벌 패키지’를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외국인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우리 글로벌 패키지’를 기획했으며, 우리금융의 그룹시너지 일환으로 우리카드의 외국인 맞춤형 상품인 카드의 정석 K 체크카드를 패키지에 포함시켰다.

‘우리 글로벌 패키지’는 우리SUPER주거래통장, 다이렉트 해외송금, 우리글로벌뱅킹, 카드의 정석 K 체크카드로 구성됐다. 체크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패키지 상품·서비스를 모두 보유하고,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및 수신 월 평균잔액 30만 원 이상을 유지한 고객에게는 비대면 해외송금 수수료·전신료, 우리은행과 타은행 이체수수료 및 ATM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우리 글로벌 패키지’ 출시기념 이벤트로 2023년 6월 30일까지 우대조건 충족 고객에게 우리 글로벌 패키지 면제혜택 외 창구 해외송금 및 전신료 면제 추가혜택을 제공한다. 신규 외국인 고객 중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및 ‘우리 글로벌 패키지’ 가입고객 선착순 200명에게는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2만 원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외국인 고객의 금융거래에 도움이 되는 상품·서비스를 모아 ‘우리 글로벌 패키지’를 출시했으며, 우리은행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외송금 및 이체·출금수수료 면제혜택을 제공한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에게 더 나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은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평가에서 9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 사진은 신한은행 본점 전경이다. ⓒ사진제공 = 신한은행

신한은행, KNPS 은행부문 9년 연속 1위 수상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KNPS, Korean Net Promoter Score)’ 평가에서 9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고객이 가장 추천하는 기업’은 고객이 기업의 상품 및 서비스를 경험한 후 다른 사람에게 추천하고자 하는 의향을 모델화해 측정하는 국내 유일의 평가제도이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매년 수도권과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만 여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 별 맞춤 고객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소통 △평일 저녁과 토요일에도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이브닝 플러스’ 영업점 도입 △디지털 채널 기반으로 운영되는 비대면 영업점 디지털영업부 △1만 명의 고객자문단과 함께 만든 고객중심 금융 앱 뉴 쏠(New SOL)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9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국가고객만족도(NCSI), 한국산업의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고객만족도(KCS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되어 고객이 선택한 최고의 은행으로 인정받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중심 가치경영과 함께, 차별화된 ESG경영을 통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며 은행과 사회가 함께 성장해나가는 따뜻한 금융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새로운 고객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