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밖은 추워”…실내 수요 노린 연말·성탄절 먹거리 행사 ‘풍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집 밖은 추워”…실내 수요 노린 연말·성탄절 먹거리 행사 ‘풍성’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2.12.23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마트, 육류·해산물 기획전 실시
케이크·치킨 신메뉴 선보이고 할인 제공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모델들이 23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모델들이 23일 서울 등촌동 홈플러스 강서점에서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행사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홈플러스

유통·외식업계가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다양한 먹거리 행사를 연다. 고물가와 한파 등 영향으로 연말 모임을 실내에서 즐기는 수요가 높을 것으로 보고 관련 상품을 풍성하게 준비하는 분위기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들어 대형마트 델리 코너의 홈파티용 상품 매출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1일부터 20일까지 이마트 키친델리 매출은 지난해 동기간 대비 12.1% 늘었다. 그 중에서도 튀김류와 즉석피자의 매출신장세가 각각 62.7%, 16.6%로 높게 나타났다. 같은 기간 롯데마트의 델리 코너 매출도 전월 동기간 대비 약 15% 증가했다. 그 중에서도 플래터, 초밥, 디저트 등 매출이 약 50% 이상 높아졌다.

이에 이마트는 22일부터 28일까지 연말 홈파티 메뉴를 최대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마트 고객들이 이마트앱 키친델리클럽 투표로 직접 구성한 ‘나만의 홈파티팩’이 대표 상품이다. 로스트치킨, 훈제 삼겹살, 프렌치프라이, 구운 옥수수가 한 팩에 모두 들어 있다.

롯데마트는 ‘랍스터 파티팩’을 출시하고 1만팩 한정 판매한다. 랍스터 1마리를 메인으로 새우 8마리, 구이용 옥수수, 야채, 소스 2종으로 구성된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시즌에 맞춰 기획한 특별 상품으로 한시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미국육류수출협회와 손잡고 오는 28일까지 ‘아메리칸 스테이크쇼’ 행사를 진행한다. 미국산 소고기 전 품목이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된다. 홈플러스는 이번 행사를 위해 미국산 스테이크 일주일 행사 물량을 전년 대비 약 3배 늘렸다. 

컬리는 ‘스테이크 하우스’ 기획전을 연다. 오는 30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한우부터 우대꽃갈비, 토마호크, 폭립 등 스테이크용 정육을 최대 30% 할인한다. 연어·관자·랍스터 등 해산물 스테이크와 유명 레스토랑 밀키트, 각종 가니쉬 와 소스 등 140여 가지 상품도 선보인다.

뚜레쥬르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진 제공=CJ푸드빌

크리스마스 케이크 경쟁도 한창이다. 배스킨라빈스는 올해 ‘해피 스누피 홀리데이’ 콘셉트로, 대표 아이스크림 케이크 3종을 선보였다. 놀이공원을 테마로 다양한 재미요소를 추가했다. 뚜레쥬르는 각종 할인 행사를 연다.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티 데이 프로모션, 모바일 이용 고객 대상 할인 혜택, 네이버페이 혜택 등이다.

할리스는 오는 31일까지 매장에서 홀케이크 신제품 ‘샤이닝 윈터 케이크’를 구매하면 아메리카노 한 잔을 증정한다. 다음달 15일까지 매장에서 조각 케이크 1종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아메리카노(R)를 3000원에 판매한다. 

치킨업계는 신메뉴 등을 출시해 배달 수요 잡기에 나선다. BBQ는 연말 세트메뉴를 선보였다. 자메이카 소떡만나치킨에 황올 반마리를 더한 ‘자소만 파티세트’, 오리지널 양념치킨과 황올 닭다리 반마리를 더한 ‘황금 연말세트’, 황올순살반반에 소떡소떡과 레몬보이 2캔으로 구성된 ‘반반한 연말세트’ 등이다. 오는 31일까지 BBQ앱과 홈페이지에서는 3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bhc치킨은 전속 모델 전지현이 출연하는 신메뉴 레드킹폭립 광고를 본격 온에어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