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투자증권, ‘PTP-신한ETN 환승 이벤트’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투자증권, ‘PTP-신한ETN 환승 이벤트’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2.23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PTP-신한ETN 환승 이벤트’를 진행한다. 사진은 이벤트를 홍보하는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신한투자증권

신한투자증권, ‘PTP-신한ETN 환승 이벤트’

신한투자증권(대표이사 이영창, 김상태)은 오는 2023년 1월 31일까지 ‘PTP-신한ETN 환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투자증권 ETN 5종을 1만 주 이상 거래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한다.

2022년 1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까지 미국 ETF를 1회 이상 거래한 고객 대상이며, 이벤트 기간 중 당사 ETN 5종을 종목 합산 1만 주 이상 거래하면 자동으로 참여된다.

이벤트 대상 5종은 △신한 S&P500 VIX S/T 선물 ETN C △신한 블룸버그 레버리지 WTI원유 선물 ETN △신한 블룸버그 인버스 2X WTI원유 선물 ETN △신한 블룸버그 2X 천연가스 선물 ETN(H) △신한 블룸버그 -2X 천연가스 선물 ETN(H)이다.

경품 추첨은 이벤트 종료 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삼성 스마트 TV(1명), 삼성 노트북(2명), 삼성 공기청정기(3명), 갤럭시탭(3명), 빔프로젝터(5명), 갤럭시워치5(10명), 갤럭시버즈2 Pro(10명), 모바일 신세계상품권 10만 원(30명)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 안내 및 경품 지급은 2023년 2월 말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신한알파 앱 및 신한투자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PTP(공개거래파트너십)는 미국 증시에 상장된 주식 중 합자회사의 형태로 운용되는 종목으로 대표적으로 원유, 천연가스 등 원자재 및 에너지에 투자하는 ETF가 있다.

미국 연방 국세청(IRS)이 2023년 1월 1일부터 미국 비거주자의 PTP 종목 거래에 대한 과세를 해당 종목의 손익과 관계없이 매도 금액의 10% 원천징수하게 됨에 따라 해외 원자재 상품을 추종하는 국내 상장 ETN이 대안 상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KB증권, 퀀팃투자자문과 비대면 투자일임서비스 ‘올리’ 출시

KB증권(대표이사 박정림, 김성현)은 퀀팃투자자문과 서비스형 뱅킹(BaaS) 기반 비대면 투자일임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올리’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1일 퀀팃과 함께 기관고객을 대상으로 ‘AI기반 포트폴리오 주문집행 서비스’를 출시하고, 이어 퀀팃투자자문과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투자일임서비스 ‘올리’를 출시했다.

‘올리’는 개인투자자를 위한 비대면 인공지능(AI) 투자플랫폼으로, KB증권 종합위탁계좌 개설 및 투자일임계약 후 이용 가능하다.

AI 빅데이터 전문기업 ‘바이브컴퍼니’의 계열사인 퀀팃투자자문은 금융분야에 특화된 빅데이터 기반 AI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다양한 금융상품에 분산 투자하고, 시장 상황 변화에 맞춰 자동으로 포트폴리오 조정도 가능하다.

이러한 솔루션을 바탕으로 출시된 ‘올리’는 수익률 변동성을 최소화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기존 로보어드바이저들이 주력하고 있는 투자 기능뿐만 아니라 고객들의 중장기 자금도 효율적으로 운용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또한, 안정적인 수익률을 기대하면서 필요할 때 자금을 쓸 수 있도록 유동성도 확보할 수 있다.

KB증권 장승호 디지털혁신본부장은 “개인 투자자들이 ‘올리’ 서비스를 통해 요즘 같이 쉽지 않은 시장환경에서 보다 안정적이고 현명하게 투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핀테크사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향후에는 연금저축이나 퇴직연금 등 중장기 상품으로 투자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KB증권은 핀테크사와 디지털생태계 확장을 위해 구축한 ‘서비스형 뱅킹(BaaS)’ 외에도 핀테크 전용 플랫폼 등 타사와 차별화 된 제휴 인프라 조성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앞서 KB증권은 지난 2019년 업계 최초로 비대면 투자일임서비스를 출시한 이후, 다수의 핀테크사의 로보어드바이저를 활용해 디지털 생태계 확장에 앞장서기 위해 혁신적인 디지털 기반 금융투자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