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호영 “성남FC 후원 의혹…이런 경우 있었나” [정치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주호영 “성남FC 후원 의혹…이런 경우 있었나” [정치오늘]
  • 김자영 기자
  • 승인 2022.12.23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재명 “윤석열 정권 망나니 칼춤 좌시 않을 것”
與, 당원투표 100%·결선투표제 당헌개정안 의결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자영 기자]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가 23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연합뉴스

주호영 “성남FC 후원 의혹…이런 경우 있었나”

국민의힘 주호영 원내대표는 23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성남 FC 후원금 의혹으로 검찰 소환 통보를 받은 것에 대해 “어느 FC 후원금을 기업들이 몇십억 원씩 내는 경우가 있었는가. 이 기업들이 다른 곳에 후원을 이렇게 많이 하지 않았다”며 “정치권에서 왈가왈부할 것이 아니라 이재명 대표 본인 말대로 책임이 없으면 가서 당당히 밝히고 오면 되는 것이지, 당 전체가 동원돼서 ‘야당 탄압’이라 할 일은 아닌 것 같다”고 밝혔다.

주 원내대표는 이날 “사법절차에 정치권이 언급하는 자체가 적절치 않다는 입장을 가지고 있지만, 성남 FC 후원금과 관련해 민주당 전체가 야당 탄압이라고 해서 한번 들여다봤다”며 이같이 전했다.

주 원내대표는 이재명 대표가 지난해 8월 페이스북에 ‘용도변경을 조건으로 광고비를 받았다 가정해도 이재명 개인이 아닌 성남 시민의 이익이 되니 이론적으로 뇌물이 될 수 없다’고 말한 것에 대해 “잘못된 것”이라며 “용도 변경 조건으로 광고비를 받았다 하면 제3자 뇌물수수다”라고 지적했다.

이어 “지난번 무혐의 (처분) 됐는데 또 들고 나온다고 하는데, 지난해 분당경찰서는 강제수사 없이 서면조사만 하고 불송치 결정을 내렸다”며 “친문 검사로 불리던 김오수 검찰총장, 신성식 수원지검장, 박은정 성남지청장 등 수사 확대를 가로막았다는 여러 정황들이 있다”고 덧붙였다.

주 원내대표는 성남 FC에 후원금을 낸 것으로 알려진 기업들을 언급하며 “두산건설이 45억 원, 농협이 50억 원, 네이버가 39억 원, 분당차병원이 33억 원, 현대백화점이 5억6000만 원, 알파돔시티가 5억5000만 원을 냈다. 합계 178억이다”라며 두산건설이 정자동 병원 부지를 상업용지로 용도변경하고 용적률을 바꾼 점, 농협이 성남시 금고를 연장한 점, 네이버가 제2사옥 건축 허가를 받은 점 분당차병원 분당경찰서 부지용도를 변경 받고, 현대백화점과 알파돔시티는 준공허가를 받은 뒤 주민 민원을 해결한 점 등을 거론했다. 

이재명 “윤석열 정권 망나니 칼춤 좌시 않을 것”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23일 강원 춘천시 강원도당 회의실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원회의 모두발언에서 “(윤석열 정권은) 전방위적인 야당 탄압 파괴 공작 그리고 정적 죽이기에만 진심을 보이고 있다. 민생은 안중에도 없는 검찰 독재 정권의 실체”라며 “윤 정권의 망나니 칼춤을 좌시하지 않겠다. 파렴치한 야당 파괴 조작 수사의 최전선에서 당당히 맞서 싸워 이기겠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엄중한 시점에 윤석열 정권은 또다시 노골적인 야당 파괴에 나섰다. 아무리 털어도 원하는 답이 안 나오다 보니 이제는 무혐의 처리했던 사안까지 다시 꺼내서 나를 소환했다”며 이같이 전했다.

이 대표는 “잠시 빌린 권력으로 죄 조작해 만들고, 있는 죄 덮는데 골몰하다 보면 언젠가는 혹독한 심판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며 “권력은 순간이고 잠시 늦춰진다 할지언정 국민과 역사의 심판을 피할 수 없다는 점을 깨닫기 바란다”고 말했다.

與, 당원투표 100%·결선투표제 당헌개정안 의결

국민의힘은 23일 열린 제6차 전국위원회에서 당원투표 100% 반영과 결선투표제 도입 내용이 담긴 ‘당헌개정안’을 의결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전국위원 총 790명을 대상으로 ARS 투표를 진행한 결과 참여자 556명 중 507명의 찬성, 49명의 반대로 찬성률 91.19%로 당헌개정안 원안이 가결됐다고 밝혔다.

국민의힘은 또한 같은날 오후 2시에 열린 제10차 상임전국위원회에서도 재적 55명 중 참여한 41명중 40명의 찬성으로 ‘당대표 및 최고위원 선출규정 개정안’이 원안 가결된 사실을 전했다.

담당업무 : 정치부 기자입니다.
좌우명 : 생각대신 행동으로 하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