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러리아百, 2023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CU,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 시행 [유통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갤러리아百, 2023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CU,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 시행 [유통오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2.12.2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 경인식약청 표창 수상

CJ프레시웨이는 백창희 식품안전연구실장이 식품안전관리 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2일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경인식약청)에서 열린 '2022년 식의약 안전관리 유공 경인청장 표창 수여식'에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백창희 식품안전연구실장이 '2022년 식의약 안전관리 유공 경인청장 표창 수여식'에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는 백창희 식품안전연구실장이  지난 22일 경인지방식품의약품안전청(이하 경인식약청)에서 열린 '2022년 식의약 안전관리 유공 경인청장 표창 수여식'에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인식약청은 식의약품 안전관리 관련 공적 우수자를 발굴하고 격려하는 차원으로 해당 표창장을 수여하고 있다.

경기 이천에 위치한 CJ프레시웨이 식품안전연구실은 식품 관련 법규를 검토하고 안건을 제출하는 등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해 왔다. 특히 시험 분석기술 개발 및 검사 분야 발전에 힘써왔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게 CJ프레시웨이의 설명이다. 

이마트24, '핑크베리' 판매

이마트24는 '핑크베리'를 판매한다고 27일 밝혔다.

핑크베리는 빨간색의 일반 딸기와 달리, 겉과 속이 옅은 핑크빛을 띄고 있어 일명 '하얀딸기', '핑크딸기'라 불린다. 일반 딸기보다 신맛이 적고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으로, 기존의 화이트 딸기들이 잘 무른다는 단점을 보완한 새로운 품종의 딸기다.

이마트24는 농협과 손잡고 유명 딸기 산지인 하동에서 재배한 핑크베리 1팩(450g/15~24입)을 1만6500원에 판매한다.

야놀자, 올 겨울 스키 거래액 전년비 242% 증가

야놀자는 지난 10월 1일부터 12월 25일까지 스키 이용권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42%, 거래건수 역시 237% 성장했다고 27일 밝혔다.

스키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해 야놀자는 리프트권부터 인근 숙소까지 스키를 위한 모든 여가 상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비발디파크 새벽·밤샘 리프트권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다음 달까지 선착순 3000명에게 최대 52%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곤지암리조트 리프트권 및 리프트 렌탈 패키지권을 이달 말까지 최대 30% 특가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강원도 홍천·평창·원주, 전라북도 무주 등 국내 인기 스키장 주변 숙소 280여 개를 최대 54% 할인하고 최대 1만5000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지급한다.

갤러리아百, 2023 설 선물세트 본 판매 개시

갤러리아백화점은 2023년 1월 3일부터 21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3 설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먼저 초고가 프리미엄 선물세트로 한정판 위스키 '플래티넘 쥬빌리 70년'을 선보인다. 입고된 수량은 1병으로 가격은 4400만 원이다. 더불어 △샤또 무통 △샤또 라뚜르 △할란 이스테이트 등 200만 원 이상의 고가 와인 선물세트도 함께 선보인다. 이색 식재료 수요를 반영해 국내외 최고급 식재료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도 기획했다. 

20만 원 이하 중저가 선물세트도 강화했다. 가성비가 높은 과일, 공산품, 건강식품 등 중저가 선물세트 품목을 지난 설 대비 30% 늘렸다. 이 밖에도 이번 설 친환경·저탄소 인증, 비건 선물세트 등 친환경 트렌드를 반영한 '가비소치'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인크루트, KIAT와 월드클래스 기업 성장지원 MOU 체결

인크루트는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이 주관하는 '월드클래스 플러스 셰르파 지원시책'에 지원기관으로 선정, 월드클래스 프로젝트 참여 기업에 자사 디지털 채용솔루션인 인크루트웍스를 공급한다고 27일 밝혔다.

월드클래스 플러스 셰르파 지원시책은 월드클래스 300 기업에 선정된 국내 중소·중견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KIAT 주관 프로젝트다. 금번 지원기관으로 선정된 인크루트는 향후 인크루트웍스 활용을 희망하는 기업의 신청을 받아 공급할 예정이다.

공급할 인크루트웍스 솔루션으로는 채용 전 과정을 온라인 관리할 수 있는 'ATS&CRM' 채용솔루션과 영상·화상면접, '레퍼런스체크'(평판조회), 메타인재 선발을 위한 검증 솔루션인 '메타검사' 등이다. 

CU, 외국인 관광객 대상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 시행

CU는 내년 글로벌 리오프닝 흐름에 맞춰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부가세 즉시 환급(Tax Refund)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정부는 이달 12일 열린 제7차 국가관광전략회의에서 2023~2024년을 한국방문의 해로 선포하고 2027년까지 외국인 관광객 3000만 명을 유치하고 관광 수입 300억 달러를 달성한다는 목표를 제시했다. 이를 위한 정책 중에는 외국인들의 쇼핑 편의 향상을 위한 부가세 즉시 환급 서비스의 확대도 포함돼 있다.

기존 사후 환급과 달리 외국인 관광객이 CU에서 상품 구매 시 POS 스캐너로 고객의 여권(실물, 모바일 모두 가능)을 스캔하면 바로 부가세가 차감된 금액으로 결제를 할 수 있다. 결제 가능 금액은 3만 원 이상 50만 원 미만이다. CU는 부가세 환급 수요가 높은 주요 관광 지역을 포함한 50여 점포에 해당 서비스를 우선 적용하고 서비스 대상점을 내년 말까지 전국 1000여 점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GS25, 2023년 상생지원안 발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27일 새로운 '2023년 가맹점 상생 지원안'(이하 상생 지원안)을 발표했다.

2023년 선보인 상생 지원 내용은 △단품관리 및 점격 향상 △안정적인 점포 운영 지원 △경영주/근무자 안전 강화 △시스템/시설 투자/제도 개선 등을 주요 골자로 했다. 단품관리 및 점격향상 항목에는 오랜 기간 판매되지 않은 저회전 상품들을 반품할 수 있는 '재고처리 한도'를 증액한 것이 특징이다. 

모든 점포를 대상으로 한도는 점포 당 연간 102만 원으로 늘어난다. 또한 '점포 경쟁력 UP 인센티브' 항목을 신설해 단품 관리 및 점격 향상 우수점에게 재고처리 한도를 연간 최대 36만 원 증액하는 개별점 추가 혜택도 선보인다.

요기요, 틱톡과 '#요기요이모지챌린지' 진행

요기요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과 2023년 1월 5일까지 '#요기요이모지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요기요이모지챌린지는 요기요의 신규 광고 캠페인 '즐기고 싶을 때 요기 붙어라'라는 메시지를 요기요 이모지를 통해 직접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참여형 이벤트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랜덤으로 돌아가는 요기요 이모지 표정과 컬러에 맞춰 나만의 즐거움을 네 컷의 스냅샷으로 맘껏 표현하면 된다. 

필수 해시태그인 #요기요 #요기요이모지챌린지와 함께 전체공개로 업로드하기만 하면 참여 완료다.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요기요 앱 내 #요기요이모지챌린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챌린지 이벤트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1명) △요기요 2만 원 쿠폰(30명) △요기요 1만 원 쿠폰(100명)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여행이지, SNS핫플로 구성 '여행설계자들 패키지' 출시

교원투어의 여행전문 브랜드 여행이지는 겨울성수기를 맞이해 '여행설계자들' 스페셜 패키지 상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스페셜 패키지는 SNS에서 주목받는 핫플레이스 중심으로 여행 코스가 구성된 것이 특징으로, 채널A의 신규 예능 프로그램 ‘여행설계자’와 공동 기획한 상품이다. 지난 25일 첫 방송된 여행설계자들 프로그램에서 소개된 여행 코스를 동일하게 체험한다. 

특히 여행설계자들 출연 연예인들이 직접 상품 기획에 참여해 인기 맛집, SNS인증샷 명소 등 새롭게 떠오르는 곳들로 코스를 구성했다. 여행설계자들 패키지 상품은 겨울 인기 여행지로 손꼽히는 베트남 나트랑과 필리핀 보홀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