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그룹, 이웃돕기 성금 100억 기탁…현대제철, ‘H솔루션’ 홍보 영상 공개 [중공업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스코그룹, 이웃돕기 성금 100억 기탁…현대제철, ‘H솔루션’ 홍보 영상 공개 [중공업오늘]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2.12.2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26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열린 포스코그룹 이웃돕기 성금 100억 원 전달식 모습. 왼쪽부터 양원준 포스코 경영지원본부장,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 포스코 

포스코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 원 기탁

포스코그룹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사회복지공동모금회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 원을 기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는 황인식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양원준 포스코 경영지원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전달된 성금은 미래세대,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사회적 취약계층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문제해결을 위한 사업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포스코는 1999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돕기 성금을 기탁해왔으며, 올해까지 총 1820억 원의 성금을 출연했다.

현대제철, 미래車 소재 비전 담은 'H솔루션' 영상 공개

현대제철은 지난 26일 유튜브 등을 통해 자동차용 소재 전문 브랜드 'H-SOLUTION'(이하 H솔루션)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영상은 '이미지편'과 '기술편' 등 총 2편으로 제작됐다. 이미지편은 '철, 내일을 달리다'라는 주제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미래모빌리티를 위한 현대제철의 노력을 담았았다. 

기술편은 현대제철 고유의 모빌리티 기술 지원 플랫폼인 'M.A.P'(Materials Technology, Application Engineering, Parts Solution and Partnership)을 집중적으로 다뤘다. 특히 소재개발부터 적용기술, 부품기술과 고객지원까지 모빌리티 전 부문의 과정을 시청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CG그래픽으로 그려냈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현대제철의 자동차 솔루션 브랜드를 홍보해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한 축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미래 모빌리티를 위해 연구개발과 기술지원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重, 삼성전자 반도체 공장 공사 수주

삼성중공업은 삼성전자 평택반도체 공장 건설 공사 일부(P4L Ph1)를 수주했다고 지난 26일 공시했다.

계약금액은 1683억 원으로, 2021년 매출액의 2.5%에 해당하는 규모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으로 올해 평택 반도체 공장 건설 공사 누계 수주금액을 9762억 원까지 늘렸다. 조선해양 외 부문의 사업 다각화 기반을 튼실히 다져가고 있다는 평가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