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27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레이드 던전 등 업데이트 실시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웹툰 & OST 전체 공개 및 이벤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영문 타이틀: Eternal Saga: Region Tactics, 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이터널소드: 군단전쟁', 글로벌 업데이트

컴투스홀딩스(대표 이용국)가 수집형 전략 RPG ‘이터널소드: 군단전쟁(영문 타이틀: Eternal Saga: Region Tactics, 이하 ‘이터널소드’)’의 글로벌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엘프 종족의 새로운 영웅 ‘나리엘’이 등장한다. 나리엘은 공중전을 수행하는 비병으로 활을 주 무기로 사용한다. 화살을 연속으로 발사해 적에게 큰 피해를 입히며 엘프 종족에게는 치명타 효과를 증가시킨다. 이 외에도 나리엘의 각성이 추가되고 전용 소울 웨폰인 ‘고대 뿌리 활’도 함께 등장해 위력을 발휘한다. 주요 콘텐츠인 ‘아스타니아 대륙 월드맵 스테이지’와 ‘지하굴’은 ‘매우 어려움’ 난이도가 확장되어 한층 박진감 넘치는 전투 경험을 선사한다.

새해를 맞이해 풍성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다음달 17일까지는 ‘2023 신년 이벤트’가 진행된다. 게임 접속과 월드맵 스테이지를 통해 이벤트 아이템인 ‘검은 토끼의 털뭉치’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아이템으로 ‘아레나 이벤트’에 참여해 승리팀을 맞히면 추가 획득이 가능하다. 검은 토끼의 털뭉치는 이벤트 장비 아이템인 ‘검은 토끼 벨트’ 제작에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상점에서는 신규 영웅인 ‘나리엘’을 획득하거나 ‘신년 이벤트 복주머니’ 등 아이템을 구매하는 데 활용할 수 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레이드 던전 ‘낙월의 성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 신규 레이드 던전 등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블레이드 & 소울 레볼루션(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신규 레이드 던전 ‘낙월의 성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낙월의 성전’은 16명의 이용자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레이드 던전으로 던전 보스 ‘독무군주 진마룡’을 처치하면 ‘빛나는 진마룡 전설보패’, ‘고대 등급 허리띠/장갑 장신구 도안’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기원 포인트를 쌓고 피해상쇄, 방어력 증가 등의 효과를 제공하는 ‘기원의 축복’과 ‘새해 소원 상자’를 통해 ‘빛나는 무기/장신구 도안’ 등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 콘텐츠 ‘기원의 제단’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주간던전’과 ‘문파던전’을 각각 32 단계에서 34단계로 확장하고, 장신구 아이템 ‘허리띠/장갑’에 가장 높은 단계인 ‘고대’ 등급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새해를 기념해 1월말 업데이트 전까지 △연말 연시 주간 미션 △혹독한 겨울의 전장 △신년 소원 성취 등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용자들은 각 이벤트 별  미션을 완료하면 '전설 성혼 선택 상자', '연말연시 주화', '소원 풍등'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연말연시 주화'는 ‘연말연시 주화상점’에서 '최상급 고대 복구석 선택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나인아크(대표 이건)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IP(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브랜드 웹툰과 OST를 전체 공개하고, 1월 5일까지 제휴 플랫폼을 통해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웹툰 & OST 전체 공개 및 이벤트 실시

㈜카카오게임즈(대표 조계현)는 나인아크(대표 이건)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의 IP(Intellectual property rights,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브랜드 웹툰과 OST를 전체 공개하고, 1월 5일까지 제휴 플랫폼을 통해 기념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된 이번 ‘에버소울’ 브랜드 웹툰과 캐릭터 테마 OST는 지난 1일부터 매주 카카오페이지, 멜론을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됐다.

카카오페이지에서 독점 연재된 '에버소울 : 영혼의 시작점'은 총 12회로 구성된 프리퀄 웹툰으로, ‘메피스토펠레스’를 비롯해 ‘아야메’, ‘탈리아’ 등 6명의 정령들의 배경 이야기를 다뤘다.

웹툰에 등장하는 정령들의 테마 OST 6곡도 모두 공개됐다. 뮤직플랫폼 멜론을 통해 공개된 ‘에버소울’ 캐릭터 테마 OST는 게임 속 정령의 분위기와 느낌에 맞춰 제작된 테마곡으로, 각 정령을 연기한 성우들이 직접 가창자로 참여한 것이 특징이다. OST는 멜론에서 개별 곡을 감상하거나 앨범 전체를 소장할 수 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1월 5일까지 '에버소울' 브랜드 웹툰 및 OST 전체 공개를 기념해 제휴 플랫폼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작품관(브랜드관)이나 카카오웹툰에 이벤트 페이지에 연재된 '에버소울' 웹툰을 감상하고 댓글을 달거나, 사전예약을 응원하는 댓글을 달면 추첨을 통해 카카오페이지 캐시를 제공한다.

뮤직플랫폼 멜론에서 '에버소울' OST 앨범 리스트를 확인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웹툰 캐시를 지급하고, ‘나의 소울을 울린’ OST 이름을 앨범에 댓글로 단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멜론 캐시를 지급한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