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협동 전투 콘텐츠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게임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협동 전투 콘텐츠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게임오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2.12.28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펄어비스 검은사막 3:3 PvP ‘솔라레의 창’ 새로운 시즌 시작
엑스플라(XPLA), 탈중앙화 거래소 ‘Dezswap’ 통한 USDC 교환 지원으로 접근성 강화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길드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길드 레이드’를 비롯해 여러 콘텐츠를 28일 업데이트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 협동 전투 콘텐츠 ‘길드 레이드’ 업데이트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소환형 MMO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길드원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길드 레이드’를 비롯해 여러 콘텐츠를 28일 업데이트했다.

‘길드 레이드’는 ‘크로니클’에 도입되는 최초의 길드 PVE 콘텐츠로, 다수의 길드원이 협력해 단계별 보스를 처치하는 협동 플레이의 재미와 혜택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총 10단계로 나눠 전개되며, 단계를 진행할 때마다 점점 강해지는 길드 레이드 보스 ‘변절자 아자젤’과의 치열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다.

길드 레이드는 시즌제로 운영된다. 한 시즌에서 각 단계를 완료할 때마다 모든 길드원에게 보상이 지급되며, 레이드 결과에 따른 길드 랭킹과 기여도에 따라서도 다채로운 아이템 보상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태생 5성 소환수 빛 속성 하프술사의 조각을 길드 레이드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빛 속성 하프술사는 상대가 받은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회복불가를 부여하는 강력한 스킬을 보유하고 있으며, 길드 레이드 플레이를 통해 소환수 조각을 모아 만나볼 수 있다.

태생 5성 소환수인 헬 레이디도 새롭게 추가됐다. 헬 레이디는 적에게 달려들어 낫을 휘두르고 치명적인 피해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불∙물∙바람∙빛∙어둠 등 속성별로 화상, 침묵, 출혈 등 여러 강력한 스킬을 갖추고 있다. 오는 1월 19일 오전 5시까지 불∙물∙바람 속성 헬 레이디를 보다 쉽게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도전의 아레나와 격전의 아레나를 플레이하고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도 오는 1월 3일 오전 5시까지 진행되며, ‘크로니클’ 관련 가로세로 낱말 퀴즈를 맞히고 신비의 소환서를 획득하는 이벤트도 오는 1월 2일까지 포럼에서 펼쳐진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의 신규 시즌을 28일 시작한다. ⓒ펄어비스 제공

펄어비스 검은사막 3:3 PvP '솔라레의 창' 새로운 시즌 시작

펄어비스(대표 허진영)가 검은사막 PvP(Player VS Player, 이용자간 대결) 콘텐츠 '솔라레의 창'의 신규 시즌을 28일 시작한다.

'솔라레의 창'은 3명이 한 팀이 되어 장비 격차 없이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장비로 겨루는 3:3 매칭 PvP 콘텐츠다. 지난 8월 진행 후 이용자들의 호평 속에 마무리됐으며, 약 3개월 만에 새로운 시즌을 시작한다.

28일부터 일주일 간 프리 시즌을 진행 후 1월 4일부터 2월 28일까지 정규 시즌을 진행한다. 이번 '솔라레의 창'은 비슷한 랭크의 이용자끼리 매칭이 될 수 있게 '배치 경기'를 추가했다. 신규 이용자들도 시즌 캐릭터로 참여가 가능해 검은사막의 PvE 외에 PvP 재미를 느껴볼 수 있다. 

보다 다양한 전투 양상과 변수가 발생하도록 신규 전장 '가이핀라시아 사원'과 '바르한 관문'을 추가했다. 이용자가 '솔라레의 창' 진행 시 총 6개의 전장 중 무작위로 입장해 전투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솔라레의 창'에서만 사용 가능한 새로운 장비와 수정을 추가했다.  

1월 1일 새해에 맞춰 '거점전 프리 시즌'을 시작한다. 길드 간의 경쟁이 더욱 치열하게 발생할 수 있도록 개편했다. 전체 거점의 수를 40개로 축소했으며, 한 길드가 점령할 수 있는 거점 수도 3개로 축소했다. 과거 점령한 거점과 연결된 거점으로만 거점전 참여가 가능했던 것에서 참여하고 싶은 거점을 매일 1개(토요일 제외)를 골라 자유롭게 참여하도록 개편했다.

각 장비에 효과를 부여하는 '수정'의 장착 방식을 변경했다. 과거 장비에 장착하는 방식에서 '수정' 장착 전용 UI를 추가해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전용 UI를 통해 원하는 수정을 조합해 프리셋 형태로 저장 후 착용도 가능하다. 프리셋은 가문 단위로 공유가 가능해 원하는 각 상황에 맞춰 사용이 가능하다.

'솔라레의 창'을 기다려 준 이용자를 위한 신규 시즌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프리 시즌 기간 '솔라레의 창' 랭크 대전에서 3회 승리 시 △장인의 기억 △발크스의 조언(+80) 등을 받을 수 있다. 1월 18일까지 △개량형 나침반 부품 △오네트의 정령수 & 오도어의 정령수 제작 재료 아이템 등 검은사막 보물 재료를 더욱 많은 사냥터에서 획득 가능하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탈중앙화 거래소(DEX) ‘Dezswap’을 통해 USDC 교환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 제공

엑스플라(XPLA), 탈중앙화 거래소 ‘Dezswap’ 통한 USDC 교환 지원으로 접근성 강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주도하는 글로벌 블록체인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탈중앙화 거래소(DEX) ‘Dezswap’을 통해 USDC 교환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XPLA 코인(티커: XPLA)을 스테이블 코인 ‘USDC’와 손쉽게 교환할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되어 투자자들의 접근성과 메인넷의 확장성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Dezswap은 다양한 웹3 개발 및 운영 노하우를 갖춘 ‘딜라이트(DELIGHT)’가 개발 중인 탈중앙화 거래소다. 오는 30일 오픈 후 진행되는 첫번째 프로젝트로 XPLA 코인과 USDC 간의 교환을 지원한다. 향후 업그레이드를 통해 ‘유동성 공급’, ‘입출금 지원’ 등 기능을 추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딜라이트는 숙련된 경험을 토대로 엑스플라의 벨리데이터로도 참여하고 있다.

USDC는 미국 가상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Coinbase)와 서클(Circle)이 함께 참여하는 프로젝트 ‘센트레(CENTRE)’에 의해 개발된 법정화폐 담보형 스테이블 코인이다. 미국 달러와 1대 1 비율로 교환되며 테더(Tether)에 이어 스테이블 코인 시가총액 2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더리움, 솔라나, 아발란체, 트론 등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사용 가능할 뿐만 아니라 브릿지를 이용해 BSC, 폴리곤 등으로 확장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컴투스홀딩스에 따르면, 엑스플라는 컴투스 그룹이 주도적으로 개발한 글로벌 메인넷으로 완성도 높은 자체 미들웨어와 다양한 기술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선도적인 블록체인 인프라를 구축했다. 내년에는 엑스테리오, 온리스페이스 등 글로벌 웹3 게임 회사들의 라인업들도 엑스플라에 온보딩 될 것으로 기대된다. 엑스플라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을 중심으로 YGG,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오지스(Ozys), 제로엑스엔드(0x&),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비웨어랩스(BwareLabs)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함께 참여해 기술적 안정성과 콘텐츠 경쟁력을 높여가고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