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모바일 ‘퇴직연금 MP구독 서비스’ 가입금액 5000억 돌파 [증권오늘]
스크롤 이동 상태바
미래에셋증권, 모바일 ‘퇴직연금 MP구독 서비스’ 가입금액 5000억 돌파 [증권오늘]
  • 고수현 기자
  • 승인 2022.12.28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고수현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제공하는 퇴직연금 MP 구독 서비스와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를 비교하는 표이다. ⓒ사진제공 = 미래에셋증권

미래에셋증권, 모바일 ‘퇴직연금 MP구독 서비스’ 가입금액 5000억 돌파

미래에셋증권은 지난 2월 출시한 모바일 퇴직연금 MP(Miraeasset Portfolio)구독 서비스 가입 금액이 5000억 원을 넘어섰다고 28일 밝혔다. 가입자 수는 8000명을 돌파했다.

미래에셋증권에 따르면 ‘퇴직연금MP 구독 서비스’는 가입자들에게 운용 전문가가 글로벌 자산배분 포트폴리오를 정기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모바일로 편리하게 자산관리할 수 있도록 해주는 비대면 자산관리 서비스이다. 총 4가지 유형(MP70, MP40, MP30, MP20)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숫자가 높을수록 주식비중이 높다. 주식시장 상승을 기대한다면 주식 비중이 높은 포트폴리오에 가입할 수 있으며, 보수적인 투자가 필요하다면 안정성이 높은 포트폴리오로 변경할 수도 있다.

또한, 미래에셋증권은 다양한 고객니즈 충족을 위해 AI(인공지능)가 운용하는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와 가입자가 일정 기간 운용지시를 하지 않으면 기본 설정에 따라 운용되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서비스’를 출시해 가입자의 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는 출시 3개월 만에 서비스 가입자 수가 약 3000 명에 도달했으며, 가입 금액은 약 1800억 원에 달했다.

아울러 이달 출시된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서비스도 가입자가 적절한 운용지시를 하지 못했을 때 지속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모든 서비스 가입은 미래에셋증권 모바일앱(M-Stock)에서 할 수 있으며, 특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고객에게 보다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연금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서 조직개편도 시행했다.

이번 연말 조직개편을 통해 미래에셋자산운용의 ‘투자와 연금센터’를 미래에셋증권 WM사업부 산하 투자전략부문에 편입시켜 더욱 양질의 콘테츠를 제공하고 고객 소통을 강화할 예정이다.

미래에셋증권 관계자는 “최근 가입이 증가하고 있는 퇴직연금 모델포트폴리오(MP) 구독서비스, 로보어드바이저와 같은 고객 맞춤형 퇴직연금 서비스 가입을 통해 현명한 노후대비가 필요한 시점이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안정감을 줄 수 있는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한 서비스를 확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단, 금융투자상품은 자산가격 및 환율 변동 등에 따라 투자원금 손실(0~100%)이 발생할 수 있으며, 그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된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삼성증권은 퇴직연금DC형(확정기여형)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사진은 이벤트 관련 홍보 이미지이다. ⓒ사진제공 = 삼성증권

삼성증권, 퇴직연금DC 계좌 신규 개설시 커피 쿠폰 지급

삼성증권(사장 장석훈)은 2023년 3월 31일까지 퇴직연금DC형(확정기여형)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퇴직연금DC형은 매년 적립되는 퇴직금을 가입자가 직접 운용할 수 있는 계좌로, 운용성과에 따라 퇴직 시 받는 퇴직금 규모가 달라진다.

해당 이벤트는 온·오프라인 상관없이 이벤트 기간 내 삼성증권에서 퇴직연금DC형 계좌를 신규 개설해, 정상계좌로 개설된 고객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모바일에서 편히 퇴직연금DC형을 가입할 수 있는 ‘3분DC’ 서비스뿐만 아니라, ‘연금 토탈케어 서비스’ 등 안정적인 연금자산관리를 위해 다양한 서비스와 이벤트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증권은 올해 초 업계 최초로 퇴직연금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인 ‘연금S톡’ 오픈, 퇴직연금에 대한 궁금증을 알기 쉽게 소개해주는 유튜브 콘텐츠 ‘연금상담소’ 등 연금 고민에 대한 토탈 솔루션을 제시한 바 있다.

한편, 삼성증권은 2023년 3월 16일까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시행에 맞춰 ‘당신의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ON or OFF’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단, 금융투자상품은 투자원금이 손실될 수 있음을 유의해야 한다.

담당업무 : 경제부 기자입니다. (은행·카드 담당)
좌우명 : 기자가 똑똑해지면 사회는 더욱 풍요로워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